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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 그리스도의 향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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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회개혁방 Re:Re: 성령과 하나님의 일곱영, 삼위일체에 대하여..
뵈베7 추천 0 조회 627 12.12.25 10:28 댓글 1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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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12.25 12:13

    첫댓글 뵈베7님의 견해 잘 읽어 보았습니다.
    삼위일체와 관련하여 몇가지만 간략히 다른 견해를 밝혀 봅니다^^

    삼위일체 논쟁 자체를 싫어하는 제가 굳이 또다시 이런 견해를 밝히는 이유는요..
    이제 이 논쟁은 서로 접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입니다.

    뵈베님께 뭐 특별한 시비를 걸고자 함이 아니오니 넓은 양해 바랍니다^^

  • 12.12.25 12:30

    1. 주후1세기 당시에는 <주, "퀴리오스">라는 단어는 <신, "데오스">와 마찬가지로 대단히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습니다.
    님께선 아버지 하나님과 아들 그리스도를 모두 "주님"이라고 부리지만, 바울은 "주님"은 한분이라고 했으니
    하나님과 그리스도는 일체라고 보셨지만..

    사실 헬라원문으로 보면..<포도원의 주인(막12:9)>, <청지기의 주인(눅16:6)>, 심지어는 <나귀나 개의 소유자(눅19:33, 마15:27)>까지..
    <주인>으로 번역된 모든 단어들의 원어가 바로 <퀴리오스>이고, 영어성경에서도 <the lord>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많은 <퀴리오스들>도..하나님과 일체라고 말할수 있겠는지요?

  • 12.12.25 12:31

    아울러 다음과 같은 명확한 구절을 어찌 생각하시는지요?

    "그러나 우리에게는 한 하나님 곧 아버지가 계시니 만물이 그에게서 났고 우리도 그를 위하여 있고
    또한 한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계시니 만물이 그로 말미암고 우리도 그로 말미암아 있느니라" (고전8:6)

    이 구절에서 바울은 ..<한 하나님, 곧 아버지>와 <한 주, 곧 예수 그리스도>를 명확히 구별하여 말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뵈베님의 견해는 어떠하신지요?

  • 12.12.25 21:13

    세상에는 신들도 많고 주들도 많지만 진짜 신과 주는 하나님과 예수님 한분이지요. 아버지하나님과 아들하나님은 개별적으로는 구별되지만 본질은 한분입니다.

  • 12.12.25 12:24

    2. 저는 개역성경에 비해 킹제임스의 우월성을 말한 것이지, 킹제임스의 정확성을 인정한 것이 아닙니다.
    (킹제임스주의자들에게는..킹제임스가 얼마나 <엉터리 번역>이 많은지..무수히 입증할 수 있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의 가장 아킬레스건이 바로 님이 말씀하신 이른바 <요한의 콤마(요일5:7)>입니다.
    킹제임스 출판 후 가장 심한 논란이 되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삼위일체 주장에 매우 대표적인 구절이지만, 사실은 이는 후대에 첨가된 것입니다.
    따라서 이 구절은 삼위일체를 지지하는 증거가 될 수 없습니다.

    킹세임스가 <삼위일체 성경>이라는 비판을 듣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이 구절을 삽입시킨 때문입니다.

  • 12.12.25 12:11

    킹제임스를 번역했던 당시 웨스트민스터, 케임브릿지, 옥스포드 대학의 당대 최고의 신학자들은..
    존 레이놀즈, 란셀롯 앤드류스 등 대단히 보수적인 신학자들이었음을 고려해 본다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긴 했습니다만..

  • 12.12.25 23:25

    마치 자기자신이 성경의 원본인듯이 거의 모든 성경의 판단하시는군요. 자기기준에 따라서 성경을 판단하지 마시고 성경을 통해서 자신을 들여다 보시고
    예수님의 은혜를 알아가시는 것이 필요할 듯합니다.

  • 12.12.25 12:12

    3. 님께서 삼위일체의 명백한 증거로 맨 앞에 가져오신 [고후4:4]은..
    사실은 삼위일체를 부정하는 대표적인 근거로 쓰이는 구절입니다.

    재차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12.12.25 23:26

    그 귀절은 예수님=하나님이심을 알 수 있는 귀절이니 재차 묵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12.12.26 00:35

    ㅎㅎ 그러니까 님은..도마의 고백 구절도..토론을 못하시는 것입니다~

    삼위일체를 신봉하는 개신교측에서 항변하면서..크게 논란이 되었던 가장 대표적인 구절입니다.
    참 이런 말씀 드리기 정말 죄송합니다만..어쩔수 없네요..
    제발 공부 좀 하시고 댓글 다세요..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이 이러시면..너무 우습게까지 느껴집니다...ㅉㅉㅉ
    그리고 이 정도시라면, 지금부터 님과의 토론은 제가 피합니다^^

  • 12.12.26 01:05

    [제발 공부 좀 하시고 댓글 다세요..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이 이러시면..너무 우습게까지 느껴집니다...ㅉㅉㅉ]→이런 태도가 바로 [예수님=하나님]을 공격하는 자들의 한계에요. 보이는 것을 분별하는 능력은 탁월한데... 그것이 보이지 않는 것에는 적용이 안되는데다 적용을 하고나서 뭐가 틀렸는지 자각을 못하는 것이지요.성경에서 글자만 읽고 하나님의 마음을 읽지를 못해서 그런 것 같아요.하여간 단어수정에는 출중한 은사가 있으신 것 같으니 더욱 정진하세요~

  • 12.12.25 12:19

    계시록에서 말하는 <온 땅에 두루 보내신 일곱 영>과 에스겔의 <새 영>은..하나님의 영이 아닌가요?
    하나님의 영은 맞지요?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은..<성령>이 아닌가요?
    그런데 이것이 <성령>을 말씀하고 계신 것이 아니라면, 또다른 <성령하나님>이란 말씀인지요?

    그럼 벌써 <성령하나님>만해도.. 몇 분이신 것이지요?

  • 12.12.25 23:28

    성도들에게도 성령이 주어졌는데 그렇다고 성령님이 성도들만큼 많을까요? 좀 융통성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 12.12.25 12:30

    제가 앞서 댓글을 올렸는데,
    굳이 하나님을 삼위일체로 정리할 이유가 있냐는 거지요.
    성경에 기록된대로, 여호와하나님. 하나님의 영. 아들되신 예수이시며 창조주 예수, 하나님의 사자, ...

    이를 하나로 정의하려니 결론나지 않는 논쟁?이 되는것 같읍니다.

  • 12.12.25 23:39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 의 이름으로 세례 ~ (마28:19)
    [예수 그리스도] 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라~ (행10:48)

    너희가 하나님의 ,<아들의 이름>을 믿는 너희에게 이것을 쓴 것은
    너희로 하여금 너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려 함이라 (요한1서5:13)

    저를 믿지 아니하는자는
    <독생자의 이름>을 믿지 아니하므로벌써 심판을 받은것이니라 (요3:18)

    하나님의 아들의이름 ㅡ> 예수
    독생자의이름 ㅡ> 예수

    독생자 <주 예수그리스도를>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시며 죽으셨고 다시살아 부활하신 주 예수 그리스도 !

  • 12.12.25 13:39

    우리가 저희와 동일하게 <주 예수>의 은혜로 구원받는 줄을 믿노라 하니라 (행 15:11)

    이러므로 우리가 <예수> 로 말미암아 항상 찬미의 제사를 하나님께 드리자
    이는 그 이름을 <예수> 증거하는 입술의 열매니라 (히13:15)

    나는 <주 예수>의 이름을 위하여결박 받을뿐 아니라
    예루살렘에서 죽을것도 각오 하였노라 하니 (행21:13)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저희는 하나님의계명과
    <예수믿음>을 지키는자니라(계14:12)

    우리의 믿음은 오직 주 예수 ! 입니다

  • 12.12.26 01:23

    정말 소중한 귀한 분들이네요....시크님도 ,,반론을 하는 새크님도 그리고 여러 토론자님들도...님들때문에 너무나 귀한것을 배울수 있어 정말 좋아요..여러모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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