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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효 공부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연결
1.무중생유 육효작괘 2.천간묘용 육친활간 3. 사태순서 교간외응 4.납음심상 3재신기 | 5.좌표전환 세응쌍방 6.괘명성상 1괘다수 7.본변궤적 굉미심역 8.지지마방 용신통변 | 9. 사치권조 정체변효 10.시진결합 괘신3미 11. 괘상척박 인효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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事態順序 사태순서 - 효를 보는 순서
民間有一種很簡易的占卜形式,稱之為“打交”,用兩塊小竹片,
隨意擲在地下視其正反不同組合的情形而斷吉凶,
這也只能回答,是非題,正誤題,或者吉凶題之類,行還是不行,好還是不好,二者必居其一。
사람들은 두 개의 작은 대나무 조각을 사용하여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다양한 조합의 상황에 따라 무작위로 땅에 던져진 "싸움"이라고 불리는 매우 간단한 형태의 점이 있으며 옳고 그른 질문, 또는 길흉 질문 등, 좋든 나쁘든 둘은 필히 그 하나에 있다.
類似的活動甚至影響到某些學者對預測學的誤解,認為諸如周易預測之類,
只是是回答是非題的,既然是二者必居其一,那麼準確率巳經先天性地有了百分之五十的把握,
再加上預測者察顏觀色,汕嘴滑舌地說一些模棱兩可的話,那麼不難把準確度提高幾度的。
所以現在預測大師滿天飛,大概有不少就是這種預測速成理論的複製品吧!
비슷한 활동은 예측에 대한 일부 학자들의 오해에 영향을 주었으며, 주역 예측 등과 같은 것은 옳고 그른 질문에 대답하는 것뿐이며, 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확도는 선천적으로 50 % 확실하며,
다시 예측은 얼굴과 색, 산서성 입이 미끄럽고 모호한 단어를 말하면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현재 예측 대가들이 하늘을 날아다니고 있으니 이 빠른 예측 이론의 사본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其實預測應當是一種非常嚴肅的學術性很強的活動,
絕大多數的預測並不是用來回答是非題的,雖然不排除是非題的存在。
사실, 예측은 매우 진지한 학문적 활동이어야하며, 옳고 그른 질문의 존재가 배제되지는 않지만 대다수의 예측은 옳고 그른 질문에 답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在預測中,所看到的不是簡單的照相的畫面,而是電影式的過程。
不是只看到然,而是還要看到所以然。
假如我們預測的興趣不是僅僅滿足于成,還是不成的結果上,
而是進一步追究用什麼方法,
會經過哪些情節而達到成,
或者導至不成的來龍去脈又是如何如何?
예측에서 보이는 것은 단순한 비친 사진이 아니라 영화적 과정입니다.
단지 이른대로 보는 것이 아니라 또한 이른곳에서 그대로 보는 것입니다.
가령 우리 예측의 흥취가 거의 만족한 성공뿐만 아니라 또한 성공의 결과가 없으며,
진일보 추구에서 어떤 방법이 사용되는지,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어떤 플롯이 사용되는지,
또는 실패로 이어질 것인지에 대한 추가 조사에 대한 관심을 예측하면 어떨까요?
一如果預測者能夠重映這樣的連續劇的話,
那就充分說明包蘊宏深的預測學決不是膚淺地停留在僅僅告訴
別人行還是不行而已的。
하나가 만일 예측은 그러한 시리즈를 다시 스크리닝 할 수 있다면,
어느 것은 설명에서 더욱 풍부하고 심오한 예측학은 결코 피상적으로 멈추지 않는다는 것을
다른 사람 행은 또한 행하지 않을 뿐이라는 것이다.
有一種常用的方法,是以
正卦為事物發生之初,
互卦為中間發展階段,
變卦為事物結果,
這種方法源合“梅花易數”,在六爻預測中只是結合而觀之,
還不足以成為六爻體系很有法度的方法。
일종 상용의 방법이 있는데,
정괘를 사물 발생의 시작이되고,
호괘는 중간 개발 계단이 되고,
변괘는 사물의 결과가 된다면,
이 방법은 "매화역수"에서 파생되며, 6효 예측중 오직 결합되어 보며,
또한 부족한 성공이 6효체계의 매우 법도의 방법이 됩니다.
因為有一種簡單很常見的情況使這種方法無法使用,
那就是六交卦中當搖出全靜的卦時--沒有變卦了,該怎樣看事情的結果呢?
然而這在梅花易的方法上是沒有問題的,因為梅花易肯定有一爻動,也就肯定有變卦。
이유는 방법을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간단하고 매우 일반적인 상황, 즉 6효괘중에서 완전한 평온환괘가 요괘시 괘에 변화가 없기 때문에 문제의 결과를 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매화역 긍정의 한효 동은 긍정의 변화가 있기 때문에 매화역의 방법에서는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追本溯源,我們還是看看周易原文吧。
在周易乾卦中,也可說是非常生動地描述了某種“龍”的行為過程。
기원으로 돌아가서 주역의 원문을 살펴 보겠습니다.
주역의 건괘중에서는 또한 가설은 매우 생동 묘술한 모종"용"의 행위 과정입니다.
初九,潛龍勿用,韜光養晦,大智若愚,裝聾作啞,其實是羽毛未豐,不敢造次,
做個隱於市的大隱,在養心齋裏研究《權經》也。
초9, 잠용물용, 잠광양회, 큰지혜와 어리 석음, 귀머거리와 벙어리 척, 그 사실, 깃털미풍,다음을 감히하지 말고,
시에 숨은 크게 숨은것이며, 양심을 제하는 속에서 권경을 연구한다.
九二,見龍在田,利見大人,探頭擺腦,投石問路,不敢離開老窠太遠,
小心翼翼,有什麼風吹草動,逃回家也快,不是它要活得這麼累,
而是初民時期災害太多,為了適應生存,這條“龍”不得已而如此學乖。
“道心在危”如此,乃可言利見大人。
92, 들판에서 용을 보고, 리는 대인을 보고, 뇌를 조사하고, 돌을 던져 길을 묻고, 오래된 동굴을 너무 멀리 떠나지 않고,
조심하고, 바람과 풀이 무엇인지, 집을 탈출하는 것이 빠르며, 너무 피곤하게 살아야하는 것이 아니라,
초기 내년기에 너무 많은 재난이 있었기 때문에, 생존에 적응하기 위해,이 "용"은 너무 잘 배워야했습니다.
"도의 마음이 위험에 처해있다"는 것은, 대인에게 유익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九三,君子終日乾乾,夕陽若,厲無咎,稍有小成,便以君子自居,
“天將降大任於斯人也”的感覺就上來了,於是效法聖人,
自勞其筋骨,自苦其心志,成天乾乾然,對人不敢出大氣,
鞠躬如也地對待上司和同僚,想當君子的龍,大約都要經過這麼一種過程的--這樣才無咎。
93, 군자는 종일 일하고, 석양이 강하면 비난이 없으며, 약간의 성공을 거두면 자신을 군자라고 생각하고,
"하늘이 사람들에게 내려 올 것"이라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그는 성자를 모방하고,
자신의 근골로 일하고, 자신의지로 열심히 고생하고, 하루 종일 일하고, 사람들에게 분노를 나타내지 않으며,
상사와 동료에게 절을하고, 군자의 용이되고 싶어하며, 그러한 과정을 거치며 허물을 없애려고합니다.
九四或躍在淵,無咎,小媳婦終於快要打熬成婆婆了,
機會已經出現,於是上下躍如,
常常不離五爻的左右,大丈夫的本色便能屈能伸,
這條龍寵辱不驚,在淵中屈伸自發如,
遊刃有餘,有這本事,還怕躍不上五爻嗎?
所以還是無咎。
9 4 또는 심연에서 도약, 흠이 없고, 작은 며느리가 마침내 시어머니가 되려는데,
기회가 나타나고, 그래서 위아래로 도약하고,
항상 5효의 좌우에서 멀지 않고, 대장부의 본색은 구부리고 뻗을 수 있고,
이 용은 충격을받지 않고, 심연에서 자발적으로 굽히고 펴고하며,
이 능력으로 이 본일이 있으며, 5효가 없을까 두렵습니까?
그래서 여전히 허물이 없습니다.
九五,飛龍在天,利見大人,功夫不負有心人,到了五爻這個層次,
總算功成名就,躍過龍門了,這時已經往來無白丁,談笑有大人,
專門支拜見更上面的大人,自我感覺極好,面地初二三四爻,
自然是“會當淩絕頂,一覽眾山小”了。
95, 비용은 하늘에 있고, 대인을 볼 수있는 유익이며, 공부는 부담없는 사람으로 5효의 수준으로,
마침내 명성을 달성, 용의 문을 뛰어 넘으며, 이 시간에 백 정이 없이 왕래하고, 어른들과 이야기하고 웃고,
전문치배는 특히 위의 대인을 보고, 자아감각이 매우 좋고, 땅 2 3 4 효에서,
자연스럽게 "절정이 될 것이며, 일람 무리 산이 작다" 는 것이다.
上九,亢龍有悔,真是可惜,雖然不至是小人得志便倡狂,但總因底氣不足,
一朝到了高處,便飄飄然昏昏然起來,龍尾巴也不想再夾緊了,以為老子天下第一,
一個“亢”字,盛氣淩人之態如繪。
燈紅酒綠,紙醉金迷,養上幾幫子“龍妃龍妾”弄它幾棟子“龍宮別墅”,
也不要法,也不要天,於是終於又一個跟鬥載下來,
可能還跌到了比當初“潛龍勿用”時更慘的所在--“有悔”亦晚矣。
상9, 용은 회개를하고, 악당이 만연하지는 않지만 항상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에
높은 곳에 도착하면 펄럭이고 기절하고 용의 꼬리는 더 이상 그것을 고정하고 싶지 않았고, Laozi는 세계 최초,
한개 "하이퍼"단어, 그림처럼 횡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불빛은 빨간색과 녹색, 술에 취해 황금색, 몇 개의 "용궁 별장"을 얻기 위해 "용의 첩과 첩"의 몇 갱단을 키우고,
법을하지 않고, 하늘을 원하지 않으므로 마침내 또 다른 발 뒤꿈치가 싸우고,
원래의 "숨겨진 용이 사용하지 않습니다"- "후회"도 늦었을 때보 다 더 나쁜 곳으로 떨어졌을 수 있습니다.
這個乾卦從初到上九爻,便是這條龍的發跡過程和倒楣結局,
從這裏我們應當悟到事物過程可以在六爻卦的本身中去找。
이 건괘는 처음부터 상9효까지, 용의 발달과 불행한 결말의 과정이며,
여기에서 우리는 사물의 과정이 여섯 트라이그램 자체에서 발견될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
研究事物進行過程的卦,古人論述較多的是對於身命運程的看法,如六爻筮法最早的“火珠林”占運限。
“大小運限,從初世起,陽順陰逆,六位周流。”
卦之大限,以陽世為順,陰世為逆,陽順則自世而上,陰逆則自世而下。
每一爻管五年,周而復始,逢生合則吉,遇刑傷則凶,其小限一年一位周流而已。
사물의 과정에 대한 연구에서 고대인들은 6효점법의 초기 "불 진주 숲"과 같은 육체적 운명의 과정에 대해 더 많이 논의했습니다.
"크고 작은 운한, 인생의 시작부터, 양은 음과 반란, 6 개의 순환 흐름."
트라이그램의 큰 한계는 양의 세계는 매끄럽고, 음의 세계는 그 반대이며, 양은 위에서 위로, 음의 반란은 아래에서 아래로 기피하는 것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들 각각은 5 년 동안 책임을지고, 사이클이 반복되고, 모든 삶은 길조이며, 고문과 상처를 입었을 때 일년에 일주일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易隱》--書集諸書之大成,對於運限亦如是說:
“從正卦世爻,一年一位,在陰陽逆行之以定吉。”
根據以上引用的筮書記載,事物發展過程至少可以從六爻中自下而上地去看。
即把初爻作為事物之始,經過二三四五爻的過程,以六爻為終。
책 모음집의 절정 인 "역은"은 또한 운한에 대해서도 똑같이 말합니다 :
"바른 괘 세효에서 1년1위,, 음과 양의 역행으로 운을 결정합니다."
위에 인용 된 책에 따르면, 사물의 발전 과정은 적어도 6효에서 아래에서 위로 볼 수 있습니다.
즉, 초효를 사물의 시작으로 삼아 2, 3, 4, 5의 과정을 거쳐 6효로 끝납니다.
但如果每卦都這樣來套,未免失之於機械化,
所以還是要效法古人論運限的一個“法門”,
即要以世爻的陰陽來決定事物發展的順序,
如果世爻為陽,
事物自下往上進行,世爻為陰,事情的進行路線就要以上往下來看了。
그러나 매 괘 모두가 이런 식으로 설정되면, 기계화에서 필연적으로 손실되므로,
또한 고대인이 논한 운한 "법문"이 중요 효과이며,,
즉 세효의 음양으로 사물의 발전적 순서를 결정하는 것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만일 세효가 양이라면,
사물은 아래에서 위로 진행되고, 세효가 음이면, 사물의 진행경로는 위로가서 아래로 보아야합니다.
當我們把六個爻的情況串聯想來分析事物的進行過程時,
就可看到很多富有情節性的資訊。
這可以稱之為一種事物發展順序的動態觀念。
우리가 사물의 진행 상황을 분석하기 위해 6개 효의 상황을 연관시킬 때,
우리는 많은 에피소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물이 발전하는 순서에 대한 동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但是在具體觀察一個卦時,情況會複雜得多,
並不是簡單的自下往上或從上往下的一條線而已,
因為有世爻、應爻、六親,六神,空亡,墓庫,動爻,干支,納音等等許多因素,
所以這一條線上就反映出許多資訊,具體看法參考如下:
그러나 하나의 괘를 구체적으로 관찰 할 때, 정황이 복잡하게 많이 얻으면,
아울러 간단한 하에서 상으로 가거나 상에서 하로 가는 1조 선상이고,
이유가 되는 것은 세효, 응효, 6친, 6신, 공망, 묘고, 동효, 간지, 납음 등과 같은 많은 요소가 있으므로,
상황은 훨씬 더 복잡 할 것입니다.
1)假如一個卦,世爻在上,應爻在下,
若是陽世的話,事物是自下而上地進行的,那麼此卦反映的事端便是由應方先開始。
若是合作事宜,說明是應方先提議,主動來與世方合作。
1) 예를들어 한 괘가, 세효는 위에 있고 응효는 아래에 있고,
그것이 양의 세라면 아래에서 위로 진행되며, 어떤 이 괘에 반영된 문제 끝은 응 방에서 먼저 시작하는 이유입니다.
그것이 합작의 문제라면, 설명은 응방이 먼저 제안하고, 주 동이 와 세방을 합작입니다.
2)在一卦之中,
陽爻通常表示過去,或已經發生了的事,陰爻表示未來,或將要發生的事,
陽爻為陽性的,明顯的事件,陰爻為陰性的,內在的,或暗昧的事件,
陽爻表示快速進行的事,陰爻表示緩慢變化的事,以及諸如此類的象徵。
2) 한 괘가 있는 중에서
양효는 보통 과거에 일어난 일이거나, 이미 일어난 일을 의미하고, 음효는 미래 표시이며, 장차 일어날 일,
양효는 양성적이고 명백한 사건이며, 음효는 음성적이 되고, 내재적이거나, 또는 어두운 사건이며,
양효는 빠르게 진행는 것을 의미하고, 음효는 천천히 변화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이것으로 여러 종류를 상징 합니다.
3)事物從上往下進行時,有關卦象方面應當倒過來看,
包括互卦在內都同樣,進了哪一爻便進入了哪一個互卦。
3) 사물은 위에서 아래로 가며 진행 때, 유관 괘상 방면이 응당오면 살펴 반전해야 하고,
포괄 호괘는 안에 있는 모두 같고,어떤 한 효를 입력하든 어떤 한 호괘를 입력해야 합니다.
4)在事物發展中,哪個爻發動,哪爻就有情況變化,
有情況變化,應該引起特別注意,看這動爻變的是吉還是凶,
這往往是有戲要唱的戲眼所在。
4) 사물의 발전에서, 어느 효가 발동하고, 어떤 효가 상황에 변화가 있고,
상황에 변화가 있으면, 응해는 특별한 주의를 해야하며, 이 동효가 변해 길운인지 흉운인지를 살핀다. ,
종종 노래 할 드라마가있는 장면입니다.
5)始爻(初爻或第六爻,看世爻陰陽而定)表示事情開始,終爻表示事情結局。
始爻發動表示一開始便橫生枝節,就會影響事態的變化,
如果終爻發動,那麼事情的結果就要看它的變爻是什麼。
5) 시작 효 (초효이거나 제6효는,세효 음양을 보며 정함)는 문제의 시작을 나타내고,
끝효는 문제의 결과를 나타냅니다.
시작효 발동은 하나의 시작이 횡생지절을 개시한 표현이며,사태의 변화에 영향이고,
만일 끝 효가 발동하면, 문제의 결과는 그것의 변효가 무엇인지에 달려 있습니다.
6)事物之始點與終點,有時不必以初,六爻為准,
可根據卦情接用神與吉凶大象從二三爻出發,四五爻結束,均無不可。
後文所舉“神秘失蹤”之例,便是如此。
6) 사물의 시작과 끝점은, 때로는 초효에서 불필요하고,6효가 정확하게 되며,
괘정을 근거한 이어진 용신과 길흉 대상은 2 3효에서 시작할 수 있으며, 4 5 6효를 결속하고,모두 끝납니다.
이것은 나중에 주어진 "신비한 실종"의 경우 예입니다.
7)變爻與變卦假如表示事態結果的話,可以參照六神而論吉凶。
假如終爻發動變為“未”,這未在原卦中已出現過並臨白虎的話,
那麼這變爻未字已經攜帶著白虎的資訊,這結果就要結合白虎來看。
7) 변효와 변괘가 가령 이 문제의 결과를 나타내는 경우, 6 신을 참조하여 길흉을 논 할 수 있습니다.
가령 끝효 발동의 변이 "미"가 된다면, 이 미는 원괘중에서 이미 출현하고 아울러 백호에 임했다는 말이며,
이 결과는 백호와 정보를 함께 보아야 합니다.
另外從卦變來說,也可結合六神,因為每個卦都有一個天干,
這天干必定表示一定的六神,我們可稱之為“六神卦主”。
假如變卦是巽卦,巽的納甲天干是辛,辛便為白虎卦主,
那麼變卦後的事態應結合白虎考慮。
그외 괘변에서 말하면, 또한 6신을 결합 할수 있는데, 이유는 ㅁ매괘 모두 유일한 천간이고
이 천간은 반드시 일정한 6신을 나타내며, 우리는 칭하여 "6신 괘주"라고 합니다.
가령 변괘는 손괘라면, 손의 납갑 천간은 신이며, 신이 백호의 주가 된다면,
어느 변괘후의 상황은 응해 백호를 결합 고려되어야 한다.
8)若始爻與終爻為同一地支,為伏吟局,主事不妙。
8) 만일 시작효와 끝효가 동일 지지이면, 복명 국이 되며, 주는 좋지 않다.
9)若終爻空亡,表示事情到了最後關頭落空,功虧一簣。
一般而言,初終之爻生合為吉,表示首尾相顧有情。
9) 끝효가 공망이고, 표시한 문제가 와 최후 관두에 낙공하면,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초종의 효가 생합하면 길조이고, 머리와 꼬리가 서로 보아 유정을 나타냅니다.
10)看動爻時,若有幾個動爻,不是一窩蜂的同時亂動,
而是有個先來後到,誰先動,誰後動,而分別論其作用。
10) 동효를 볼 때, 몇개의 동효가 있으면, 벌떼의 동시 난동을 떼가 아니며,
선래후도가 있으면, 누가 먼저 동이고 누가 나중에 동하는지, 그들의 작용을 분별해 논합니다.
11)在觀察六個爻一路進行的情況時,
將六親,六神,地支,陰陽等相結合而“編故事”比如父母爻為蓋屋,建廠房,
子孫爻為進貨,生產成品,妻財為產生經濟效益等。
錯綜複雜的資訊元件網可以經我們提供極大的聯想餘地。
11) 6개 효를 관찰에서 한방향 진행한 정황시는,
장차 6친,6신, 지지, 음양 등을 서로 결합하며,"이야기를 구성" 이를테면 부모효는 개옥,방을 짓고,
자손효가 진짜 재화가 되고, 생산 완제품이며, 처재는 경제적 이익등을 생산한다.
복잡한 정보 구성 요소 웹을 통해 우리는 훌륭한 가정을 할 수 있습니다.
舉例:癸酉年午月乙丑日,湖北某村一男人神秘失蹤。
예를들면 ; 계유년 5월 을축일, 어느 남자의 신비한 실족
玄武 父母 、、未土
白虎 兄弟 0 酉金
騰蛇 子孫 、 亥水 應
勾陳 官鬼 、、午火
朱雀 父母 0 辰土 巳官
青龍 妻財 、、寅木 世
酉為門戶,白虎臨門戶動,巳伏傷折人之兆,此卦世爻為陰,故事態線自上而下。
兌為口舌,應爻空亡,玄武為始作俑者,故此人在家中與老婆嘔氣,老婆出走為事端為始無疑。
未為酒,酉亦為酒,酉爻發動,生悶氣想不開,一氣之下就喝酒,
這可不是借酒消愁,我們要注意到這個酒臨白虎發動,加之卦象有傷折人口之兆,
所以這個白虎應當是很凶的資訊,這個臨酒的“白虎”應該理解為“毒藥”合乎卦理。
유는 문호가 되고, 백호는 문호에서 동하고, 상처의 표시가 깨지고,이 괘 세는 음이며, 사태선은 위에서 아래로입니다.
태는 구설이고, 응효는 공망,현무는 그 사람은 집에서 아내에게 화를 내고 아내의 출발은 의심 할 여지없이 사건의 시작입니다.
미는 술이 되고, 술도 와인, 유효 발동은, 찡그린 것은 열 수 없다, 숨을 쉬면서 마셔야한다,
이것은 걱정을 없애려 술을 사용하지 않고, 우리는 이 술이 백호 발동에서 주의하며, 게다가 지괘상은 인구를 해치는 징후입니다,
그래서이 백호는 매우 흉한 정보이고,이 "백호"는 "독약"으로 응해 이해하여 합한 괘 이치입니다.
澤數為二,酉臨澤宮,故為喝了兩杯放了農藥的毒酒。
把卦倒過來看,二爻為家,酉為門戶,他喝了農藥酒以後就離家出了門。
澤卦為塘,倒卦的變卦為艮,為東北,所以他出門以後向東北方向的一個大塘走去。
因為這裏沒有山,故艮只作方位論。
택 수는 2가 되고, 유는 택궁에 오므로, 살충제와 함께 독이 든 와인 두 잔을 마시게 되었다.
괘를 거꾸로 보면 2효는 집이고 유는 문호가 되며, 살충제 와인을 마신 후 집을 나섰다.
택괘는 연못이고, 도괘의 변괘는 간이 되고, 북동쪽이 되므로, 그 출문에서 후향 북동 방향의 큰 연못으로 갔습니다.
여기에는 산이 없기 때문에 간은 오직 작방위를 론합니다.
沿著箭頭往下看,他的身影已經走到了塘邊,這是例卦的二三四爻,是一個互卦的兌卦,兌卦也就是塘。
我們已見到他走到倒卦的第四爻了,他正在塘邊上,同時,又是(個離卦的中間,已是毒火攻心,勾陳臨官爻,勾魂的官鬼,黑白無常已經出現了,這倒第四爻同時也是坎卦 )塘水(的邊緣,他已支援不住,一腳踩進塘裏)他並沒有馬上載進水裏,塘邊的水不深,還沒到最後關頭,這時,我們已看到他走到了倒五爻,這已是坎的中間,塘的中間了。
화살표를 따라 내려다 보면, 그의 모습은 이미 연못의 가장자리로 걸어 갔는데, 이는 역수 트라이 그램 인 트라이 그램의 2, 3, 4 마스터이며, 트라이 그램은 연못입니다.
우리는 그가 트라이그램의 네 번째 마스터에게 가는 것을 보았고, 그는 연못의 가장자리에 있고, 동시에 그것은 (트라이그램의 한가운데, 그것은 이미 심장을 공격하는 유독한 불이며, 첸 린의 관리를 사로잡고, 영혼의 공식 유령, 흑백 무상함이 나타났고, 이 네 번째 마스터도 범프입니다) 연못 물 (가장자리, 그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습니다, 연못에 발을 들여놓음) 그는 말을 타고 물 속으로 들어가지 않았고, 연못 옆의 물은 깊지 않고, 아직 마지막 순간에 도달하지 않았으며, 이때 우리는 그가 다섯 번째 주인에게 오는 것을 보았고, 이것은 이미 칸의 중간, 연못의 중간입니다.
水已經很深,一切都晚了,毒藥已大發作,一陣劇痛,只見他身影晃了晃,便倒進了水裏,你看這父爻。
已動變了官鬼。就這樣死了。
물은 이미 매우 깊었고, 늦었고, 독은 큰발작하고, 날카로운 통증을 겪었고, 오직 그의 모습이 흔들리는 것을 보았고, 그는 물속에 있으며,살펴보니 부효였습니다.
이미 동변한 관귀입니다. 그렇게 죽었다.
實際的過程正如上述完全一樣。
有的朋友問:
這卦的終爻是青龍臨財動,又持世,是不是死了以後又活了,並且還因此發了財?
那像是在編《聊齋補記》了,看樣子他還想把這個曾死過的塘開闢為旅遊景點,發自己的死人財了。
這個卦裏倒五爻已變“鬼”了,事情也就結束了,不一定要把初爻作終爻--前面已經講過。
假如一定要作終爻的話,那只能是善後事宜的花錢大結局。
실제 프로세스는 위와 정확히 동일합니다.
어떤 친구들은 물었다 :
이 괘의 끝효는 청용이 재동하고, 또 지세는, 죽었다가 다시 살아 나고, 또한 이것 때문에 돈을 벌었다는 것입니까?
그것은 "Chatting Zhai에 대한 메모"를 편집하는 것과 같았고, 그는 여전히 한때 죽은 연못을 관광 명소로 열고 자신의 죽은 재산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았습니다.
이 괘 속의 5효는 이미 변한 "귀"가 되었고 문제는 끝났으며, 앞서 언급했듯이 초효작 종효 - -으로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가령 하나로 만든 종효의 말인즉, 오직 선후사선의 화전 대결국입니다.
피날레가 되어야 한다면 여파의 값비싼 피날레일 뿐입니다.
動用“事態順序法”有一個要點,
要把一個卦的六個爻的每一爻的綜合資訊看成是事物進展的“標題大意”,
然後根據這些去大膽的編故事,只要不離法度,這個故事便往往符合實際。
동용 "사건의 순서법"을 사용하는 데는 중요한 포인트가 있으며,
한 괘의 6개 효의 각효에 대한 종합적 정보를 사용 이루는 것은 사물의 진행에 대한 "일반적인 생각"이고,
그런후 법에 어긋나지 않는 한 대담하게 이야기를 구성하고, 이야기는 종종 현실과 일치합니다.
在這一法中,您學習到:이법에서 학습은;
看事物的進展過程可以按爻位自下而上或自上而下進行。
是往下按世爻爻相的陰陽而定。
要認識到每一爻皆一特定對空場,事態性質變換後的定格。
사물의 진전 과정을 보는것은 효위치에 따라 하이면 상이거나 상이면 하로 진행한다.
이는 아래로 가는 세효에서 효상의 음양에 의해 결정한다.
매 한효 모두 일정한 대 필드이며, 사태성질 변환 후의 정격임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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巧看外應 교간외응
外應的機理在於把預測時所發現的外界事物作為一種資訊,一個兆頭,輸入到卦中,然後結合而斷之。
雖然有時候會因為一個外應的突然出現而可以中途棄卦,直接就這外應下斷語,
但在很多情況下我們還是要把外應納入卦中結合看之,因為外應是一種兆象,
而兆象本身便是卦象,至少也應是卦中資訊組合的一種元件。
외응의 메커니즘은 예측 중에 발견 된 외부 사물을 일종의 정보, 기호, 괘에 입력 한 다음 결합하고 판단합니다.
때로는 외응의 갑작스런 출현으로 인해 괘를 중간에 포기하고 이 외응에 대해 직접 판단 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외응 납입괘는 결합을 보는데,이유는 외응은하나의 징조가 되기 때문이고,
징조는 본신에서 괘상이며, 적어도 응은 괘중의 정보 조합의 한 요소여야합니다.
外應的出現,不但可以對整個卦的資訊,也可以對應上下卦中其中一個卦的資訊,
甚至也可以對應對爻的任何一個爻的資訊,
關鍵就是看這個外應在什麼時候出現,出現的持續時間有多久。
同時,在搖卦時,有時會接連出現兩個或兩個以上的外應,
這時候,上面的這句話就顯得更有意義。
為什麼呢?
외응의 출현은 전체 괘의 정보뿐만 아니라 상부 및 하부 괘의 하나의 괘정보,
심지어 처리할 수 있는 대응 대효의 책임인 한 효의 정보도 있을 수 있으며,
핵심은 이 외부가 언제 나타나야 하고 얼마나 오래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요괘시에는, 두개 또는 두개이상의 외응이 연속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때, 위의 문장이 더 의미 있어 보인다.
왜?
因為當出現兩個以上的外應時,
最恰當的處理方式就是把這兩個或兩個以上的外應分另對應到與它們相同步的卦或爻上來作為資訊元件的組合。
這可以說是外應論的第一個原理,那就是對應原理,掌握了對應原理,
對於外應的理解就不會是泛泛的,含混的了。
두 개 이상의 외응이있는 경우,
이를 처리하는 가장 적절한 방법은 이러한 두 개 이상의 외응을 정보 구성 요소의 조합으로 동기화 된 괘 또는 효상 괘로 분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외응 이론의 첫 번째 원리이고, 즉 대응 원리라고 할 수 있으며, 대응원리를 장악하면,
외응에 대한 이해가 일반적이고 모호하지 않을 것입니다.
“對應原理”可以從以下幾個方面展開討論。
"대응의 원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논론 할 수 있습니다.
1)正進人搖卦狀態,突然出現外應,這個外應可以反映速個這件事的性質,也可以反映某件事的開始階段的狀態。
1) 긍정적 인 요괘 상태에 들어가고, 갑자기 나타나는 외응,이 외부는 속도의 문제의 본질을 반영해야하며, 또한 무언가의 시작 단계의 상태를 반영 할 수 있습니다.
2)六個爻全部搖完了,正好在這時候出現了一個外應,這個外應也反映全卦性質。
2) 6개효를 모두 흔들었으며, 이때 시후의 특성을 반영하는 외응이 있고,이 외응 또한 전괘성질을 반영합니다..
3)假如你還看本書的這一節,不以對應原理來看待任何外應。
在搖卦的中途出現外應,你把這外應視為反映全卦的資訊,
當然是可以的,同樣,符合資訊接收原理。
3) 본책의 이 부분을 계속 읽고 있다면 서신의 관점에서 대응 원리로 어떤 외응을 봅니다.
요괘에서는 중도출현에 외응이 있는 경우, 이 외응은 전 괘의 정보를 반영한 것이 되며,
물론 괜찮고 마찬가지로 정보 수신 원칙에 부합합니다.
4)現在我們研究的是如何更具體精細些,所以就把外應與卦爻對應起來看。
當搖至初爻時出現外應,這個外應只反映初爻資訊,當搖至三爻或四爻時出現外應,
這外應就只反映三爻或四爻的資訊;
其餘依此類推。
此為外應反映某個爻的對應觀念。
4) 이제 우리는 더 구체적이고 세련된 방법을 연구하고 있으므로 괘효에 해당하는 외응을 살펴 보겠습니다.
초효시에 흔들 때 외응이 발생하면 이 외부 정보는 초기 정보만 반영해야 하고,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마스터에 흔들릴 때 외응이 발생하면 외응은 3효 또는 4효의 정보만 반영해야 합니다.
나머지는 마찬가지입니다.
이것은 특정 해당 개념을 반영해야 합니다.
5)由此我們可以進一步推導出以下認識:
當我們在一卦中出現幾個外應時、要把這幾個外應分別對應到與此同步的爻上結合分析。
5) 이것으로부터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이해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
트라이 그램에 여러 외응이 있을 때 이러한 외응 효과를 동시 조합 분석에 대응시켜야합니다.
比如有一次我測算兩個籃球隊比賽,以甲隊為世爻,以乙隊為應爻,
當搖卦至二爻(世爻)的時候,外面街上經過幾輛結婚的喜事車,
當搖至五爻(應爻)的時候,恰巧有幾隻烏鴉從外面叫著飛過,
於是即下判斷,甲隊勝乙隊敗,卦裏面的關係網也不必去分析了。後果然。
예를 들어, A 팀을 세효로, B 팀을 응효로 한 두 농구 팀의 경기를 측정했을 때,
요괘 2효에서 (世爻) 시후는, 바깥 길가에 지나가는 결혼식 행복 이벤트 자동차가 여러 대 있었고,
요괘 5효에서(응효)의 시후는, 외부에서 날아 다니는 까마귀 몇 마리가 있었기 때문에
즉시 A 팀이 이기고 B 팀이 잃었다 고 판단했고, 괘 내부의 관계 망을 분석 할 필요가 없다. 결과는 사실입니다.
6)如果一個外應在搖整個內卦時持續存在,那麼這個外應反映內卦的事,
若持續發生在外卦話,則反映外卦的事。
외응 전체를 흔들면서 지속되어야 하는 경우 이 외응은 내괘의 일을 반영해야 하고,
외괘에서 계속 발생하면 외괘의 일을 반영해야 합니다.
同樣道理,持續發生在卦中幾個互卦的話,則反映外卦的事。
同樣道理,持續發生在卦中幾個互卦的話,則反映互卦封的資訊,
總之外應的資訊與相對應的卦或爻應當是同步的。
같은 방식으로 괘중에서 몇개 호괘가 계속 발생하면 외괘의 일을 반영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괘중에서 몇개 호괘가 계속 발생하면 호괘의 괘의 정보를 반영하고
종합하여 외응의 정보와 상대응의 괘이거나 효응은 당연히 같이 단계적이다.
7)世爻與應爻是卦中一對至關緊要的座標。
當搖至世應兩個爻時所出現的外應分別反映世應兩爻的事,
這種區別對待的政策在預測競賽,官司,合作,婚姻等二元卦中尤其有意義。
7) 세효와 응효는 괘중에서 한 쌍의 중요한 좌표입니다.
당연히 흔든 세응 2개효는 출현한 외응분별이고 세응 두효의 일을 반영하고,
이러한 구별을 기다린 정책은 경쟁, 소송, 합작, 결혼 등 예측의 이원괘에서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8)外應與三才的結合,
外應在初二爻出現時,反映地資訊,房地產投資,礦產開發,寶藏挖掘,農副產品的出產,工廠公司商店旅館住宅的地理位置風水吉凶,地震災害等有關事情,
外應在三四爻持續發生時,反映人事如人員調動,關係疏通,親仇恩怨,上司下屬,朋友同行,拜謁接見,諸如此類,
外應在五六爻出現時,反映天時,如氣候變化,國家法令,新聞,消息,時運,機遇,天外來客,宗教事件,宇宙資訊等。
8) 외응과 3재의 조합은
외응은 초2효에 출현시, 반영은 지역 정보, 부동산 투자, 광물 개발, 보물 채굴, 농업 및 부업 제품 생산, 공장 회사 상점, 호텔 거주지, 지리적 위치 풍수 길조, 지진 재해 및 기타 관련 사항,
외응이 3 4효에서 계속 발생할 때, 외부는 인사 이동, 관계 준설, 가족 및 원한, 상사 부하, 친구 친구, 인사 등과 같은 인력을 반영해야하며,
외응이 5 6효가 나타날때, 기후 기후변화 반영, 국가 법령, 신문, 소식, 시운, 기우, 외계 방문자, 종교 행사, 우주 정보 등
9)外應與納音的結合,
卦爻中的納音本身就是一個非常具體形象的資訊,而外應也是一種具象的資訊。
故兩者組合以後,會給人以“歷歷如睹”的感覺。
有一次我給一家工廠預測運氣,搖至二爻時,隔壁電視裏響起救火車的呼嘯聲,得卦為火澤睽,二爻丁卯納音爐中火,以是官鬼臨朱雀。
雖然沒有發動,但救火車的外應與爐中火的納音同時地反映廠房會失火,且二爻亦為宅房。
故即斷為卯日要防火,後至卯日果因廠中一工人因用電爐煮肉而引發大火,這肇事的電爐恰好與納音爐火對應。
9) 외응과 납음의 조합은,
괘효중의 납음 본신은 매우 구체적인 상 정보이며, 외응도 구체적인 정보여야 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를 결합한 후, 사람들에게 "경험"의 느낌을 줄 것입니다.
한 번은 공장의 행운을 예측하고, 흔들어 2효일때, 옆집 TV에서 소방차의 휘파람 소리가 들렸습니다.
비록 시작되지는 않았지만, 소방차의 외부는 공장 건물이 용광로의 나인과 동시에 불이 붙을 것이고, 2효도 집이라는 것을 반영해야합니다.
따라서 화재를 예방하기로 결정하고 전기 스토브로 고기를 조리 한 공장 근로자에 의해 화재가 발생했으며 사고를 일으킨 전기 스토브는 Nayin 스토브 화재에 해당합니다.
10)外應與地支的結合,
地支本身的資訊含量就非常豐富,外應與地支結合,
當然我們要善於聯想,有時會產生十分奇妙的資訊效果如下例:
10) 외응과 지지의 조합은,
지구 지점 자체의 정보 내용은 매우 풍부하며 외부는 지구 지점과 결합되어야하며,
물론, 우리는 협회에 능숙해야하며 때로는 다음과 같이 매우 훌륭한 정보 효과를 낼 것입니다.
丁卯年醜月丁醜日申酉空,徐先生測生意,決卦:
龍 兄 、、未
玄 子 、 酉 世
白 才 、 亥 (有外應)
騰 兄 、 辰
勾 官 、 寅 應
朱 才 、 子
此卦當搖到第四爻,忽有郵遞員送匯款單至,這飛來之財,正好與亥財相對應。
亥為豬,於是我叫此人去販豬肉可以贏利,本來他準備與人合作販魚的,
聽我說了以後,就改變主意去販肉了,結果賺了大錢。
而那位販魚的夥計因為路上車子被堵拖延時日魚都死掉不少,結果賠了本,
此卦之外應與地支豬在此起了關鍵作用。
이 트라이 그램이 네 번째로 흔들렸을 때 갑자기 우편 배달부가 송금 전표를 보냈고이 날아 다니는 부는 재산과 일치했습니다.
해는 돼지이고, 이 사람에게 돼지 고기를 팔아서 이익을 내달라고 부탁했는데, 원래는 사람들과 협력하여 생선을 팔려고했는데, 내 말을 듣고 마음을 바꿔 고기를 팔러 가서 돈을 많이 벌었습니다.
그리고 물고기를 팔았던 사람은 차가 길에서 막혀서 많이 죽었고 물고기가 많이 죽어서 돈을 잃었고,
이 괘는 지지 돼지와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해야합니다.
11)外應與六神的結合,
青龍白虎之類皆有其特殊信號,一旦有相關的外應飛臨某獸,其獸性也就大發起來。
11) 외응과 6신의 결합은
청룡과 백호는 각자의 특별한 신호가 있으며, 관련 외응이 있으면 특정 짐승에게 날아가야 하며, 그 수성도 크게 시작됩니다.
如下卦:酉年,戍月,壬辰日,劉先生問去南方事,此人來問去南方憑口舌賺錢之事。
白 父 、、酉
騰 兄 、、亥
勾 官 、、醜 世 (有外應)
朱 兄 、 亥 (午財)
龍 官 、、醜
玄 子 0 卯 應
正搖至第三爻,忽然站在牆上的鸚鵡鳥外型的溫度計掉了下來,
三爻恰是朱雀臨之,朱雀為開口之神。
如今這朱雀墜落於地,顯然外應不吉,嘴巴飯是吃不成了,
更何況卦中飛來克伏,所伏之財又空亡,雖暫有月來半合,
但旋即亥月,兄弟值月,財不得出。
皆無財利可言。
後果在南方跑了十來日空手而歸。
雖然卦中本有數理之不吉,但這外應鸚鵡臨朱雀墜地也是大碰巧了!
정요 제3효에 오면, 갑자기 벽에 서있는 앵무새 새의 모습 온도계가 떨어졌고,
3효는 주작이 오고, 주작은 개방의 신이다.
이제 이 주작이 땅에 떨어졌고, 분명히 외부는 운이 좋지 않고, 입은 먹을 수 없으며,
괘중 비가 와 복을 극함은 말할 것도없고, 복과 공망은 말할 것도없고, 반달 동안 한 달이 있지만,
곧 해월, 형제 가치월이 있으며, 부를 얻을 수 없습니다.
모두 금전적 이득은 없습니다.
그 결과는 남쪽에서 열흘 이상 뛰었고 빈손으로 돌아왔다.
비록 괘에는 수학적 불운이 있지만, 앵무새가 주홍색 새에게 떨어진 것도 우연의 일치입니다!
12)外應還往往不是單一的面孔出現,而定諸如外應加地名,
外應加方位,加時間,加人物等複合,組合或綜合的形式出現,
所以我們也就同樣要不厭其煩地將這些有關聯的資訊元-一網羅進來。
12) 외응은 또한 왕왕 하나의 얼굴로 출현하지 않고, 외응이 지명을 더하고,
외응이 방위를 더하고, 시간을 더하고, 문인물을 더하는등 복합하며,조합 또는 종합의 형식에 따라가 출현하기 때문에,
우리는 같은 관련 정보 요소를 포함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야 합니다.
13)有時會出現幾個相同或不同的外應在幾處出現,
這時可先在卦爻邊注明,然後按性質與方位等分別納人卦中論之。
以上是初步探討有關外應的“對應原理”,下麵再看“到位原理”。
外應之所以稱之為外應,是因為它具有資訊元件的功能,能夠稱得上外應的,
應該具備以下幾個條件(這裏指動態外應)。
13) 때로는 여러 개의 동일하거나 다른 외부 점이 여러 곳에 나타나는데,
이 경우 트라이 그램의 측면에 먼저 표시 한 다음 성격과 방향에 따라 별도로 논의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외부 적용의 "대응 원칙"에 대한 예비 논의이며, "원칙"을 살펴 본다.
외부 응답을 외부 응답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외부 응답이라고 할 수 있는 정보 구성 요소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음과 같은 조건(여기서는 동적 외부 적용을 의미함)을 가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在搖卦的時候出現,無論它是突然的,很快的還是持續的出現,這是指時間上要到位。
具有一定的象徵意義,即具備某種典型性。這是指象的意義上要到位。
具有一定的力度。外應的力度與事件的程度成正比(如距離遠近差別,力度速度差別等等)。
以上三點者都屬外應的到位原理,這樣才能恰如其分地將外應與資訊同步化。
過分誇大外應作用與完全無視外應的資訊都有失嚴謹。
흔들릴 때 나타나는 것은 갑작스럽든, 빠르든, 연속적이든 제자리에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어떤 상징적 의미, 즉 어떤 전형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미지의 의미가 제자리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어떤 힘으로. 외부 반응의 힘은 사건의 정도(예: 거리 차이, 강도 및 속도 차이 등)에 비례합니다.
위의 세 가지 사항은 외부 응답의 원칙에 속하므로 외부 응답과 정보가 적절하게 동기화 될 수 있습니다.
외부 반응의 역할을 과장하고 외부 반응의 정보를 완전히 무시하는 것은 엄격하지 않습니다.
另外,當某事物出現時,搖卦者或在場者沒發現,則可以不作外應對待。
有一種為了助斷,而人為設置外應的方法。
叫來人寫一個字,根據這個字的字形字義上八卦特點,結合到相類的卦或爻中,
但這與測字是不同的,所以技術不熟者不必用此。
또한 무언가가 나타나면 셰이커나 참석한 사람이 눈치채지 못하고 외부인으로 취급될 수 있습니다.
결정을 돕기 위해 인위적으로 외부 응답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어의 성격, 가십의 의미에 따라 비슷한 트라이 그램이나 爻로 결합 된 단어를 쓰도록 요청하지만
이것은 단어 측정과 다르므로 기술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이것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在這一法中,您學習到:
外應的對應原理和到位原理。
外應對應到爻,並與納音,六神,地支,三才等組合。
이 방법에서는 다음을 학습합니다.
외응의 대응 원리와 도위의 원리입니다.
외응 대응 도효는 아울러 함께 납음, 6신, 지지, 3재은 조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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