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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달부터 운전자보험 **변호사선임비 담보에 ‘본인 50% 부담’**이 신설돼, 지금처럼 전액 보장은 안 됨.
💸 보장 축소로 보험료 인하 요인은 되지만, 저축성 구조(환급형) 비중이 커 할인 폭은 제한적일 전망.
🚫 변호사·피보험자가 한도에 맞춰 수임료를 부풀리는 모럴헤저드(보험사기) 억제 효과가 기대됨.
📉 변호사선임비 축소로 재가입 거부감이 커질 수 있어, 손보사는 운전환경 변화에 맞는 새로운 위험담보·특화 보장 발굴이 과제로 떠오름.
👥 운전면허 보유 10~20대와 이 연령대 계약 건수도 감소세라, 시장 성장세 둔화 속 ‘3대 담보 중심 구조’ 재편 필요성이 제기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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