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제조사 | 금액기준 | 수량기준 |
비중 | 국가 | 전체 | LCD | OLED | 한-중 비중 |
$475억297만(전체) (2021년 상반기 대비 12.5%감소) | 92,604,500대 (2021년 상반기 대비 6.6%감소) | 89,862,100대 (97.03%) | 2,742,400대 (2.96%) | 한국-중국 합계 64,511,583대 (69.7%) |
삼성전자 | $150억 31.5% | 한국 $232억 (48.9%) 2021년 대비 1.1%감소 | 19,446,945대 (21%) 2021년 상반기 대비 0.2%감소 | 19,246,945대 (99%) | 공개자료X (1%내외) | 30,803,545대 한국 33.3% (2021년 대비 1.6%감소) |
LG전자 | $83억 17.4% | 11,356,600대 (12.26%) 2021년 상반기 대비 6.14%감소 | 9,665,600대 (85.11%) | 1,691,000대 (14.89%) |
TCL | $41억 8.7% | 중국 $129억 (27.1%) 2021년 대비 2.4%증가 | *TCL 11.1% *하이센스 9.5% *샤오미 6.4% *기타 중국 업체 9.4% | 33,208,038대 (98.5%) | 50만대 내외 (1.48%내외) | 33,708,038대 중국 36.4% (2021년 대비 3.6%증가) |
하이센스 | $39억 8.2% |
소니 | 7.4% | - | - | - | - | - |
기타 | 16.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