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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신정지선의 신도림 - 보라매공원간 연장을 통한 신정지선과 경전철 금천선(난곡선) 직결(10호선 독립)방안
5618 추천 0 조회 2,967 07.11.22 02:00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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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11.22 10:21

    첫댓글 어제 건설교통부에서 발표된 대도시권 광역교통기본계획에 보니깐, 신안산선이 안산에서 출발해서 여의도역을 거쳐 마포대교쪽으로 넘어가는 걸루 되어있더라구용...그럼 님께서 주장하신 도림사거리안은 채택이 안되고, 여의도역 안은 채택이 된 셈인 것 같네용. 그런데 광역교통기본계획이라는 것이 어느정도 변경이 가능한 건가용.? *.*

  • 작성자 07.11.22 10:42

    글쎄요.. 도림사거리는 뭐 거쳐가면 좋고 안거쳐가면 아쉽지만 어쩔수 없다 치더라도, 여의도역을 거쳐간다는건 좋은 점인데, 문제는 어제 발표된 계획을 보면 지금껏 줄곧 알려져 온 영등포 경유가 아니라 신길역 근처를 지나가게 그려져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면 신안산선이 KTX영등포 정차를 대체할 만한 효과가 상당히 떨어진다는게 문제죠. 그리고 신안산선의 도심구간 중복노선도 개인적으로는 별로라고 보고요. 다만 저는, 경춘선과 중앙선 부분이 수도권전철화를 하면서 생기는 직선화 노선이 아닌 현 노선을 그대로 따라가는 노선으로 그려진 점으로 보아, 이 노선도가 일단 "개략적"인 노선도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 07.11.22 11:09

    지선을 경전철과 병합하여 독립노선을 만드는 방법은 신규 건설보다는 상대적으로 비용 절양이 되는 것 같아서 긍정적으로 봅니다. 3호선 연장처럼 네트워크 효과도 큰 것 같습니다. 중복성을 줄이는데 큰 효과가 있겠군요

  • 07.11.22 20:50

    저도 건교부 그림을 보니.. 뜬금 없이.. 영등포역이 아닌 신길 역 쪽으로 빠져 버려서.. 이상하다고 생각 했습니다. 신길역쪽으로 빠져 버리면.. 또 다시.. ktx 영등포 역 정차 논란에 휩싸이게 되겠군요.. 결국 세운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 아닌지 ?

  • 07.11.22 22:54

    잘 읽었습니다. 사업을 추진하려면 신도림역 개선 사업에 조속히 반영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 07.11.23 20:00

    시흥역근처로 금천구청 옮기닌깐 신안산선 생기면 금천구청역이라고 짓지않을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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