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상반기 중엔 사고횟수별 할인·할증제도를 도입한다. 사고횟수에 따라 보험료를 할증하고, 무사고 시 할인해주는 방안이다. 사고이력이 많은 대리운전 기사도 합리적 보험료를 부담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조처다. 지금은 사고이력이 많은 기사는 보험가입이 거절돼 생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렌트비용 보장 특별약관도 내년 1분기 중 신설한다. 현행 대리운전자 보험은 기사가 운행 중이던 렌트 차량이 파손되는 경우 수리기간 동안 발생하는 차주의 렌트비용을 보상하지 않아 기사가 개인 비용을 대야 한다. 앞으로는 특약을 통해 차주의 렌트비용 보상이 가능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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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고횟수별 할인, 할증 제도.. 즉 사고 많이 낸 기사 보험료 대폭 인상 한다는 뜻..
무사고 할인 해줄지 봐야 겠지만 사고 다발자 보험료 대폭 인상할듯..
렌트비용 특약 한다는 것 특약 보험료도 인상 ... 대리 보험료 새해 못해도 30% 인상할 듯..
즉 대리기사 개별적으로 보험료 달라진다는 뜻입니다.... 사고 다발자는 대폭 인상
============= 고용보험 쓸데 없이 시위하는 사람들 대리기사 맞습니까..
고용보험 환급 까지 해주던데... 저런 쓸데 없는 시위는 왜 합니까..
몇푼이나 된다고 차라리 프로그램 사용료 인하 시위나 하세요..
저분들 콜 센타 사람들 같은데..
첫댓글 글쎄요~너무비관적으로만 보지마시길,과도하게 올리다
금감원에 찍히면 골로갈지도
몰라요.
순리대로~법과원칙에 따라...
모든것은 대리기사가 사고를
얼마나 내는냐...손해율이 얼마냐..등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결정되겠지만 보험한도
올렸다고 사고를 유발하지는 않죠. 대리기사 자기부담금이
적지않으니 그러하죠.
저두 동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