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오나연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창의력을 키우는 과학·수학 교육’ 실현을 위해 오는 12일 거북선공원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 약 1,000여 명이 참석하는 ‘2024. 창의융합 여수 수학·과학축전’을 개최한다.
수학과 과학을 통한 융합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축전은 여수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여수시가 장소를 후원했으며 여수초등 수학·과학교과 연구회, 여수영재교육원, 여수 학부모연합회, 전남대학교 여수시 생활과학교실, 공감교육원, 코리아보드게임즈, 여수가사리생태교육관 등 다양한 단체에서 참여해 총 40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번 축전은 학생들이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적 사고력과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고 특히 수학적 논리력을 요하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해 수학과 과학의 융합적 사고력을 신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전 프로그램 부스를 운영하는 한 교사는 "작년에도 축전에 참여했는데 올해는 에듀테크를 활용해 좀 더 내실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다가갈 수 있어서 좋고 즐겁게 참여할 학생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설렌다."고 말했다.
백도현 교육장은 “창의융합 여수 수학·과학축전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막힘없이 상상하고 두려움 없이 도전해 새로운 것을 창조하는 미래역량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여수교육공동체와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연대해 창의적이고 포용적인 미래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축전에 참여한 여수초등수학·과학교과연구회 회원 및 유관 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