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효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연결
1.무중생유 육효작괘 2.천간묘용 육친활간 3.사태순서 교간외응 4.납음심상 3재신기 | 5.좌표전환 세응쌍방 6.괘명성상 1괘다수 7.본변궤적 굉미심역 8.지지마방 용신통변 | 9. 사치권조 정체변효 10.시진결합 괘신3미 11.괘상척박 인효협고 |
===4.
納音尋象 납음 심상 납음은 상을 찾는다
納音作為一種象.
在早期的六爻筮書《火珠林》中已有法介紹,該書提出:
“天干管天文,地支管人事,納音管地理。”
這應當是具有權威性的早期筮書對於支納音的看法,只是人多占人事,
在地支的運用上已法式具備,而在天干與納音方面去用之甚少,
以至到了現代,雖筮書疊出,而鮮有人過問者。
작 납음은 일종의 상이 된다.
초기에 있는 6효 서책 인 "화주림"중 이미 법으로 소개가있습니다. 그책 내용은;
"천간은 천문을 관리하고, 지지는 인사를 관리하며, 납음은 지리를 관리한다"
이 응당성은 권위성있는 초기 서책으로 지지에 대한 납음의 간법이며, 오직 사람은 대부분 사람일을 점치고,
지지의 운용 상에서 이미 법식을 구비하였으며, 천간과 납음 방면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았고,
현대에 까지는 비록 서책이 쌓여나오지만, 선은 사람들의 과문이 있는 것입니다.
事實上納音作為一種潛在的資訊,不僅可以解釋地理方面的卦象,
同樣可以廣泛地應用於人事及其他各方面的卦六個爻,
爻爻都有納音,變卦的爻又有納音,這麼多的具體而形象的資訊,
我們怎麼可以輕輕放過呢!
有些資訊在六親中看不到,在六神或地支上也看不到,
而用納音一看,就歷歷分明,無所遁形了;
사실상 납음 작은 일종의 잠재적 정보로서 거의 지리방면의 괘상을 해석할 뿐이고,
마찬가지로 인사 와 다른 방면에서 널리 응용될 수 있는 괘 6개효는,
효들 모두 납음이 있고, 변괘의 효도 납음이 있으며, 이들은 많은 구체적이며 형상의 정보인데,
우리는 어떻게 가볍게 놓아 둘 수 있습니까!
어떤 정보는 6친에서 볼 수 없으며, 6신이나 지지에서도 볼 수 없으며,
납음사용으로 하나를 보면, 그것은 역역히 분명하고, 무소 둔형입니다.
如下麵一卦:亥年戌月辛醜日,王女士問夫運;
이를테면 한괘를 들면 : 해년 술월 신축일, 왕여사가 남편 운을 묻다 ;
騰蛇 父母 、、 癸酉 應
勾陳 兄弟 x 癸亥
朱雀 官鬼 、、 癸醜
青龍 妻財 x 戊午 世
玄武 官鬼 、 戊辰
白虎 子孫 x 戊寅
已婚者看夫星以應爻為用,應在高處,其夫是個領導階層人物,
父為印,為工作單位,臨坤宮。臨騰蛇,與農業有關之單位,
再看納音,癸酉劍鋒金,現在社會雖然不是刀耕火種,
但劍鋒金臨於坤之大地上,也應當算是現代農業機械化之借喻了一其夫正是該縣農機公司主任。
기혼은 남편성에서 응효를 보아 용이 되고, 응은 높은 곳에 있고, 그 남편은 지도자층 주요 인물이며,
아버지는 인이며, 작업 단위이며, 곤궁에 있습니다. 등사에 있고, 농업과 함께 관련된 단위이며,
다시 납음을 보면, 계유는 검봉금이며, 현재 사회는 비록 베고 태우지 않지만,
검봉금은 곤의 대지상으로 임하고, 또한 응당 계산은 현대 농업 기계화를 빌리는, 남편은 현 농기계 회사의 이사이다.
朱雀與官鬼臨四爻,按“孫臏斷疾病歌”所雲“四肺心經五六頭”當主有心肺部位疾病,
到底是心病還是呼吸系統病,字面上似難以定奪,
再看納音,
官在癸醜為桑柘木,氣管,肺形如桑葉,
所以應為肺,氣管方面的病 ,實際其丈夫正是患有氣管炎。
주작과 관귀가4효에 있는데, "손빈 판단 질병가" 에 의해 전하기를 "4폐심경 5 6두"는 주로 심폐부위 질환이고,
따라서 심병 또한 호흡계통 병이고, 글자상 그대로 결정하기 어려운 것 같고,
다시 납음을 보면,
관은 계축에 있어 상석목, 기관이 되고, 뽕나무 잎과 같은 폐 모양이므로
응하여 폐가 되어, 기관 방면의 병이며, 실제로 그 남편은 질환이 기관염이 있습니다.
納音在此一錘定音。
由此可見,納音的資訊有時可以補六親六神地支之不足,但有兩點,要注意,
一是必須靈活理解納音。
不可拘泥字面本意,因為納音只有三十個,而事物卻是千萬般,若要機械化來套怎麼套得過來?
第二要結合六神六親及其他有關資訊來看,可以使“象”接近實際。
납음은 이것에 일종 정한 소리가 존재합니다.
납음의 정보는 때때로 6친 6신 지지의 부족을 보완 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지만, 주의해야 할 두 가지 점이 있는데,
하나는 납음을 유연하게 이해해야합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이유는 납음은 30 개에 불과하고 사물은 수천만 개이며,
만일 기계화하고 싶다면 어떻게 얻을 수 있습니까?
둘째는 6신 6친과 기타 결합은 유관 정보를 보고, "상"를 현실에 가깝게 사용해야 합니다.
動用納音尋象可以從以下幾個方面入手:
동은 납음 심상으로 사용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納音:
用神所在的卦有三個爻,它們的納音組合以後將是一個怎樣的場景?
如果的動爻,再把變爻的納音也搭進來。
1. 납음:
용신이 있는 괘에는 3개효가 있고, 그들의 납음 조합 후에는 어떤 장면이 될까요?
만일 결과가 동효이면, 다시 변효의 납음 탑진해 온다.
2、在組合法中有時可將與用神相生相合相克相刑的爻的納音結合來看,
可以出現一種新的局面或形象。
2. 조합법에서는 때때로 용신의 상생 상합 상극 상형의 효인 납음을 결합하여 볼 수 있으며,
새로운 국면이나 형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納音要結合現代生活靈活理解,不可吃古不化,也不可因辭害意,要通關古今,善於聯想。
3. 납음은 현대 생활과 결합하여 유연하게 이해되어야하며, 고대와 통일을 먹지 말고, 단어 때문에 고대와 현대를 깨끗이하고 연상에 능숙해야합니다.
如:
路旁土(街道以馬路上土匪、街邊清潔工、建築工、垃圾堆)
澗下水(自來水、飲供應部、酒店、有噴泉的街邊花園)
霹靂火(高壓線電杆火車、噴汽飛機、火箭、電焊工、爆米花作業處)
複燈火(電筒、燈火輝煌的舞廳、佛堂、寺廟)
石榴木(麻將、結石病、痛、牙科醫師或診所)
白臘金(手術刀、保安、偽幣假鈔、假寶玉器金銀首飾、護膚膏)
城頭土(高層賓館)
海中金(石油產)
釵釧金(文物、飾物、古董市場、禮品商店)等等。
예:
노방토 (거리 도둑, 거리 청소부, 건설 노동자, 쓰레기 처리장)
윤하수 (수돗물, 식수 공급 부서, 호텔, 분수가 있는 거리 정원)
벽력화 (고압선 기둥, 기차, 제트기, 로켓, 용접기, 팝콘 작동)
복등화 (횃불, 밝게 빛나는 댄스홀, 불교 홀, 사원)
석류목 (마작, 돌 질환, 통증, 치과 의사 또는 클리닉)
백랍금 (메스, 경비원, 위조 지폐, 위조 지폐, 가짜 옥, 금은 보석, 스킨 크림),
성두토 (고층 호텔),
해중금 (석유 제품),
차천금 (문화 유물, 장식품, 골동품 시장, 선물 가게) 등.
4、納音與三才、卦象結合起來,
比如同樣是“霹靂火”,
在下爻或乾官可表示雷電(包括在變卦或互卦出現)
在人爻可示戰爭或重武器,
在地爻或坤宮可表示地震、石油。
在地爻加艮宮可以是火山,所以,
某個納音表示什麼資訊,要看它在什麼地方出現。
這一點是六爻預測字中極為重要的普遍原理。
납음과 3재는, 괘상 결합에서 오는데,
예를들면 "벽력화"이면,
하효에 있거나 건관이면 번개를 표시하며 ( 변괘에 있거나 호괘 출현의 발생 포함),
인효에 있으면 전쟁이나 중 무기를 볼 수 있으며,
지효에 있거나 곤궁이면, 지진, 기름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효에서 간궁을 더하면, 화산이 될 수 있으므로,
어느 납음이 어떤 정보를 나타나고, 살핀 그것은 어느 지방 출현에 있습니다.
이 1가지는 6효 예측 문자에서 매우 중요한 보편적 원리가 됩니다.
5、一般而言,納音主要看世爻應爻及用神的,
比如出門,看應方納音可以知道目的地環境,場態狀況,
如測行人,
看用納音、用神所在卦的三個納音組合為何種景象,
即可知行人目前處的環境、處境等資訊。
5.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납음은 주요 세효 응효 그리고 용신을 살펴보는데,
예를들어 출문이면, 응방 납음을 보면서 목적지 환경, 장소 상태 상황을 알고,
예를들어 행인 예측이면,
납음의 사용을 보고, 용신에서 괘에 있는 3개 납음조합이 어떤류 경상이 되고,
즉 행인의 눈앞 장소의 환경, 상황등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6、納音的作用,當我們把它同三才六神六親八卦爻支爻位等不同元件結合以後,
有時會產生一種專指的意義,這要看我們怎麼去理解和把握了,
比如:
測地下有沒有煤礦?
如果地卦見爐中火的就能有煤(仍要結合月日之氣及五行生克)
地下探寶的話,可以從地的伏神納音來看,
如有釵釧金、劍鋒金、金箔金、白臘金、爐中火(暗指瓷器的),就有可能有文物之類了,
以此類推,凡占某事,都有定的納音之象,
但這一切都不能執著,你要對號入座地去套就陷於迷信了。
6. 납음의 작용은 우리가 그것 3재, 6신, 6친, 8괘효 지효 위치등 다른 요소와 결합 이후,
때때로 우리가 그것을 이해하고 이해하는 방법에 따라 특정한 의미를 생성합니다.
예:
예측한 지하에 탄광이 있습니까?
지괘가 노중화를 본다면 석탄이 있고 (여전히 월일의 기와 5행 생극의 결합)
지하 보물 탐사를 할 수 있으며, 종지의 복신 납음에서 살펴 볼수 있으며,
만일 차천금, 검봉금, 금박 금, 백납금, 로중화이면 (도자기를 암시), 이것은 문화 유물 등이있을 수 있으며,
이런 류 추리는, 보통 점에서 무언가 일이고, 모두 긍정의 납음의 상이지만,
이 모든 것을 붙일 수는 없으면, 당신은 앉아서 미신에 빠져야합니다.
有的可愛的朋友看了以上云云便信得不得了,背上鋤頭便往野地孤墳那兒跑,
搖一搖卦發現動爻有釵釧金便大喜過望,認為有秦漢,
文物在地下,折騰半夜掘地八尺除了幾根枯骨以外什麼都沒有,
做了個陳士成第二,氣了個發昏章第三,於是就駡街,
我固然成為誤人之庸師,連同易經八卦也是一起被罵進。
어떤 사랑스러운 친구들은 위의 내용을보고 그것을 믿고 안믿고, 등에 괭이를 얹고 들판의 고분으로 달려가며,
흔들고 흔들어 한괘 발현으로 동효가 차천금이면 대 희망을 갖고, 기뻐하며 진한이 있다고 생각하고,
문화 유물이 지하에 있고 한밤중에 8 피트를 던지고 파고 마른 뼈 몇 개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진토성을 두 번, 기나고 희미한 장 세 번, 그리고로 만들었 기 때문에
나는 사람들을 오도하는 돌팔이 교사가되었지만 역경 8괘도 함께 꾸짖었다.
在此我只但願諸位不要把理論實行“機械化”,象的意義多種多樣,靈感到位比理論更重要。
須知在六爻預測學中有一個準則,那就是學理用靈,理隨事轉,
這八個字可以“跑遍江湖不愁沒飯吃”了,在我研究的後面的三十多大法中,
基本上還是這“八字方針”,何謂竅?
此即“點竅也”。
對待易經,最好以“玩易”的心態玩玩而已,輕輕鬆松地玩味太“實驗室”化了准會把很多易學家嚇跑。
여기에서는 이미지의 의미가 다양하고 영감이 이론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론을 "기계화"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6효예측학 중에 유일한 준칙을 알고, 즉 지혜와 이성의 사용, 이성은 사물로 바뀌고,
이 8 글자는 "음식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강호를 뛰어 다닐 수 있습니다"라는 기준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기본상 또한 이 "8자방침"은, 어느 규입니까?
이것은 "속임수"입니다.
역경을 치료하려면 "완역"의 사고 방식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너무 "실험실"을 쉽게 플레이하면 많은 역학자들이 겁을 먹을 것입니다.
7、納音與變卦的納音有某種對應關係,比如世爻與變卦的世爻。
應爻與變卦的應爻。
用神在變卦那裏以成了個什麼納音,等等,可能都會提供一些資訊。
7. 납음과 변괘의납음은 어떤 종류의 대응 관계가 있으며,이를테면 세효와 변괘의 세효와 같습니다.
응효와 변괘의 응효입니다.
용신은 변괘 어느 속에서 어느 납음을 이루고, 등등, 작업을 수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8、此處如納音的五行與卦、爻的五行,其間具有一定的生克制化關係,
如果細細的琢磨,也是有其相關的意義的。
8. 여기에는 납음의 5행과 괘, 효의 5행이면, 그 사이는 유일한 생극제화 관계가 갖추어 집니다.
신중하게 생각하면 관련 의미도 있습니다.
舉例:亥/亥/癸卯(辰巳)楊女土問家運得家人之屯
예를들면 ; 해/ 해/계묘 진사 - 양여사가 가운을 물어 가인의 둔을 얻었다.
가인괘(䷤)
白虎 兄弟 0 辛卯 、、子父
騰蛇 子孫 、 巳火 應 (白臘金)
勾陳 妻財 、、未土
朱雀 父母 0 亥水 、、庚辰才 (辛酉官)
青龍 妻財 、、醜土 世 (白臘金) (石榴木)
玄武 兄弟 、 卯木
1)三爻伏石榴木官鬼,表她有尿結石,因石榴與結石均呈排狀之粒。
三爻亥水又為腎、膀胱部位。
若在四爻有此納音則為肝膽結石。
她的結石病今年嚴重。
因三爻臨太歲動。
1) 3효가 석류목에 복하여 관귀이며, 그녀 표시는 뇨결석이 있고, 석류와 결석은 모양의 알갱이이기 때문입니다.
3효 해수 또한 신장과 방광 부분이 됩니다.
만약 4효에서 이 납음이면 간 담 결석입니다.
그녀의 결석 병은 올해는 심했다.
이유는 3효가 태세에 임해 동했기 때문입니다.
今年十月開刀:
辛巳白臘金可喻為手術刀,與巳亥相沖,巳亥又動化為手術刀庚辰白臘金,
與辛酉石榴木官鬼在一個緯線上,顯然是手術刀加臨在結石達域了。
巳火克酉官、白臘金克石榴木,都是對症下刀顯示。亥動表十月動刀。
올해 10월 시작 칼:
신사 백납금 수술 칼이 되고, 사해와 상충하여, 사해또한 동화하여 수술 칼 경진 백납금이 되고,
함께 신유 석류목 관귀는 한 위선에 있으며, 분명히 메스와 결석의 존재가 영역에 도달합니다.
사화가 유관을 극하고, 백납금이 석류목을 극하여, 모두는 대증하 칼로 표시됩니다. 해동은 10월 동으로 표시 합니다.
2)她的弟弟二月份去溫州打工;
卦中兄爻動于卯,卯為三月六爻為邊緣,巽為東南方,坎為水,
故推衍出東南方溫州的資訊,此亦結合本縣之特點。
本縣有許多人往溫州打工。
2) 그녀의 남동생은 2 월에 온주에 일하러 갔다.
괘중 형효 동은 묘이고, 묘는 3월 6효가 되어 가장자리가되며,손괘는 남동쪽이 되고, 감은 수가 되므로,
준행 남동쪽의 온주의 정보가 도출되었으며, 이는 또한 본 현의 특성과 결합되었습니다.
이 현은 많은 사람들이 온주에 일하러 갔다.
3)她的兒子個頭高瘦(子臨膝蛇),四月份與幾個人去海南打工,任保安,還帶了一個女友:
子臨巳,坎為大水,巳為南方,為什麼上述其弟往溫州,而此處其子又往海南呢?
因為兄爻在巽卦的卯上動,故稍偏東一點,而已為巽的偏南一點,故有此區別,
因變卦是坎,為大水。
故靈感就往海南跑。
3) 그녀의 아들은 키가 크고 가늘고 (자가 슬사에 임하고), 4월에 그는 경비원으로 일하기 위해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해남에 갔고 여자 친구도 데려왔다.
자임사,감은 대수이고,사는 남방이고, 위에서 언급 한 형제는 왜 온주에 갔으며, 이곳은 그 아들이고 해남에 갔습니까?
이유는 형효가 손괘의 묘위에서 동하므로, 조금 동쪽에 있으며, 이미 손의 조금 남쪽에 있으므로,구별이 있는데,
변괘가 감이고, 큰 물이 됩니다.
고로 영감은 해남으로 달려갔습니다.
任保安是從納音來看的,子爻辛巳為白臘金,
可喻為長矛一樣,君不知有語曰“銀樣蠟槍頭”乎?
蓋保安即此在門面上裝裝樣子唬唬人便謂稱職矣。
帶女友:巳克酉又金酉,酉為巳之准夫人無疑了。
책임 보안은 납음의 관점에서, 자효 신사는 백납금이 되고,
창으로 묘사 될 수 있으며 "은양납창두"라고 무엇을 말해야할지 모르십니까?
대개 경비원 즉 정면에서 사람들을 허세를 부리는 척하며 유능하다고 불립니다.
여자 친구 : 巳克酉 및 금유이고,유는 사의 정확한 부인을 의심 할 여지없습니다.
4)其子八月份被人騙走1700元,酉為八月,臨官,與巳合,
合著醜財,財來生鬼,便是財去被人騙了。
因是合,故不是搶劫。
그의 아들은 8월에 1700 위안을 속였고, 유는 8 월이 되며, 임관이고, 함께 사 합이며,
합은 축 재로 나타나고, 재는 생귀를 하며 그는 재로 사기를 당했다.
이유는 합이기 때문에 강도가 아닙니다.
5)其子十月有事,破財十二月會回家,多會因其母病而馳歸。
5) 그의 아들은 10월에 일이 있고, 파재 후 12월에 집으로 돌아가고, 대부분은 어머니의 병으로 인해 돌아온다.
6)楊女士自己的母親今冬病危,父母爻動入水庫,又伏鬼。
以上皆驗。
由此可見,
有時看納音象什麼,可以在思路上轉幾個彎,從幾次局部的象來惜代,轉象。
如白蠟金可借代為“銀樣”(白)“蠟”(臘)“槍”(金),
而這種槍又非真刀真槍,是假槍,故又可轉而借喻為保安之類的工作。
6) 양씨의 어머니는 이번 겨울에 중병을 앓고 부모효는 동해 수고로 들어가, 복귀이다.
위의 모든 징험입니다.
이렇게 볼수 있는 것은,
때로는 납음 상이 무엇인지 보면서 여러 로컬 이미지에서 세대를 저장하고 이미지를 돌리기 위해 사고 방식으로 몇 차례 돌릴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납금으 "실버"(흰색), "왁스"(왁스) 및 "총"(금)으로 빌릴 수 있으며,
이런 종류의 총은 실제 칼과 실제 총이 아니며 가짜 총이므로 경비원 및 기타 작업으로 빌릴 수 있습니다.
在這一法中,您學習到
1、從現從社會的角度活用納音,並以此發現卦中隱象。
2、把納音作為組成卦象眾多資訊元的一部分,然後綜合論。
이 방법에서는 다음을 학습합니다.
1. 나타남에서 사회의 관점에서 납음을 활용하고, 아울러 이나타난 괘중에서 숨겨진 상을 발견합니다.
2. 납음은 조성 괘상의 많은 정보 요소의 일부가 되며, 그런후 합논입니다.
====
三才神機 3재 신기
一卦以
五六爻為天,
三四爻為人,
初二爻為地,
上下卦中,各自三個爻分別又為天人地。
應當說,古今筮家對三才的概念都清楚。
但具體怎麼運用呢?
一般筮書就述之甚少了。
“天時地利人和”是分析形勢觀察萬事的三要素,
很多事情的三才情況,並非樣樣列位,都可以在卦中反映出來。
하나의 괘에서
5 6 효는 하늘이 되고,
3 4효는 사람이고,
초2 효는 지가 되고,
위쪽과 아래쪽 괘중, 각 세개 효는 분별 그리고 각각 하늘 사람 땅이 됩니다.
응당설은, 고금은 3재의 개념에 대해 점술은 분명합니다.
그러나 정확히 어떻게 운용합니까?
보통 점서에는 말이 거의 없습니다.
"천시 지리 인화"는 형세를 분석하고 만사를 관찰하는 3 요소이며,
많은 사정의 3재 상황과, 아울러 순위는 아니지만, 모두 괘중에 반영 할 수 있습니다.
比如,動爻在五六爻的,表示得天時之動;
若克世,困難將來自天時的不利,須待時而動。
如果天爻生世,說明正當其時。
예를 들어, 동효가 5 6효에 있다면, 천시의 동을 얻은 표시입니다 ;
만일 세를 극하면 고난이 장래는 천시의 불리이고, 기다리는 시간이며 동입니다.
만일 천효가 세를 생하면, 설명은 적절한 그때입니다.
青龍在上,表示在天時喜兆,發動生合世爻者,我方得天時之喜,
生應爻代表對方有天時之喜,忌神在中間發動,表示辦事方面麻煩多。
청룡이 위에 있으면, 이는 천시의 기쁜 징조라는 뜻이며, 발동은 세효를 생합하면,우리 편은 천시의 기쁨을 얻고,
응효 생은 상대방을 대표하여 천시의 기쁨이 있고, 기신이 중간에 발동하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根據月令旺衰的天時,地利,人和三才,則可知天人地
哪方面得月令之旺氣,
哪方面的條件尚欠缺。
월령 왕쇠를 근거하는 천시, 지리,인화 3재이면, 천지인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방면은 월령의 왕기를 얻고,
어떤 방면의 조건은 여전히 흠결입니다.
空亡在上者,天時不足,要到出空時再來定奪,
空亡在中者,人不幫忙,或缺少人才,人事中沒擺平,
空亡在下者,地頭沒弄妥,或房子風水尚沒有“神完氣足。”
공망이 위에 있으면, 천시 부족이며, 그들이 비어있을 때를 결정할 것입니다.
공망이 중간에 있으면, 사람은 돕지 않거나 재능이 부족하고, 인사에서 평준화가 없으며,
공망이 아래에 있으면, 땅이 준비되지 않았거나, 집의 풍수가 아직 "신은 가득 기는 만족"이 없다.
墓庫在上者,有如“天網四張”,只利捕捉,餘皆不利。
墓庫在中者,在人事方面方法呆板,人才還在庫中未“脫穎”。
墓庫在下者,表示地利方面只利於收藏、購進、作倉庫是可以的,做門面卻只會招惹是非。
如此等等。
묘고가 위에 있으면, "천망 4장"과 같아서 포획 할 수 있고 나머지는 모두 불리합니다.
묘고가 중간에 있으면, 인원 측면의 방법은 둔하고, 인재 또한 고중에서 아직" 탈영"이 아닙니다.
묘고가 아래에 있으면, 지리 이점 측면에서만 수장, 구매, 창고를 용이하게 하지만 외관으로서는 시비를 유발합니다.
이런 등등.
用神喜神出現在天時者,時機已到,這時如果地爻克之,則雖得天時但要擇地而行。
人和之爻亦如是推。
當然在考慮這些關係時,必須將年月日及卦中的五行生克綜合來看,而不可以彼此機械結隔開來“自行其是”。
如果求財,財爻在天動,則生意的機會到了,“天助我也”,這個財運往往與時令節假日有關。
財爻在人爻動,生意靠人際關係人事變化,人為因素而成。
용신 희신이 출현해 천시에 있으면, 때가 온 것이고, 이 때에 지효가 극하면 비록 천시를 얻지만 택지로 갈것입니다.
인화의 효도 마찬가지 추리입니다.
물론 이러한 관계를 고려할 때 필수는 년월일과 괘중의 5행 생극을 함께 살펴보며, 기계적으로 서로 분리하여 "스스로 행동"하지 않아야합니다.
만일 재를 구한다면, 재효는 천동에 있으면, 사업의 기회가 오며, "하늘이 나를 도우다",이 재운은 종종 시령절 가일과 유관합니다.
재효가 인효동에 있고, 사업은 대인 관계, 인사 변화, 인적 요소에 달려 있습니다.
比如直銷傳銷業。
如果開飯店,則要善於吸引結婚,祝壽類的筵席生意。
예를 들어, 직접 마케팅 산업.
레스토랑을 열면 결혼식이나 생일 연회 사업에 능숙해야합니다.
財爻在地爻動,則表明地利的情況非常好,“檔口”很旺,
又假設財爻是子,則可在這地方開海鮮館,海港城,大酒店等等。
재효가 지효에서 동하면 지리적 상황이 매우 좋다는 표명이고, "마구간"이 매우 왕하며,
그리고 가령 재효가 자 라면, 이지방 해산물 레스토랑, 항구 도시, 대형주점등을 열고 있습니다.
同樣,六神在天人地三才不同的位置也有不同的意義。
青龍在天是飛龍在天,
在地爻若又無氣則只是土龍而已了,土龍是什麼?
是“地龍”,蚯蚓。
騰蛇也會變“地龍”。
騰蛇在天表示天氣有異常之變,
在人爻表示人有詐騙之舉,
在地爻動又臨坤。
艮之宮,則有地震災變。
凡三才之爻須與八卦、四值、生克等相結合,否則巳日占卜都是鬧地震的事了。
마찬가지로, 6신은하늘, 사람, 땅 3재의 다른 위치에 있는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청용은 하늘에 있고 비용은 하늘에있는데,
지효에서 만일 기가 없다면 그것은 단지 토용일 뿐이며, 토용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지용" 으로, 지렁이입니다.
등사 또한 변해 "지용" 입니다.
등사는 하늘에 있는 천기의 표시는 비정상적 변화가 있고,
인효에 있는 사람 표시는 사기를 쳤음을 의미가 있으며,
지효에 있는 동 표시는 곤에온것입니다.
간의 궁이면, 지진 재앙의 변화가 있습니다.
보통 3재의 효는 따르고 함께 8괘, 4치, 생극등 서로 결합하며, 그렇지 않으면 사일의 점 모두 지진이 될 것입니다.
現在政策開放,天時非常好,在很多求財卦中都反映這一點。
현재 정책개방은, 천시는 매우 좋고, 매우 많은 구재괘중에서 모두 반영은 한점이다.
問題往往發生在“地利”和“人和”兩個方面,如下卦:
문제는 왕왕 발생하는것이 "지리"와 "인화" 두 방면에 있는데, 이를테면 하괘 이다.
亥/戍/辛卯(午未)劉先生問開五金電器店前景占得隨之決卦。
騰蛇 妻財 、、未土 應
勾陳 官鬼 、 酉金
朱雀 父母 、 亥水
青龍 妻財 X 辰土 世 辰土
玄武 兄弟 X 寅木 寅木
白虎 父母 、 子孫 子孫
此卦財爻帶青龍持世發動於內卦,生意肯定可以做但在人爻動,
所以要靠人際關係來拓開業務,
地爻有玄武白虎臨兄弟發動,加之父爻店面在地爻臨白虎,
都說明這個店所處地段不好,
且有地頭的痞子常來光顧,或偷或騷擾。
이 괘 재효 대 청용은 내괘에서 발동한 지세이고, 사업은 확실히 할 수 있지만 인효동에 있으므로,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대인 관계에 의존 할 필요가 있고,
지효는 현무백호가 형제에 임해 발동하고있으며, 더하여 부효 가게는 지효가 백호에 임하고 있고,
모두 이 가게에서 위치가 지단이 좋지않음을 설명하며,
그것은 지두의 행자가 항상 와서 광고하거나 훔치거나 괴롭히고 있습니다.
人爻雖有龍才持世,但內卦所變為伏吟,所以會有因做生意而帶來的打鬥事件,時在正月與三月。
인효는 비록 용재 지세가 있지만 내괘는 변해 복명이되므로 정월과 3월에 사업으로 인한 싸움사건이 있을 것입니다.
地頭無鬼不生災,寅木是世爻辰土的官鬼,
這個官鬼原來是兄弟變來的,又在二爻,故從“座標轉換”來看。
這個“兄弟”可指內部的夥計,因他交了一些朋友,而變為官鬼,帶來了壞事。
지두에는 귀신도없고 재앙도 없으며, 인목은 세효 진토의 관귀이며,
이관귀는 원래 형제가 변해 온것이며 그리고 2효에 있으므로 "좌표 전환"에서 왔다고 봅니다.
이 "형제"는 내부동료를 가리키는데, 그는 어느 친구를 사귀며, 변해 관귀가 되어, 나쁜일을 가져 왔기 때문입니다.
基於這種三才的觀念,在占個人命運時,世爻(或用神)在第幾位就顯得十分重要。
이 3재의 개념에 기초하여, 점은 개인의 운명에서는 세효 (또는 용신)이 제몇 위치에서 현득이 매우 중요합니다.
初爻為百姓平民,二多為基層幹部,都在地爻,地方上的層次。
초호는 백성평민이 되고, 2효는 기본층간부가 되며, 모두 지효에 있고, 지방상의 간부입니다.
三四可以在一些中層機關或公司供職了,
三爻是在人家手下跟班,或者是一個副手,
四爻為人上之人,有了一些人事圈子的地盤了,因為都在人卦。
五爻為當權幹部,董事長,
六爻為離休老幹部,退職人員,或者佛道宗教中人。
3 4 효는 중층 기관이나 회사에서 공직이고,
3효는 사람 가정에서 수하 추종 또는 한 대리이며,
4효는 사람들보다 위의 사람이며, 사람들인사권이 있고, 이 때문에 인괘가 됩니다.
5효는 당권 간부가 되고, 이사회 의장이 되고,
6효는 은퇴 한 노 간부, 은퇴 한 사람 또는 불교 종교인이 됩니다.
而在占墳墓風水時,吉凶卻與上述情況相反,其原理仍然出於三才觀。
因為初二爻是地爻,故占風水便以得地爻之氣為吉,其餘則漸次式微。
그래서 점 무덤 풍수에서, 길흉은 도리어 상황이 위와 반대이며, 그 원리는 여전히 3재의 관점입니다.
이유는 초2효는 지효이므로, 점 풍수는 지효의 기를 얻어서 길조가 되고,그 나머지는 점차 쇠퇴합니다.
如《卜筮正宗》日:
“一世二世子孫出王侯將相之英,
世四世三後世主富貴繁華之茂,
絕嗣無人端為世居五六。”
然而三四之世並非一概而論其為吉,因為如果是遊魂、
歸魂的話“為商出外,只因世在遊魂、歸魂亦作凶推。”
예를 들어, "복서 정종" 왈 :
"1 세 2 세 자손은 왕후장상의 영광이 될 것이며,
세4 세 3 후세는 주로 부귀영화가 무성하며,
세가 5 6에 거하게 되어 상속인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3 4의 세는 아울러 보편적으로 길조로 여겨지지 않는데, 이유는 유혼이 되기 때문인데,
귀혼의 말은 "상출외가 되는 것은, 오직 세는 유혼에 있고, 귀혼도 흉을 추리하기 때문이다."
編者王洪緒注釋道:
“世臨初二爻,穴場乃得山頭之生氣,後代當應王侯將相之英,
世臨三四爻,穴場乃得山頭之餘氣,故後嗣不過富貴榮華,
世臨五六兩位乃山頭生氣已脫,是不合山形地勢……”
편집은 왕홍서 주역으로 ;
"세가 초 2효에 오면, 혈장 밭은 산두의 생기를 얻고, 후대 응은 왕후장상의 영화이고,
세가 3 4효에 오면, 혈장은 산두의 여기를 얻으므로,상속인은 부귀 영화가 지나치지 않고,
세효가 5 6효 둘 위치에 임하면 이는 산두가 생기를 벗어나고.이는 산형 지세가 합이 없고..."
顯然,得地爻者乃為得地理之正氣,而餘者已非正氣,
這是三才觀中以地爻為主的用法,因為這占的就是地埋。
由此可見,三才在應用上還有個側重點的問題。
特殊的專案決定它在三才方面的側重點。
분명히, 얻는 지효는 이는 지리의 의로운 기를 얻게 되며, 여기는 더 이상 정기가 아니며,
이는 3재를 보는 중 지효가 주 용법이 되는 이유는 이 점이 되고 지리이기 때문이다.
이렇게 보면, 3재는 응용상에서 또한 중점 문제 측면이 있습니다.
특별한 전문안결정 그것은 3재에 측면 중점에 있습니다.
此外,在上下卦中也有其各自的三才情況。
一般用於有二元用神的卦中,如競賽、戰鬥、官司、合作、生意、婚姻等項目。
在這些項目中,
可以從上下兩卦的兩個方面研究其各自的天時地利人和的狀況,
分析時,
也可以將上下卦的天時對天時,
人和對人和、
地利對地利的來逐條分析,
參以五行生克,六神吉凶等。
또한 상 하 괘중에도 각자의 3재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쟁, 전투, 소송, 협력, 비즈니스, 결혼 등과 같은 이원론적 용도로 사용되는 괘에 사용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상괘와 하괘의 두 가지 측면에서 각각의 천상의 시간과 장소, 사람과 조건을 연구 할 수 있으며,
분석 할 때,
또한 장차 할수 있는 상하의 천시 대 천시,
인화 대 인화,
지리대 지리의 조건을 분석하고,
참조하여 5행 생극, 6신을 길조 흉등을 참조 할 수 있습니다.
在這一法中您學習到
1、一切事物都要放在特定的“天時地利人和”三個狀態中觀察。
2、六爻中各部件資訊元處於三才中何種狀態反映不同情況。
이 방법에서는 다음을 배웁니다.
1. 모든 사물은 특정의 "천시 지리 인화"의 세 가지 상태에서 관찰되어야 합니다.
2. 6효 중의 각 구성 요소 정보원의 상태가 3 재에 있는 어느상태는 서로 다른 상황을 반영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