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지구협의회 노인 잔치 준비 및 결연 어르신 밑반찬 나눔
10월17일 (수)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은 노인 잔치를 준비하면서 하남시 지원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하는 희망 풍차 결연 어르신 95세대 밑반찬 나눔 활동도 함께 했다.
밑반찬으로 열무 얼갈이 김치 사골 국물 식탁 김 요플레 등이다. 사골 끓이기는 천현 봉사회 강남순 회장이 도맡아 했다. 요플레는 하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100개를 지원했다. 바쁜 속에서 봉사원은 결연 어르신에게 대한적십자사 경기지사 지원한 상품권 오만 원 상당을 결연 가족 95세대 전달하며 인수증 받아오기 노인 잔치 초대장까지 전달하는 등 쉴 새 없이 바빴다.
노인 잔치에 필요한 사골 국물 끓이기는 사흘 동안 준비했다. 봉사원은 "김치부침개 깻잎 고기 부침개 만드는데 오늘 날씨가 좋아 힘들지 않았지만, 지난번 추석 명절 때는 더위에 지쳐 힘들었다."라고 말했다.
미사 2봉사회 정근영 아름다운 회원은 부군께서 한국 푸드 유통 사업을 하고 있다. 이번 노인 잔치에 다양한 떡 8상자를 후원했다. 경기도협의회 안동분 아동분과위원장 서귀포 감귤 5박스 후원 롯데택배 이순식 대표 바나나. 포도
덕풍2 봉사회 전미경 회장 피로회복제 양갱이 덕풍2 봉사회 문혜정 부회장 요구르트 준비 감북 봉사회 강춘옥 역대 회장이며 지구협의회 부회장 농사지은 고구마 지구협의회 박복년 회장 호박잎 등 준비로 피로를 풀게 했다.
덕풍1봉사회 부회장이며 지구협의회 서기를 맡고 있는 배경순 봉사원은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설월길 42 (주) 한 방울 식품에서 청양고추 소스 200KG을 후원받아 왔다.
첫댓글 하남지구협의회(회장 박복년) 봉사원 여러분 노인잔치를 준비하면서
밑반찬을 준비 희망풍차결연 어르신 95세대에 나눔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최양순 부장님 취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