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온라인 정육 판매 플랫폼 프레시투홈, 시리즈D 편딩에서 3,000만 달러 투자 유치 기대
인도 Nikkei Asia, Foodbev Media 2023/02/27
☐ 인도 온·오프라인 통합 정육 전자상거래 플랫폼 프레시투홈(FreshToHome)이 시리즈 D(Series D) 모금을 통하여 2,500~3,000만 달러(한화 약 328~394억 원) 투자 유치를 앞두고 있음.
- 프레시투홈은 신규 투자로 확보한 자금을 활용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에서 점유율 높이기에 주력하고 있음.
- 프레시투홈은 바레인 투자회사 인베스트콥(Investcorp)과 인도 뭄바이(Mumbai) 소재 식가공 수출기업 알라나 그룹(Allana Group)과 투자 협상을 진행함.
☐ 프레시투홈이 시리즈D 투자를 성공리에 마칠 시 투자금을 8,000만 달러(한화 약 1,051억 원)로 늘리게 됨.
- 인도 벵갈루루(Bengaluru)에 본사를 둔 프레시투홈은 2023년 1월에 시리즈D 모금을 통하여 미국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과 인베스트콥 등으로부터 5,000만 달러(한화 약 656억 4,480만 원) 투자금을 확보한 바 있음.
- 당시 아부다비(Abu Dhabi) 소재 E20 인베스트먼트(E20 Investment), 카타르 인슈어런스(Qatar Insurance), UAE 투자 기업 마사르 인터내셔널(Massar International) 등이 프레시투홈 투자자로 참여함.
☐ 프레시투홈은 코로나19 펜데믹 때 봉쇄조치로 전자상거래 거래가 활발해진 틈을 이용해 공격적인 투자에 나선 바 있음.
- 2022년 초 프레시투홈은 기업가치 10억 달러(한화 약 1조 3,140억 원)선 돌파를 목표로 잡았으나 현재는 펀딩이 주춤한 상태임.
- 프레시투홈은 2015년에 설립된 해산물 및 육류를 취급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며 2021년에는 오프라인 매장 개설에 뛰어듦.
출처
Nikkei Asia, Foodbev Media
원문링크1
https://asia.nikkei.com/Spotlight/DealStreetAsia/Indian-meat-retailer-FreshToHome-close-to-raising-another-30m
원문링크2https://www.foodbev.com/news/freshtohome-raises-104m-in-series-d-funding-r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