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몇가지 수도권 노선에 대한 생각
winter548 추천 0 조회 1,065 07.11.23 09:29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07.11.23 13:08

    음... 전 수요문제에 있어서는 수원(천안)/인천 지역에서 서울로 인입되는 유동인구만 생각했습니다. 서울시내 거주 시민보다 2호선으로 통학하는 수원(천안)/인천 지역의 거주 대학생들이 더 많고.. 그러한 통학생들이 2호선의 혼잡도를 가중하고 있다고 보거든요^^ 특히나 출퇴근 시간이 통학시간하고 겹치니까요~ 차후 김포신도시의 경전철 연결로 인해 김포쪽의 2호선 이용욕구를 수용하기에는 지금 2호선 과포화 상태이죠~ 경기김포(부천)쪽의 2호선 인입이용수요를 신도림쪽으로 집중화 되기 전에 분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07.11.23 13:13

    태클은 아닙니다만 맨아래에서 둘째줄 4호선 숙대입구입니다... +삼각지가 아니라 신용산인듯.. / 그리고, 서울역-용산이 역간구간이 짧은 건 아니라고 봅니다. 똑같은 구간을 1호선은 2등분(서울역-남영-용산), 4호선은 3등분(서울역-숙대입구-삼각지-신용산)하거든요. 다만 현재 상황에서 1호선 삼각지역을 신설만 한다면 남영역과의 거리가 너무 가까우므로(그렇다고 남영-삼각지 환승통로는 거리가 너무 길고요), 남영역을 약간 북쪽으로 이설하고 1호선 삼각지역을 신설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 07.11.23 20:57

    4호선 숙대입구역과 1호선 남영역을 통합하여 환승역으로 하면 어떨까요??? 환승하기도 그렇고 새로 건설하기도 그렇고 한강대교 북단에서 서울역까지 구간은 정말 난감한 구간이죠;;; 미군부대를 가로질러만 갔어도;;;

  • 07.11.24 14:06

    독산역-독산사거리 거리가 짧다니요-_- 구글어스로 재보니까 독산역-협진사거리만 760m나옵니다만.. 독산 사거리까지 치면 1km넘습니다.-_-(아마 역은 독산사거리-협진사거리 사이에 생길거같긴 하다만요)

  • 07.11.26 09:28

    삼각지-남영 사이 무빙워크나 무빙워크가 좀 길면 토이트레인-_-을 설치하는 방법도 좋겠네요.

  • 07.11.26 10:16

    첫째 그림에 따르면 1호선 용산역과 4호선 신용산역을 환승하자는 의미 같은데 그런가요?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