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비용은 얼마일까요?
그 동안은 공직자의 신분으로 이동우 선생님께서 무료 봉사의 개념으로 작명 활동을 해 오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직에서 은퇴하신 지금,
본격적인 작명전문가의 길을 걷게 되셨고,
예전처럼 마냥 무료 봉사를 해 주시기를 바라는 것도 가치있는 상품(그것이 무형이든 유형이든)을
그냥 받는 다는 마음에 송구스럽고 죄송스러운 마음이 드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예전에 모 언론과의 대담에서 담당 사회자가 하신 말씀이 떠오릅니다.
" 한 마디로 이동우학자의 작명 "선명증"은 100만원이라도 지나치지않는다.
예전의 성명학적인 기본 개념을 토대로 복고만을 고집하지 않고 현대적인 감각까지 계속해서 닦아나가 바뀌는 사회 풍속에서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거기에 좋은 의미까지 담고 있는 것이 이동우 선생님의 성명학풍이다.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원에서 역학을 공부했으며 서울시에서 행정의 달인 작명의 달인으로 선발된 손꼽히는 작명가로 약력을 잠깐보니 한국역리사검정관리협회 시험 출제위원, 한국역리학회 학술위원, 성대동문 성균역학연구회장등 관련분야에 발음 담그며 공직 생활 틈틈이 계속해서 학문적 노력을 기울이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모든 상품이나 작품이 브랜드가 있듯이 이동우학자님의 작품은 국내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인정해주고 있다
전 법조계, 정당,언론인, 방송인 교수 의사,연예인,재벌가는 물론 시장,군수,공무원.교사등 알만한 유명인사의 자녀와 손자녀등 이동우 학자의 손을 안 거친 사람이 없을 정도다. 추사 김정희의 작품과 일반 서예가의 똑같은 작품이라도 추사김정희 작품이 월등이 높이 평가하는 것과 같지 않겠는가? 그래서 똑같은 이름이라도 이동우학자님의 이름은 100만원 짜리라 해도 틀림이 없을 것이다 라고 나는 말하고 싶다."
전화상으로 사전 문의를 하였을때,
큰 부담 같지 말라고 인자하시게 말씀 하셨지만,
막상 다음주에 찾아 뵐려고 하니 이것 또한 고민이네요~
즐겁고 행복한 고민이겠죠?
첫댓글 얼마전에 알아보니 유모차 한대도 좋은 것은 몇 백을 하더군요, 평생쓰고 족보에 남아 자손만대 남을 이름의 가치는 어떠할까요?
항상 작명료부터 묻는 분들도 있는데 ,,제가 작명한 작명료는 돈가치로 환산하기 힘들만큼 혼신과 정성을 다하여 내자식이다 또는 나의 이름을 바꾼다고 생각하고 명품이름으로 작명하기에 작명해간 분들은 100만원도 비싸지는 않다는 생각을 할것이지요? ㅋㅋ 또한 일반 작명소처럼 상업적으로 하는게 아니고 하루에 한두명정도 예약제로 실시하니 큰 부담같지 말고 귀한 자녀의 복된 이름을 지은 저자한테 기본만 지켜주면 됩니다^^
제가 첫째때 조리원에 있을 때 작명하시는 분이 오셔서 아가들 이름 지어주시더라구요, 그때 기본 비용이 30만원 말씀하시는데,, 엄마들이 여럿 신청하기에 저도 그분께 이름을 지었었네요, 그렇게 짓고 생각하니 평생불리는 이름인데 좀 더 전문적인 분께 짓고 싶어 여기 가입하게 되었네요. 조리원에 오셨던 분은 많이 유명하신 분 같지는 않았는데도 주변 맘들은 30만원 아깝지 않게 짓더라구요. 좀 더 전문적이고 유명하신 분이니 그 이상 들어도 둘째는 이동우선생님께 지으려구요~ 작명비용 글이 올라와있어 그 때 생각이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