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가족과 함께 도시농부가 돼요"
하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 참가 가족 모집
순천시가 시민들이 텃밭 경작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쌓고 행복한 도시농부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 순천시 제공
순천시는 시민들이 텃밭 경작 체험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쌓고 행복한 도시농부의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 참여 가족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참여대상은 순천시민으로 구성된 10가족으로, 구성원이 많은 순으로 선발하며 만18세 이하 미성년자가 포함된 가족을 우선 선발한다.
체험 기간은 6월부터 10월까지 5회(6월25일, 7월23일, 8월27일, 9월24일, 10월15일 예정)이며, 신대도시텃밭 교육장 일원(해룡면 신대리 2136)에서 고구마를 심고 기르며 수확해 기부하기까지의 체험 중심 과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체험활동에 관심 있는 시민은 순천시 홈페이지 또는 읍면동의 참가자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오는 13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2022년 상반기 가족사랑 텃밭작물 체험활동은 순천시민 10가족이 감자를 키우고 있으며, 6월 중 수확하여 지역 내 사회적 배려계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도시농업 체험행사를 준비해 시민들이 건강한 취미·여가생활을 즐기고, 도시민에게 농업의 공익적·다원적 기능을 널릴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농업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기술보급과(061-749-868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출처/전남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