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일번가의 미래를 밝히다" 주민참여 원탁회의
일시:22년11월2일14:00~17:00
장소: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
참여인원:120명내외
주관:안양시청
2022년11월2일 안양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안양시 만안구의 발전과 안양1번가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퍼실리테이션 방식의 주민참여 원탁회의가 이루어졌다.
최대호 시장님의 인사말씀과 이원석기업경제과 과장님의 안양일번가의 예전과 현재의 모습, 상황에 대해서 보고해주셨으며,
2022년 9월13일~10월7일 참가자 사전 신청접수를 받아 사전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에서 토론하며 투표하고 퍼실리테이터분들께서 정리하여 통계를 내어 원탁회의를 3시간동안 진행하였다.
퍼실리테이터는 팀구성원에게 질문을 던지고, 팀구성원들의 생각에 맞서며, 독려하는 팀이 자신의 행동이나 생각에 대해 더 잘알도록 해주는 것이 퍼실리테이터의 역할이다.
활성화방안으로 노후된 일번가환경개선과 차없는거리 주차시설부족, 상인들의 협조과 노력, 먹거리SNS캠페인, 안양버스킹 스팟존 조성, 청소년이 추천하는 안양 놀거리 포토죤, 청년 창업1번가 인큐베이터 조성, 보행 방해받는 걸림돌 볼라도 제거, 지하상가 런웨이 패션쇼 개최.... 많은 의견이 제시되었다.
주민참여원탁회의 계기로 안양의 만안구 구도심 중앙시장 남부시장과 연계된 상권, 안양역지하상가 상권, 안양일번가 상권의 환경개선과 상권 활성화를 위한 발전을 기대해본다.
[안양시 자원봉사센터 SNS기자단 박효영]
첫댓글 좋은 행사가 있었네요. 이로 인해 활성화된 상권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