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효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
6.
卦名成象 괘명성상 :괘명은 상을 이룬다
老子曰“無名天地之始,有名萬物之母”卦亦如此,
卦是反映資訊的“專業戶”,卦名便理所當然的更具有典型的資訊意義。
노자는 "이름없이 천지는 시작하고, 이름 있어 만물의 어머니다" 괘도 이와같고,
괘는 정보를 반영하는 "전업 가정"이며, 괘 이름은 당연하게 전형적인 정보를 갖춘 의의 입니다.
有一次,一個朋友來預測他何年能出國,
占得地天泰卦,我在測算了他什麼時候能出國之外,
明確地告訴他是去泰國,這只是一種巧合嗎?
한 번은 친구가 언제 해외에 갈 수 있을지 예측하러 왔는데,
점에 지천태괘를 얻고, 해외에 갈 수있는 시기를 예측하는 것 외에도 태국에 갈 것이라고 분명히 말했는데
우연의 일치 였습니까?
所以我們說卦名反映資訊,並不是指卦名的卦的內涵而言的,如果從卦的概念來取象,
那麼信息量只能從卦這個角度上來劃定,而當我們把卦名從文字上來取象時,
那麼它的外延變得很不確定,而所反映的資訊物件也就因此大為拓展,
比如泰國與泰卦本是馬牛不相及的兩回事,從卦裏面來看是怎麼也不通的,
而泰這個文字函義卻是可以一字多義的,所以資訊也就是多方位的。
그래서 우리는 설괘명이 정보를 반영하고, 괘명이 가리키는 괘의 의미를 나타내지 않으며, 만일 괘의 개념에서 상을 가져 오면,
정보의 양은 트라이 그램의 관점에서만 묘사 될 수 있으며, 텍스트에서 이미지로 괘 이름을 취하면,
그 확장이 매우 불확실 해지고 반영 된 정보 객체가 크게 확장되어
이를테면 태국과 태괘 서로 다른 두 가지이며, 트라이 그램의 관점에서 볼 때 합리적이지 않으며
태는 단어의 의미는 다중 의미가 될 수 있으므로, 그래서 정보는 다 방향입니다.
由上可知,我們在談“卦名成象”時,
是並不理會卦名本身所規定的卦的內涵,
而是從文字所提供的更廣泛的角度去理解卦名,
經常出現“腦子急轉彎式”的歪打正著的現象,
那是很自然的,預測的目的是為了取得真實的資訊,
而不是叫你只做一個邏輯學的好學生,
在真實與邏輯之間,預測家中分選擇前者。
위에서 볼 수 있듯이 "괘명성상"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괘명 자체에 의해 규정 된 괘의 의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텍스트가 제공하는 더 넓은 관점에서 괘명을 이해하고 종종 "뇌 회전"현상이 있는데,
이는 매우 자연스럽고 예측의 목적은 실제 정보를 얻는 것이지,
논리의 좋은 학생이 되라고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진실과 논리 사이에서 예측자가 전자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從尋名循實角度來說;
我們可以在易經的雜卦中看到對卦名的釋要,如:
乾卦表示剛健,坤表示柔剛,比表示歡樂,師表示憂愁,
臨為給予,觀表請求,屯表萬物出現在地面而各具其所……
序卦中亦有對卦名的釋要,如:
蒙為象味無知,訟為爭執,賁為文飾,剝為剝落,坎是險陷,
離為附麗,明夷為傷,晉為前進,睽為皆離,遁為退避等等。
이름을 찾고 사실을 따르는 관점에서;
건괘는 강하고, 곤은 부드럽고 단단하고, 비괘는 기쁨을 의미하고, 사는 슬픔을 의미하고,
임은 존재감은 주어지고, 관은 청구를 표시하고, 둔은 모든 것이 땅에 나타나고 자신의 자리를 갖습니다 ...
서괘중도 괘명의 해석을 중시하며, 예를들면,
몽은 무지로서의 실명, 송은 분쟁으로서의 소송, 분은 장식으로, 박은 벗겨짐으로, 감은 위험하다,
리는 합병, 명이는 상처, 진은 앞으로, 눈은 모두 멀리 떨어져 있고, 둔은 탈출은 후퇴 등.
對於預測學來說,卦名就是一卦之主,這集中體現了一個卦的整體資訊,
它是一個綱,綱舉目張,
它所帶有的資訊具有很強的傾向性,
它如一首歌曲的一個基調,
它又如一幅圖畫的基本色彩,一個卦名可以給人一種沉重的感覺,
比如“師卦”總象一幅敗軍、屍車、撤亂旗靡的黑色氣氛,
一個卦名也可以給人一種溫馨的感覺,如"鹹卦”,
總給人一種人面桃花、兩情相許的粉色情調,諸如此類。
예측학을 위해, 괘명은 트라이 그램의 전반적인 정보를 요약하는 트라이 그램의 마스터이며,
그것은 하나의 망이며,망은 개요가 열려 있으며,
그것에서 전달하는 정보는 강한 경향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하나의 머리 가곡의 기조와 같으며,
그것또한 한폭 그림의 기본 색상과 같으며, 한 괘명은 사람들에게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사괘"은 항상 패배 한 군대, 시체 자동차와 같으며, 깃발의 검은 분위기를 제거하고,
한 괘명은 또한 사람들에게 "함괘"과 같은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으며,
항상 사람들에게 인간의 얼굴 복숭아 꽃을 줄 수 있습니다. 핑크 에로틱 한 바람둥이 등등.
在歷代的許多筮書中,對於卦名的重視與運用方法屢見不鮮,其基點乃根據某卦的基本性質而定,
但是僅僅以卦名而定吉凶而不以五行生克為本的話,顯然是片面的,這一點前人也曾明確指出:
論卦名類易卦源淵論五行,陰陽之理本生生;
可憐愚昧無知識,顛倒陰陽卦論名。
과거 왕조의 많은 책에서 트라이그램 이름의 중요성과 사용은 드문 일이 아니며 그 기본 포인트는 트라이그램의 기본 특성에 따라 결정되지만 트라이그램 이름만을 기준으로 상서로운 살인을 결정하는 것은 분명히 일방적이며 Shengke의 다섯 가지 요소는 전임자들에 의해 분명히 지적되었습니다.
트라이그램 이름에서 이순신 트라이그램 소스 5행에 대한 음과 양의 원리는 삶에서 태어납니다.
불쌍하고 무지하고 무지하며 음과 양의 이름을 거꾸로 만듭니다.
世人占卦忌夫屯蒙困否蹇履損遁等卦,皆以為卦名之凶者也。
세상 사람들은 갇혀 있든 없든 트라이그램을 질투하고, 모두 트라이그램의 살인자도 범인이라고 생각합니다.
得乾豐益壯鹹恒節泰複鼎豫升等卦,皆以為卦名之吉者也,건~ 승등, 괘를 얻으면 모두 괘명의 길조가 되는 것이다.
且如占六甲得蒙, 그것 예를들어 점에서 6갑이 몽을 얻으면,
占父病得解, 점에서 부병이 해를 얻으면,
占夫病占妻病得履, 점에서 남편 병 처 병이 리를 얻으면,
占子病得屯得困得蠱者卦名之凶者又皆得無事,
점에서 자식병이 둔 곤 첩을 얻으면 괘명의 흉인것 또한 모두 무사를 얻는다.
又如占母病得乾、 또 점에서 모병이 건을 얻으면,
占子向外得艮、 점에서 자가 외향이 간을 얻고,
占子病得臨皆卦名之吉者,而又皆死,
점에서 아들병이 임괘를 얻고 모두 괘명의 길조인 것이면 또한 모두 죽는데,
由此觀之,斷乎不可以卦名論吉凶也!이 관점 이유는, 괘명의 길흉 판단 논은 불가능하다!
前人言之諄諄,其意切切,實在是深有所感而歎之的,
앞사람말은 쫀쫀하고,그 뜻은 절절한데, 실재는 깊은곳에 있는 감탄인 것이고,
所以對於以卦名論資訊者,不可以簡單的態度對待之,
大概以“有卦名論不唯卦名論”為較客觀之上策,
其實這還是一個不可太執著於“名”的問題。
따라서 괘명으로 정보를 논하는 것에 대한것은 간단한 태도로 대할 수 없으며,
대개 "괘명론은 괘명론일 뿐만 아니다"를 보다 객관적인 정책이 되며,
그사실은 이 또한 "이름"에 너무 집착할수없는 문제입니다.
我們在這裏所要談的“卦名成象”,正是從更廣泛的角度來理解和處理卦的名字,
我們是把卦名視為一種資訊的名號,一種更抽象的信號,
而正是這種抽象性,才賦予了它的更廣泛的適用性。
這大概也是一種“名可名、非常名”的態度吧!
總之要用靈活的、活潑的觀念來用易,易的天地就大一點,這兩者的關係是成正比例無限伸展的。
여기서 이야기하고자 하는 "괘명성상"은, 괘의 이름글자를 넓은 관점에서 정확하게 이해와 처리 과정이며,
우리는 괘명을 보고 일종의 정보 이름이 되고, 하나의 추상적인 신호로 보며,
이 추상성은, 비로소 더 넓은 적용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이 대개또한 일종의 "명가명, 비상명"의 태도 일 것입니다!
요컨대, 유연하고 활기찬 개념을 사용이 쉽고, 역의 천지는 크고, 둘의 관계는 정비례하고 무한히 확장됩니다.
在看卦的時候,戴上“有色眼鏡”是一個妙法,這會產生一種使人趣味盎然的效果,
有色眼鏡可以濾去一些雜色——這些雜色往往擾亂視線,
影響可視度,把資訊攪得撲朔迷離,有色眼鏡又能使資訊的基調明顯,主線突出,
這種方法也象用顯微鏡觀察一滴水,在水裏摻了顏色以後,
水裏的細菌的形狀看得特別分明,這也是把人類的目力延長的一種方法。
괘명의 시후를 볼 때, "유색 안경"을 착용하는 것은 흥미로운 효과를 낼 수 있는 마법의 방법이며,
유색 안경은 다양한 색상을 걸러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소음은 종종 시선을 방해하고,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고, 정보가 혼란스럽고,
유색 안경은 정보의 톤을 분명하게 만들 수 있으며, 메인 라인이 두드러지며,
이 방법은 현미경을 사용하여 물 한 방울을 관찰하는 것과 같으며, 물에 색을 섞은 후,
물 속의 박테리아의 모양이 특히 뚜렷하며, 이는 인간의 시력을 확장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當我們把有色眼鏡戴上以後,所看到的卦象肯定會有一番新的感覺,
下一步就要啟動聯想一.想像的翅膀。
우리가 색안경을 쓰고 보는 괘상은 확실히 새로운 느낌을 갖게 될 것이고
다음 단계는 Lenovo 1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상상의 날개입니다.
根據你所看到的有色卦象去施展編故事的天才了,
不要害怕別人會說你在編造天方夜譚,
事實上現在的世界不可能的事情往往就有可能發生,
假如你的觀念中先入為重地盤鋸著“這也不可能”那也不至於“的成見”,
那最好不要選擇預測師以及偵探家的工作——其實你只要思路有卦的依據,往往能夠“言中的鵠”的。
당신이 이야기를 구성하는 천재성을 보여주기 위해 볼 수있는 컬러 괘상에 따르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환상을 만들고 있다고 말할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사실, 현재 세계에서 불가능한 일들이 종종 일어난다,
당신의 개념이 "이것은 가능하지 않다"는 선입견이 있다면 "고정 관념"이 아닐 것입니다,
그런 다음 예측가와 형사의 직업을 선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
사실, 생각의 기초가있는 한, 당신은 종종 "발굽을 말할 수 있습니다".
我們用卦名來取象,其重要的方式就是把本卦和變卦的卦名連起來考慮。
우리는 괘명을 사용하여 취상하는데, 중요한 방법은 본괘와 변괘의 괘명 연결을고려하는 것입니다.
比如有人占開工廠,得井之頤,既為吉非,
挖了井喝了這個井水既可頤養王年,便是辦了廠即可產生良好效益的意思,
如井之師卦就凶,吃了這井水就要進醫院。
那辦這個廠還會有好的結果嗎?
不同的卦名編成不同的故事,就看你這“有色眼鏡”是哪一種色彩了。
예를 들어, 누군가가 공장을 점유하면 이순신의 우물을 얻게 되는데, 이는 상서로울 뿐만 아니라
우물을 파고 이 우물물을 마셔 왕의 해를 지탱하기 때문에 공장을 운영하면 우물의 주인과 같은 좋은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이 우물물을 먹으면 병원에 입원하게 됩니다.
이 공장을 운영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까요?
다른 트라이그램 이름은 "컬러 안경"이 어떤 색인지에 따라 다른 이야기를 구성합니다.
將正卦變卦互卦,綜錯卦等卦名聯綴起來還可以反映事物的特徵,如下例:
申年辰月丙辰日,李先生占往深圳貿易得臨之歸妹。
此卦可以卦中含有的一些卦名來測算他要做什麼貨的生意。
정괘 변괘 호괘,종착괘등 괘명을 결합하고 트라이그램은 다음과 같이 사물의 특성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신년 진월 병진일, Li 씨는 심천에서 무역을 시작하여 여동생에게 돌아 왔습니다.
이 트라이그램은 그가 할 일의 사업을 측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互卦有複,此物有複製的程式,
動爻變陽爻 以後,有互卦水澤節,節為逐節逐段之形狀,
倒卦為風地觀,為看之用的物,動爻變陽爻以後互卦為震,
而其例卦為艮,震而艮,即表示動即止,(暗示有照相的動作)。
호괘는 복이 있고, 이 물은 복제의정식이 있는데,
동효가 변해 양효가 된 후, 호괘 수택절이 있고, 절은 섹션별로 섹션의 모양이며,
도괘는 풍지관이 되고, 보는 데 사용되는 대상이며, 동효가 변해 양효가 된 이후 호괘는 진괘가 되며,
그 도괘는 간괘가 되며, 진이면 간, 즉 동을 표시한 즉 멈추고 (조상의 동작을 암시).
倒卦的變卦為鳳山漸,互卦是山地剝,漸而剝,
似印相洗相中漸漸幹了剝下來的動態,
卦中有坎水,從以上卦名聯綴而看,此為相卷,即或卷生意。
(實際是做一次性的照相機,此機內有一卷相卷,用完即不能再照相)。
도괘의 변괘는 봉산첨이되고, 호괘는 산지박이며, 첨이면 박이고,
인상 세상에서 점차적으로 간이 박으로 간 동태로 유사하며,
괘중 감수가 있고, 위의 괘명에서 연철이면 보며, 이것은 상롤이 되고, 즉 롤 비즈니스입니다.
(실제로 일회용 카메라이며,이 기계에는 사진 롤이 있으며, 다 떨어지면 더 이상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這是一個比較典型的例子,實際上在很多情況下,都是很難將一些卦名來進行全面的預測,
即使這個例子,也是僅僅測算是什麼物品,至於這次生意是虧是盈,利潤幾多,何時成交,
是坐飛機去還是乘坐火車去等等,都要從卦爻五行等元來看。
이것은 비교적 전형적인 예이며, 사실, 많은 경우에, 일부 트라이 그램에 대한 포괄적 인 예측을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예가 있더라도, 어떤 종류의 항목, 사업이 손실인지 이익인지, 얼마나 많은 이익인지,
거래가 완료되면, 비행기 또는 기차로 갈지 여부 등, 모두 괘효 5행등 원에서 측정합니다.
所以在運用卦名來取象時,不可把它的功能誇大化,但是當我們用有色眼竟濾去一些色彩以後,
通過卦名可以發現主要的或者某一部分的準確資訊,那麼,運用卦名成象法就可以說是成功的了。
따라서 괘명을 운용하여 상을 취할 때, 그 기능을 과장할 수는 없지만, 컬러 안경을 사용하여 일부 색상을 걸러내면, 괘명을 통해 정확한 정보의 주요 또는 어느한 부분의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괘명의 운용은 성공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本法中,您學習到
運用卦名的藝術:在卦名的文字方面善於“牽強附會”地去聯繫與發揮。
兩個或幾個卦名可連起來編一個有待事實來驗證的“劇本”。
이 법에서 당신은 다음을 배웁니다.
운용 괘명의 예술 : 괘명의 단어에 관해서는, 연결과 발휘하는 것이 "멀리 가져 오는"것이 좋습니다.
두 개 이상의 괘명을 함께 결합하여 사실로 확인할 "극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ㅡㅡㅡㅡㅡㅡ
一卦多數 한괘다수
* 하나의 괘 속에는 많은 수와 양이 들어 있습니다.
歷來的大宗之法多以先天卦數為依據,確實是很准的。
比如占競賽,以時間起卦,內卦變三卦數之合得分(或失分數),
以變卦之生克為競賽勝負結果。
如戌年八月初一酉時占競賽,變卦體克用,結果我方勝,
雷4,水6,火3,共13,故斷進13分。
과거의 위대한 법칙은 타고난 트라이그램의 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는 실제로 매우 정확합니다.
예를 들어, 점에서 회계 경쟁은, 시간으로 기괘하고, 내괘 변3괘수의 합이 분을 얻고,(혹 분수(점수)를 잃다)
이 변괘의 생극으로 경쟁 승부 결과가 됩니다.
예를 들어, 술년 8월 초하루 유시 점에서 대회가 열렸고, 변괘 체가 용을 극하며, 그 결과 우리 측이 이겼는데,
뇌4,수6,화3, 공히 13이므로, 판단은 진13분이다.
這種方法十分簡捷,在這一類簡單的事上還是挺管用的。
但許多複雜的事物具有多種數量,則以卦數論事物就難以適應了。
이런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이러한 유형의 간단한 작업에서도 여전히 잘 작동합니다.
그러나 많은 복잡한 것들은 많은 수양을 가지고 있으며, 괘수론에 적응하기가 어렵습니다.
比如股市、賽馬、投資項目、貿易……無不涉及大量數字,
從一個卦中要反映出眾多撲朔迷離的數量資訊,僅看卦數難免有點,捉襟見肘。
至少要有相當的變通才能敷用。
예를들어 주식 시장, 경마, 투자 프로젝트, 무역과 같은... 모두 많은 수의 숫자를 포함하고,
한 괘중에서 많은 혼란스러운 정량적 정보를 반영하기 위해, 괘수를 보면 필연적으로 조금씩 늘어납니다.
최소한 적용하려면 상당한 유연성이 있어야 합니다.
實際上歷代易學家們一直重視並研究干支的數量內涵,
關於干支的數的問題有多種說法,但“範圍先天數”卻是不少筮書共同承認的。”
실제로 역대 역학자들의 다음 세대는 항상 간지의 양적 의미를 중요시하고 연구해 왔으며,
간지의 수에 대한 많은 이론이 있지만 "선후천의 범위"는 많은 책에서 인정됩니다.
如《易隱》中介紹:
甲己子午九 乙庚醜未八 丙辛寅申七 丁壬卯酉六 戊癸辰戌五 巳亥當屬四.
"역은"에 소개된 바와 같이:
這種用法在“鐵板神數”、“大六壬”、“六壬金口訣”、“協紀辯方”等書中都有介紹。
可見術數各家對此數的重視。
範圍先天數加上卦數,可以預測各種事物的量化狀態,
可以在一卦中看到兩個以上的不同事物的數字,故此法稱之為“一卦多數”。
이 사용법은 "철판 신수", "대6임", "6임금구결", "협기변방"과 같은 책에 소개됩니다.
이 숫자에 작업 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선천수 범위에서 상괘수를 더하고, 각종 사물의 정량적 상태를 예측할 수 있으며,
하나의 괘중에서 두 개 이상의 다른 사물의 수를 볼 수 있으므로 이 방법을 "1괘다수"가 됩니다.
卦、幹、支項部貯存數的資訊,我們在選准用神以後,便以用神的卦干支的數來推斷,比如:
괘,간,지 정부에 저장된 수의 정보는, 우리가 용신을 하기로 선택한 후, 용신괘에서 간지의 수를 추론합니다.
예를들면 ;
亥/亥/甲寅(子醜)廣西李女士到廣州來進貨;此行情況如何?
玄武 父母 X 丁未土
白虎 兄弟 、 丁酉金 應
騰蛇 子孫 、 丁亥水
勾陳 妻財 X 乙卯木
朱雀 官鬼 、、乙巳火 世
青龍 父母 、、乙未土
斷之如下:
從事態線來看,父始父終,終為青龍,能進到好貨,且所進之貨皆服裝類。
以貨爻父母爻為用神,所動之父爻在兌宮,為2,丁為6,未為8,共計16,
象這樣的小個體戶進貨,數量應當是1萬6千元,而不會是16萬或者1千6百元。
판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태선에서 볼 때, 시작 끝은 부효이며, 끝은 청용이며, 좋은 물건을 넣을 수 있으며, 구입 물건은 모두 의류입니다.
물건효에서 아버지효가 용신이되고, 동에서 부효는 태궁에 있는데, 2가 되고, 정은 6, 미는8 , 합 16이며,
상은 그러한 작은 자영업자 구매 수량은 응당 1만6천원이며, 16만이거나 혹은 1천 6백 원은 아닙니다.
兌為2,丁6,未8,連起來是268,
此 268正是貨物價值的載體,故可視為運輸費等開支是268元,
當然這是當時的靈感所至,並非有一個現成的理論在支持這種看法。
然而這個數字卻是對的。
同樣,進貨一萬六千元也被事實證明。
這一個卦例或許是偶然碰對的,但範圍先天數的應用並不是偶然一個卦所能證實的,
許多卦中的數量資訊都說明這種方法值得研究。
它能在一卦中看出幾組數位,這正是測神奇的特點。
태는 2, 정은 6, 미는 8이 되며, 268에 연결되었는데.
이 268은 상품 가치의 재체이므로 보이는 운송비등 개지는 268원이고,
물론 이것은 당시에 영감을 받았으며, 이 견해를 뒷받침하는 기성품 론은 없습니다.
그러나 이 숫자는 정확합니다.
마찬가지로 1만6천원의 구매도 입증되었습니다.
이 트라이그램은 우발적일 수 있지만 며칠 전 범위의 적용은 우연한 트라이그램으로 확인할 수 없으며,
많은 트라이그램의 정량적 정보는 이 방법이 연구할 가치가 있음을 시사합니다.
트라이그램에서 여러 세트의 숫자를 볼 수 있으며 이는 테스트의 특징입니다.
예를 들면:
比如:
亥/醜/戊申(寅卯)聶老闆問投資挖煤之事,占得恒卦
朱雀 妻財 、、庚戌土 應 485,17釵釧金,印
青龍 官鬼 、、庚申金
玄武 子孫 、 庚午火
白虎 官鬼 、 辛酉金 世
騰蛇 父母 、 辛亥水
勾陳 妻財 、、辛醜土 壁上土印 578.20
此卦問的是挖煤,應當有納音的火。
但地卦無火,全盤無火,似擬無煤斷。
但作業物件亦可以以應上看,現應爻在上六,
距離甚遠,臨朱雀,亦有火意。
加之應爻臨財,故這個煤龍應該是能有經濟效益的,但離他家較遠。
이 괘물음의 것은 석탄을 파는 것에 관한 것이며 응당 납음의 화가 있습니다.
그러나 지괘에는 화가 없고, 전반적 화가 없으며, 석탄 파손이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작업물건도 응상에서 볼 수 있으며, 이제 응효는 상6에 있으며,
거리는 심히 멀고, 주작에 임해, 역시 화 뜻이 있습니다.
더하여 응효임재는 이 석탄 용은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어야하지만, 그의 집과는 거리가 멀다.
財臨應爻,應爻的戌,正是世爻酉的印星,財飛臨世爻的印星上,即為投資事業了。
從庚戌的卦干支數上知道,共是485三個數,載著17萬(17)這個大數。
那麼這表示了應爻這個礦井已打進485米,已投資17萬元。
並計畫投資至20萬,因為在世爻這一方的“財”在醜上,有 578和20的數字。
재가 응효에 오면, 응효의 술은, 세효 유의 인성이며, 재비는 세효의 인성위, 즉 투자사업이 됩니다.
경술의 괘에서 간지 수상 알려면, 합은 485의 세 개의 숫자이며, 재저 17만 (17)이는 큰 수입니다.
그렇다면 표시된 응효는 이 광산에 타진 485 미터이고, 이미 투자 17 만원입니다.
아울러 계획투자 20만까지 이고, 이유는 세효에 있게 되어 일방적 "재" 는 축위에 있고, 578과 20의 숫자입니다.
湊巧的是,他們正是在投資的礦井裏打了485米,且已投資17萬,準備加大到20萬。
“湊巧”!
確實是湊巧。
然而我們最好還是不要放過任何湊巧的事件或現象。
要善於從“湊巧”中思考規律,
如果總是只把湊巧作為湊巧看待,則一輩子也學不到真學問,
牛頓如果在當年反蘋果落下砸痛他的頭視為碰巧,則至今物理學上沒有“萬有引力”這個概念。
哪有這麼多碰巧的事!
所以要在碰巧的後面探求學問。
우연히도, 그들은 투자 한 광산에서 485 미터를 뚫고, 17만을 투자했으며 20만으로 늘릴 준비가되어있다.
"우연히"!
참으로 우연의 일치였습니다.
그러나 우연의 일치 나 현상을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우연"에서 법칙에 대해 잘 생각하기 위해, 항상 우연의 일치로만 간주한다면, 뉴턴이 우연의 일치로 사과에 머리를 부딪쳤다면, 지금까지 물리학에는 "만류인력"의 개념이 없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많은 우연의 일치가있을 수 있습니까!
따라서 우연의 뒤에 숨겨진 탐구학문이 있습니다.
在運用卦數和“先天範圍數”時,有不少問題需要探討:
數量的多少,官職的高低、名次的先後,萬事都有數的差異,
這個數乃是從“量”這個角度上而言的。
然而這“量”的問題,何以多?
何以少?
何以勁猛可何以衰弱?
都關乎其內在的氣數。
比如現在是下元七赤金兌卦用事,七為當令旺數,一至六為失令,
八九為進氣,如此則氣數神機當是可以捉摸的了。
괘수와 "선천 범위 수"를 운용할 때, 탐색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수량의 다소, 관직의 수준, 이름 순위의 순서, 만사모두는 숫자의 차이가 있으며,
이 숫자는 "량"의 관점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이 "양" 문제가 왜 많습니까?
왜 적습니까?
왜 경강하고 왜 쇠약합니가?
모두 그 안에 있는 기의 수에 관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이제는 하원 7적 금태괘 용사이면, 7은 당령 왕수가 되며, 1에서 6까지는 실령이 되고,
8과 9는 진기가 되는데, 만일 이는 기수 신기는 파악할수 있습니다.
當事物的數量與場有關時,除了該爻的干支數以外,還要加上小場(卦)甚至大場(宮)的卦數。
比如公司、工廠的投資、效益之類。
而與場態關係不大的數則無須加之,一隻以干支數論之即可。
所測之爻,被場克制時,減場數。(待修正完善之)
所測之爻,被動爻克制時,減動爻所施加影響的數。
사물의 수량과 장소가 관련이있을 때, 해당효의 간지의 수 이외에, 소장 (卦) 또는 심히 큰장 (궁)의 괘수를 더한다.
예를 들어, 회사와 공장의 투자, 효율성 류이다.
그래서 함께 장소 상태 관계는 크지 않는 숫자 즉 추가할 필요가 없으며, 간지 수로 논 할 수 있습니다.
측정된 효가 장(필드)이 극제를 당할 때, 필드 수를 줄입니다. (개정 및 개선 예정)
측정된 효는 동효가 극제 될 때, 동효가 가하는 영향의 수를 줄입니다.
一卦中的各爻之間的關係很複雜,與所測之爻關係密切的具生克作用的爻,
視其數理上所產生何種影響而酌情加減其數。
卦中各種專案各自成為系統,以某一特定事物為中心用神來控制,
然後穿插聯繫,各取其數。
한 괘중의 각효 간의 관계는 매우 복잡하며, 함께 측정된 효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생극작용이 있는 효,
그 수리상에서 어느 종 영향을 생산하며 촉정 그수를 가감한다.
괘중의 다양한 항목은 그 자체로 시스템이 되고, 어느 한 특정 사물을 중심으로 용신에 의해 통제되고,
그 다음에는 각각 그수를 갖는 연결로 산재되어 있습니다.
大數宏觀的數加起來看,小數連起來看,載體、媒介數亦可連起來看。
比如765加起來看是18,可視為18萬、180萬,
連起來看是765,如765噸,765公里,或者765人等。
큰 매크로 숫자를 더해 볼 수 있고, 작은 숫자를 연결해 볼 수 있고,저장장치, 매개수도 연결 해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765를 더해 본것이 18이면, 가시는 18만,180 만이며,
연결해 본 765는, 이를테면 765톤, 765km 또는 765 명 등과 같습니다.
天人地三才具有不同之數理意義,
比如
人爻可計算人數,
地爻可知土地面積數,距離公里數,
天爻表示時概念,可計算多少天、多少小時數,當然這只作參考。
천지인 3재가 갖춘 다른 수리 의의가 있는데,
이를테면
인효는 사람의 수를 셀 수 있고,
지효는 땅 면적 수, 거리의 킬로미터 수를 알수 있고,
천효는 시간 개념을 표시하고, 일수 계산, 작은 시간수를 계산할 수 있고, 의당 참고가 됩니다.
以初爻為十、二爻為百、三爻為千、四爻為萬……以次遞增其數位。
比如
財爻在第四爻,可知其財數以萬計。
以“四值”的數位,
如財爻值時,為十位數,日為百位,月為千位……
此應按求財項目的大小而定位數的起點。
초효로 10이 되고, 2효가 100, 3효가 천, 4효가 만 이 되고. . .차순으로 숫자를 늘립니다.
예를 들어,
재효가 4효에 있다면, 그 재산 수는 만 단위 셈을 알 수 있습니다.
"4치"의 숫자 자리에서,
재효 치일 때는, 10 위수가 되고, 일은 100 위, 월은 1000 자리가 됩니다...
이 응은 구재 항목의 크기이며 정한 자릿수의 시작점입니다.
本節中您學習到
用“範圍先天數”與卦數結合而看任何一爻的不同數位。
數量有多種參照系統,但這一切都不應死套。
이 섹션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합니다.
사용 "범위 선천수" 와 괘수 결합을 사용하며 어느 하나 효의 다른 숫자를 볼 수 있습니다.
수량은 여러 참조 계통이 있지만, 이 일체 모두 응이 죽어서는 안 됩니다.
ㅡㅡㅡㅡㅡ
地支魔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