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교회를 세우리니
마16:13-20
2025년5월9일(금)
기동찬
13.예수께서 빌립보 가이사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이르시되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14.이르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15.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7.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9.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20.이에 제자들에게 경고하사 자기가 그리스도인 것을 아무에게도 이르지 말라 하시니라.
하나님 감사합니다.
주님으로부터 ‘내 교회를 세우시겠다.’는 말씀을 듣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주님, 주님이 세우신 교회는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는 교회입니다.
왜냐하면 “반석 위에”(18절), 주님이 “내 교회를 세우리니”(18절), 주님이 친히 세우신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반석”(18절)은 예수님께 드려지는, 예수님에 대한 신앙고백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15.이르시되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이는 베드로의 신앙고백입니다. 그의 고백은 ‘예수님은 주님이십니다.’(16절).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십니다.’(16절). ‘예수님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십니다.’(16절) 라고 하는 신앙고백입니다. 이 신앙고백의 터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라고 말씀해 주신 주님을 찬양합니다.
그렇습니다.
교회는 예수님에 대한 신앙고백이 확실한 반석 같은 믿음의 터 위에 세워지는 것임을 선포합니다. 교회에 기초는 오직 예수, 예수 그리스도임을 선포합니다.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고전3:11).
그렇습니다.
예수님만이 교회의 터입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기초 위에 교회가 세워집니다.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엡1:23).
교회의 터는 오직 예수님뿐입니다. 교회는 예수님이 하신 말씀을 믿고, 교회는 예수님께서 남기신 유언을 따라 행하는 공동체임을 선포 합니다.
16.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18.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베드로의 신앙고백은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세워진 모든 주님의 교회는 이 신앙고백과 동일한 줄 믿습니다. 제게도 이와 같은 신앙고백을 할 수 있도록 은혜 베풀어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17.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아니요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시니라.
베드로와 같은 신앙고백, 이런 신앙고백을 하는 자에게 “복이 있도다.”(17절)라고 하심 같이, 복된 분들 위에 교회를 세워 가시는 주님을 송축합니다.
20.너희는 사도들과 선지자들의 터 위에 세우심을 입은 자라 그리스도 예수께서 친히 모퉁잇돌이 되셨느니라
21.그의 안에서 건물마다 서로 연결하여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 가고
22.너희도 성령 안에서 하나님이 거하실 처소가 되기 위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지어져 가느니라.”(엡2장)
교회의 주인이신 예수님, 예수님은 거룩하신 분임을 선포합니다. 거룩하신 예수님을 ‘제 마음에 한 자리 가장 귀한 그 자리에’ 제가 제 삶의 주인으로, 그리스도로 영접함으로 인하여, 저를 성도 삼아 주시고, 구별된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심에 감사합니다(요1:12,3:16). 뿐만 아니라 권세까지 주심에 감사합니다.
19.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하시고
땅과 하늘이 연결된 교회, 어떤 이들은 풀어서 교회에 들어오게 하고, 어떤 이들은 막아서 교회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권세, 교회가 비록 땅에 있지만 하늘과 연결된 공동체임을 선포합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교회를 세워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이 재림하시는 그 날까지, 예수 그리스도로 충만한 교회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베드로가 고백했던 것처럼, 16...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라고 하는 신앙고백이 주님이 재림하시는 그 날까지 분명한 교회 되게 해 주시옵소서.
“사랑하는 주님 예수 같은 주로 섬기나니 한 피 받아 한 몸 이룬 형제여 친구들이여 한 몸같이 친밀하고 마음으로 하나 되어 우리 주님 크신 뜻을 지성으로 준행하세”
이 하루도 주님의 손에 올려 드리며
제 삶의 주인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Declaration
예수님이 디자인 하신 교회는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입니다. 라고 하는 신앙고백위에 세워 집니다.
The church designed by Jesus is built on the confession of faith that Christ is the Son of the living God.
첫댓글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