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효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연결
1.무중생유 육효작괘 2.천간묘용 육친활간 3. 사태순서 교간외응 4.납음심상 3재신기 | 5.좌표전환 세응쌍방 6.괘명성상 1괘다수 7.본변궤적 굉미심역 8.지지마방 용신통변 | 9. 사치권조 정체변효 10.시진결합 괘신3미 11. 괘상척박 인효협고 |
===8
地支魔方지지마방
在六爻預測中,地支是最基本,含信息量最豐富的元件。
我們稱之為地支“魔方”,是由於地支與支相、與卦、
六親、六神不同的組合產生不同的效果,具有不同的色彩,
其原理似與魔方相類,而其光怪陸離、氣象萬千卻是任何類魔方無法比擬的。
육효 예측에서 지지는 가장 기본적이고 들어있는 정보량 가장 풍부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칭하여 지지의 "마방"이 되는데, 이는 지지에서 더불어 지지 서로, 더불어 괘가 되기때문이며 ,
6친,6신 다른 조합이 다른 효과를 일으키고, 다른 색채가 있으며,
그 원리는 유사하고 더불어 마방과 서로 비슷하며, 그 광괴육리 (형상이 기이하고 색채가 다양하다), 기상만천은 도리어 어떤류의 마방과도 비교할 수 없습니다.
地支本身的含義非常豐富,在四柱學,金口決、大六壬,等科中已有極為詳盡的說明,
지지본신의 의미는 매우 풍부하며, 사주학,금구결,대6임, 등과 중에서 이미 극이 있고 상진의 설명이 되었는데,
如“大六壬”中關於“子”的資訊含義:
“子又叫神後,為水,為大雪冬至,為九,鹹,黑色,
星象為女虛危、寶瓶宮,
分野為山西察哈名,正北。
為陰私暗昧婦女事,
為天河……等”一大篇;
이를테면 "대6임"에서 "자"의 정보 의미를 설명한다면 :
"자는 또한 신을 부른후, 수가 되고, 대설 동지가 되고, 9, 함, 검은 색이 되고,
성상은 여허위, 물병자리 궁이 되고,
분야는 산서찰합명, 정북이 된다.
음사 모호한 여성의 일이 되고,
천하가 되고... 등." ㅡ 대편이다 ;
“金口訣”中有“測宅內景訣”關於地支的專門指代
“寅為火爐卯為床,申為神祠共佛堂……”等,
"금구결"중에 있는 "측택내경결"에서 지지에 관한 전문 지대는
"인은 화로가 되어 묘는 침대가 되고, 신은 공불당의 신사가 되고..."등이며,
在四柱學中,
子表示聰明、桃花、讀書、冷靜、智慧、
午表示急躁、不耐煩、生氣、
日正當中、衝動……
以上所說,諸書中皆有詳說,故此不贅。
4주학 중에서는,
자는 총명, 도화, 독서, 냉정, 지혜를 표시하고,
오는 조급함, 성급함, 생기를 표시하며,
일정 당중이고, 충동적이다...
이상의 말은, 여러 책에서 모두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므로 반복하지 않겠습니다.
本節主要將由地支所代表的一些概念作進一層的探討:
이 장에서 우리는 지지에서 대표되는 몇 가지 개념들을 살펴볼 것이다.
1、空亡:
凡爻之空亡,便有出空的下文,一出空便要行使其職能。
加此從空到不空,填空,必然是一個動的過程,由此觀之,
空亡是一種特殊形式的動爻,而不可老老實實地相信它真的“不在其位不管其事”了。
空亡並非單指“沒有”,往往還表示大權旁落、財權被奪、有等於無的狀態。
1. 공망 :
보통 효의 공망에는 출공이 있는 아래에 글이고, 일단 공이 있으면 그기능을 발휘합니다.
이에 따라 공이 있는 것에서 불공,진공이 더해지며, 반드시 하나의 동의 과정은,이 관점에서 볼 때,
공망은 한 특수형식의 동효이며, 실제로 정직하게 믿을 수 없는 "그자리에 있지 않고 그 일을 이을수 없다"합니다.
공망은 단순히 '무(無)'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권력을 잃고, 재권을 장악하고, 존재등이 무(無)와 같은 상태를 나타내기도 한다.
年月日時的空亡,各表示不同時間段的空亡狀態。
以財、印、官;六神等分別來看空亡的內容。
也可以表示有不同天時,不同層次的某種狀態。
但由於是在天時,故雖空而不可作無來看。
년, 월, 일 시의 공망은 각다른 시간 끝의 공망 상태를 나타냅니다.
재 인 관 6신 등에서 공망의 내용을 분별합니다.
또한 표시에서 다른 천시가 있고, 다른 수준에서 특정 상태가있지만.
그것은 천시가 있는 것이기 때문이므로, 비록 공이지만 그것 없이는 볼 수 없습니다.
其間關係宜細察。
空亡有救只日空,空亡處月令囚死無氣之地,
又遭月破或日沖,原神無力,則可日“亡”,此為“空” 與“亡”之區另。
그 사이의 관계를 주의 깊게 조사해야 합니다.
공망은 오직 일 공 만을 구하고 있으며, 공망 곳 월령이 수사는 기가 없는 지이고,
또 월파이거나 일 충을 만나, 원신이 무력하면, 일이 "망" 일 수 있고, 이것은 "공" 과 "망" 그것이 된다.
空亡是兩個不同時空之間的黑洞、隧道、
空亡是一個洞開大門的入口處,無人把守的免查海關,
有等於無,無更等於有,
空亡是“零”,是代數中的“X”,
可以代入各種卦素、爻素、事素!
空亡是五行不平處,恰為有緣處,
為使五行平,空處更著急。
공망은 두개 다른 시공 사이의 블랙홀, 터널이고,
공망은 한 동굴의 대문 입구를 열며, 무인 수비 검사해관을 면제하며,
무에서 유 같고, 무가 유에서 더 평등하지 않으며,
공망은 "영"이며, 대수중의 "X"이며,
다양한 괘소, 효소, 사물소에 들어가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공망은 오행의 불평처에서는, 흡사 유연한 곳이 되고,
오행 평형으로 사용되면, 공(空)처는 더 급하게 한다.
2、墓庫:
辰戌醜未四大墓庫,內含雜氣,一片氤氳。
或者是群魔亂舞,或者是寶氣珠光,裏面大有文章。
墓與庫,以得令旺相有氣為庫。
庫者倉庫車庫財庫,甚至還是大本營,避難所,“金屋藏嬌”的小別墅,
“韜光養晦修煉服氣的山穴野洞也可謂之庫。
2. 묘고 :
진술축미 4 대 묘고는 내함 잡rldl며 한편 가득한 기입니다.
또는 군마난무이거나, 혹은 보기주광이며, 내면이 큰 기사가 있습니다.
묘와 고는, 득령하여 왕상이면 기가 있는 고가 된다.
고는 창고 차고 재고이며, 심지어 큰 베이스캠프이고, 피난처이며, "금옥 장교"의 작은 별장이며,
"도광 양매 수련 복기의 산혈 야생 동굴도 고라는 것이다."
而失令無氣為墓,祖宗八代之墳墓,牢獄,奄奄待終的病房,
若在初、二爻則更添幾分墓氣。
그래서 실령한 무기는 묘가 되고, 조종8대의 무덤, 감옥이고, 임종을 앞둔 병동이며,
만일 초효 2효에 있으면 약간의 묘기를 더할 것입니다.
逃犯在墓,難逃地網天羅;
在庫則藏形匿影,難訪其蹤。
錢財在墓,有亦無多,若為古董文物則吉;
在庫則為已存入銀行。
辯別金銀之真假,在墓庫著因其氣雜;
不專,故多為偽劣。
도망범이 묘에 있으면, 지망 천라를 피하기 어렵다.
고에 있으면 숨겨져 있어 그흔적을 알기 어렵습니다.
돈재가 묘에있고, 있는것도 많지 않으며, 만일 골동품 문물이면 길조입니다.
고에 있으면 이미 은행에 예치된것입니다.
금 은의 진가분별은, 묘고에서 나타나는 그 기가 섞인 때문이다.
특화가 아니므로, 대부분 위조 저품질이 됩니다.
凡占行人,用神臨墓庫均主難以行動。
在墓者已被人控制;在庫者“此間樂不思蜀”,亦無歸意。
須衝開墓庫之月日才能“跳出樊籠”飛回家。
보통 행인 점은, 용신이 묘고에 임해 모두 주가 행동하기 어렵다.
묘에 있는 것은 이미 통제를 받았다 ; 고에 있으면 "여기서는 락을 생각하지 않는다"고, 돌아갈 생각이 없다.
충개 묘고의 월일에 따라 비로소 "새장에서 뛰어내리고" 날아가기 집으로돌아갑니다.
臨勾陳主坐牢,臨玄武則陷色情不得自拔。
瞧要看是什麼庫,以六親分別看之論具體情況。
比如庫為財,則要看這財是何類之庫?
임 구진은 주로 우리에 앉았고, 임 현무는 포르노에 갇혀 빠져나오지 못했다.
고가 무엇인지 살펴보고, 6친에서 구체적인 상황을 각각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어, 고가 재가 되면, 이 재가 살펴본 어떤 종류의 고 입니까?
如醜財,則是酉金之庫,酉為官,為國庫,國家之財。
未財,是兄弟之庫,賺“兄弟”的錢,亦即通過朋友同事兄弟之介紹聯繫而生財,如傳銷之類;
辰庫,為子水父母的財,賺企業商店工廠之財,如廣告、裝磺企劃業等;
戌庫,火財,為子孫之庫;賺兒童的錢,以及學生。
學員、開班傳徒之類的財。
축재이면 유금의 고에서 유는 관이고, 국고이고, 국가의 재가 된다.
미재는 형제의 고이고, "형제"의 돈을 겸하고, 또 즉 피라미드 계획과 같은 친구, 동료 및 형제의 소개와 접촉을 통해 돈을 버는 것입니다.
진고는 자수는 부모의 재가 되고 광고, 유황 계획 산업 등과 같은 기업 상점 및 공장의 부를 벌고 있습니다.
술고는, 화의 재이고, 자손의 고가 된다. 겸 어린이의 돈은 학생의 돈입니다.
학생, 선교사 등의 재입니다.
衝開之日月為進財之始日、始月、為開張擇日,即以此為准。
以上僅批財臨庫而言另有“辰為天羅,戌為地網,
男怕天羅女怕地網”之說,姑存一格。
충개의 일월은 진재의 시일과 시작월이며, 개장 택일이 되고 즉 이것은 준이 된다.
위의 내용은 금융 라이브러리의 배치일 뿐이며 "진은 천라, 술은 지망이 되고,
남성은 천라가 두렵고 여성은 지망이 두렵다"의 말은, 시는 하나의 격이 존재합니다.
庫有真有假,凡泛泛言之,縱然有房住,只是租借而已。
而以任何五形之爻為座標然後認真追究起來的庫,便為真墓庫。
고는 진짜 거짓이 있고, 일반적으로 살 집이 있어도 임대일 뿐이다.
그리고 5형태 중 하나를 좌표로 삼아 진지하게 조사하는 도서관이 진짜 무덤 도서관이다.
比如巳日,為火,庫戌。
此便謂“日庫於此”,換言之無異是說“有關日的資訊資料藏於此地”,
假如巳日在卦中為子孫,則擴言之無異是說“有關值日方面的貨物都藏在了戌爻裏了。”
예를 들어, 사일은, 화가 되고, 고는 술입니다.
이것은 "그날의 고 여기에 있다"고 말하는데, 즉, "그날의 정보가 여기에 숨겨져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고,
사일이 괘중에 있어 자손이 된다면, 광언은 차가 없는 말은 " 유관 치일 방면의 화물 모두 숨어있는것이 술효 속이다"
例:丙子/寅/壬辰(午未)陳女土問其女兒在外情形?
《風地觀》
白才 、 卯
田官 、 巳
勾父 、、未 世
朱才 X 卯
龍官 X 巳 亥子孫
玄父 、、未 應 (子孫 )
子孫伏於庫下,又庫於日,必被人控制。
玄武臨庫,為色情場所,初爻為地下,黑社會性質,
父爻臨之,為營業性質,顯然已被挾逼接客,
子臨太歲,11月將由政府遣送回家,其間已變動一次場所(2個父爻),
最早也要到四月,巳化出亥的子孫來,又為馬星,亦可自回家。
此卦內外皆同屬伏吟狀態,多不吉。
자손이 고 아래에서 복이고,그리고 일에서 고이면, 필히 사람통제를 당한다.
현무임고, 색정장소가 되고, 초효는 지하가 되고, 흑사회 성질이며,
부효가 임하여, 비즈니스 성격을 위해, 분명히 고객을 데리러 강요 당했다,
자임태세, 11 월에 정부에 의해 집으로 보내질 것이다, 그 사이 이미 변동 1차 장소는 (2개 부효),
가장 빠른 것은 4월까지, 사화출해의 자손이 오고,그리고 마성이 되고, 또한 그들 자신에 의해 집에 갈 수있다.
이 괘 내외모두 같은 복음 상태에 속하며, 매우 불행합니다.
3、驛馬:
寅申巳亥四馬之地,若發動、或他爻動來沖之,都有速動之意。
此外,凡驛馬無論動或不動,只要有,就不會安分。
看變俯卦何支。
3. 역마 :
인신사해 4마의 땅이며, 그가 서두르기 시작하거나 서두르면, 그것은 빠른 동의 의미가 있습니다.
더욱이 역마가 움직이거나 움직이지 않는 곳이면 어디든 그것이 존재하는 한 정착되지 않을 것입니다.
변경 괘가 어느 지인지 살펴본다.
同是馬星,各有不同之用:
在震宮為驚馬,出外常有虛驚,往往不辭而別,突然出走;
在乾宮為天馬,天馬行空無拘無束,上可至天庭。遠可行四海。
在巽宮為飛馬,馬行如風,來去無阻。
在坤宮為馬奔大道,一日千里,
在兌宮為馬行受傷,跛馬難行。
在坎宮為大河阻馬,寸步難行;
在艮宮為高山止馬,“瓜地馬拉”。
在離宮為馬行赤地,勞累不堪。
故用神臨馬,雖日可動,還須看馬又臨何官何卦,
方可知馬的行動環境,有用無用。
같은 마성은 각각 다른 용도가 있습니다 :
진궁에서 놀라는 말이 되고, 외출 할 때 종종 거짓 경보가 울리고, 종종 작별 인사를하고, 갑자기 달립니다.
건궁에는 천마가 되며, 천마 행공은 구속이 없으며 상사가 천정에 이릅니다. 또한 4해를 갑니다.
손궁에서 비마가 되고, 말은 바람처럼 가며 방해받지 않고 옵니다.
곤궁에서 마분대도가 되며, 하루에 천 마일을 달립니다,
태궁에서 마행수상이 되고, 절름발이 말은 걷기가 어렵습니다.
감궁에서 대하저마가 되고, 1인치를 움직이기가 어렵습니다.
간궁에서는 고산지마가 되고,높은 산 정지 말, "과테말라"입니다.
리궁에서는 마행적지가 되고, 과로로 심히 지쳤다.
고로 용신이 마에 오는 것은, 비록 날짜에 동할 수 있지만, 반드시 말을 보고 어떤 관 어느괘인지를 보며,
방향은 말의 행동 환경, 유용 무용을 알수 있습니다.
若問交通工具,
乾巽馬為飛機(乾為天,巽為風),
離坤為火車(離為火,坤為直方大,坤象亦如鐵軌),
震艮為汽車(汽車震動最厲害,能夠蜿蜒爬山一艮一的也只有汽車),
坎兌為輪船(坎為水,河海,兌為水上金),
凡有馬臨之,交通各不同。
此又宜結合卦的爻位而論之,
如馬在五六為飛機,三四為火車汽車,除二為輪船。
교통 수단을 묻는다면,
건손마는 비행기 (건위천, 송위풍),
리곤은 기차 (리위화, 곤은 직선 사각형, 곤상은 철도와 같음),
진간은 자동차 (자동차가 가장 많이 진동하고 자동차 만 산을 오를 수 있음),
감태는 증기선 (감위수, 강 바다, 태는 수상 금),
보통 말이 오는 곳에는 교통량이 다릅니다.
이것은 또한 괘의 효위치 결합이며 논하는데,
말은 5 6효에 있으면 비행기가 되고, 3 4효이면 기차와 자동차 되며, 2효이면 증기선이 된다.
祿馬爻馳主大吉利。
祿是從年月曰的天干而看到,記祿的方法很簡單,
祿的幹是其同類(陰或陽)地支的本氣,
比如壬祿在亥,是因為亥的本氣在壬,火土同宮。
比如丙祿在巳,戊也祿在巳,等等。
록마효는 행운의 대가입니다.
록은 년월일의 천간이며 살피고, 기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록의 천간은 같은 류 (음 또는 양) 지지의 본기이며,
예를들어 임록은 해에 있으면,이는 해의 본기가 임에 있기 때문에, 화토는 같은 궁이 됩니다.
예를 들어, 병록은 재에 있고, 무토도 록이 사에 있으며, 등등.
馬星臨用神,主好動,
青龍臨之,動而進喜;
玄武臨之,出外風流。
馬遇空亡,奔走無著落,
馬逢刑破,鬥訟病災,出外不利。
마성이 용신에 오면, 주는 좋은 동이며,
청용이 오면, 동이며 기뻐으로 갑니다.
현무가 오면, 외출이 외풍으로 흐릅니다.
말이 공망을 만나면, 갈 곳도 없이 달렸고,
말이 형파를 만나면, 소송은 병재앙이고, 외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4、桃花:
子午卯酉為桃花.
又稱四正神,然而桃花也有真假之分,
泛泛而言之皆為假桃花,年月日支所衍出之桃花便謂真桃花。
4. 복숭아꽃:
자오묘유는 도화(복숭아꽃)입니다.
또한 4정신이라고도 불리지만, 복숭아꽃에도 참과 거짓의 차이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말하면 모두 가짜 복숭아꽃이며, 년, 월, 일지에서 파생된 복숭아꽃을 진복숭아꽃이라고 합니다.
桃花並非蓋指色情,桃花都鮮豔奪目,豐富出挑,
無桃花者無以言成績,
無桃花者不聰明。
桃花又指喜慶。
복숭아꽃은 음란물로 덮여 있지 않고, 복숭아꽃은 밝고 눈부시고, 풍부하고 뛰어나며,
복숭아꽃이 없는것은 업적이 없고,
복숭아꽃이 없는 것은 똑똑하지 않습니다.
복숭아꽃은 축제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桃花臨財,未必都是指賣笑生涯,或揮霍情場,這未免太冤枉,
桃花也指化妝妝婦女用口,床上用品,結婚用品或場所,甚至也指廁所。
同時也是娛樂場所、理髮美容業。
복숭아 꽃이 재에 오면, 미는 반드시 모두 웃는 직업을 의미하거나 사랑을 낭비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복숭아 꽃은 또한 여성의 입, 침구, 결혼 용품 또는 장소이며, 심지어 화장실을 나타냅니다.
동시에 엔터테인먼트 장소, 이발소 미용 산업이기도 합니다.
子午卯酉也叫正神,在官主老大,在學道為有極緣。
同時也稱四敗之地,沐浴之鄉,往往會表現放浪形骸,事情失敗。
官星臨桃花,若是醫師,專門治性病。
桃花在第三爻(為床)動者,主色情,臨玄武合玄武者更是。
자오묘유는 정신을 부르는데, 관에서 주는 노대이고, 학도에서는 대극연이 된다.
동시에 4패의 지, 목욕의 향이라고도 하며, 종종 방탕한 잔해와 사정의 실패를 보여줍니다.
관성이 복숭아 꽃에 오면, 의사라면 성병 치료를 전문으로합니다.
복숭아 꽃이 제3효 (침대가됨) 동은, 주 에로틱하고, 현무에 현무 합이오면 더 합니다.
還有貴人、祿、刑等概念,不—一舉。
凡這些資訊元,與六神,四值、六親、五行、八卦等不同的組合便呈現出同的資訊集束群,
表達繁花紛呈的不同事物的吉凶色彩。
또한 귀인, 록, 형과 같은 개념도 있는데, 이는 한꺼번에 존재하지 않는다.
보통 이 정보 요소는, 6신, 4치, 6친, 5행, 8괘등 다른 조합과 함께 동일한 정보 군집 그룹을 나타내며
서로 다른 사물의 길흉색채를 표현합니다.
在本節中,您學習到
空亡以及地支的三大類“桃馬庫”的豐富內涵及琦麗色彩。
要用整體、組合的觀念看待地支。
이 섹션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합니다.
공망과 지지의 3가지 범주의 '도마고'의 풍부한 의미와 아름다운 색채.
정체를 사용하고, 조합의 관념으로 지지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
用神通變 용신 통변
在四柱預測學中,以正偏財為財,已為定論。
但這只是從一個側面來看的狹義的專指,一般而言,
運通時自然就是財利,所以從廣義而言,財即養生資生之物。
然而我們稍稍往前控究一步就可知道,只要能起著養生資生之功能的皆可視為財,
並非單純指人民幣或美元港幣而已。
4주 예측학에서 정편재가 재가 되는 것은 예견된 정론이 된다.
그러나 이것은 특정 기준의 측면에서 좁은 의미일 뿐이며,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운이 통할 시에 자연히 재리이므로, 넓은 의미에서는 재는 양생 자생의 사물입니다.
그러나 조금 더 나아가 재로 간주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면 건강 보존과 생명의 기능을 할 수 있는 한
원화나 미국 달러, 홍콩 달러만이 아닙니다.
換言之亦即並非以正偏財為座標。
而應該以用神的五行調和平衡為通則。
運通財亦通,以平衡觀而言的氣穴為用神喜神,
此亦可謂之“借力平衡”。
바꾸어 말해, 정편재를 좌표로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용신에서 응해는 오행조화 평형이 통칙이 됩니다.
운통이고 재 또한 통하며, 평형의 개념에서 말한 기혈은 용신 희신이 되며,
이 또한 "차력 평형"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比如財能生官,官亦能生財,“升官”然後“發財”麼!
此為五行反生、五行反誨等理論在六爻中的活用。
예를 들어, 재는 관을 생할 수 있고, 관은 또한 재를 생할 수 있는데, "승관"한 후 "발재"한다!
이것은 5행 반생이 되고, 오행 반회(가르침)론은 육효중의 활용입니다.
是故,兄弟能奪財,亦可生財,
用神(比如世爻)弱財爻旺時,逢兄弟即能生財;
財會壞印,但印也能生財,印是養之物,印是事業,印旺事業旺。
逢官可以有名,逢財逢比則可進財。
그러므로 형제가 재물을 빼앗을수 있고, 또한 재물을 생할 수 있으며,
용신(세효같은 비견)이 약한 재효가 왕할 때, 형제를 만나 즉 재를 생할 수 있다.
재가 모여 인이 나쁘지만, 인 또한 재를 생할 수 있고, 인은 기르는 사물이고, 인은 사업이고, 인왕은 사업왕입니다.
관을 만나 유명해질 수 있고, 재를 만나고 비견을 만나면 재를 벌 수 있습니다.
子孫能生財,財也能生子孫。
將錢買機器、買進貨物、開工廠、再投資、財利不是更多麼!
자손은 재를 생할 수 있고, 재 또한 자손을 생할 수 있다.
돈은 기계를 사고, 물건을 사고, 공장을 열고, 재투자하고, 재정적 이익을 얻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開始講運通時,財是財利,但當財為忌神,
運不通時,則財便代表空頭支票,貪污、不義之財等害己之物。
在六親通變中,兄弟可以視為投資,
若化父母或子孫則更是投資了,兄弟也是朋友、同事、夥計、平輩人等。
子女是小孩,也是徒弟、學生、小輩人;
子孫又是商品、貨物、科技成果等。
운통의 이야기 초반에 재는 재리이지만, 재는 기신이되고,
운이 불통시이면, 재는 공허한 수표, 부패, 부정하게 얻은 재물등 해로운 것들을 나타낸다.
6친 통변중에서 형제는 투자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만일 화 부모 또는 자손이면 더 많이 투자하고, 형제도 친구, 동료, 친구, 동료 등입니다.
자녀는 어린이이며, 또한 견습생, 학생, 주니어입니다 ;
자손또한 상품, 화물, 과학기술성과 등입니다.
父母為工廠、實體、公司、房屋、車輛、護照。
鑰匙、資料、教材等,臨火為電話。
在看卦中,為了看透用神,可用一種“正反觀爻法”來看,
看卦不是看某爻地支是何六親,何六神,應爻臨兄還是父,而應該倒過來看,如;
부모는 공장, 기업, 회사, 집, 차량, 여권입니다.
열쇠, 교재, 교재 등은 전화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육효에서 신의 사용을 통해 보기 위해 "정반관효법"을 사용하여 볼 수 있고,
간괘는 어느효 지지를 보고 어느 육친,어느6신,응효 임형은 부이며,응해를 살피고,예를들면;
占婚姻,看應爻,不是說“應爻是什麼”?
有哪些內容?
而要這樣看:是什麼佔據了應爻的位置?
결혼 점에서, 응효를 보고 "응효가 무엇입니까"?
어떤 내용이 있습니까?
그리고 이렇게 봅니다 : 어느 점에서 응효의 위치입니까?
比如應爻是兄弟,則是如此看:
是兄弟佔據了應位(妻宮),這是鵲巢鳩佔,
兄弟飛臨妻位,意味著此妻乃“人皆可夫”,
大眾情人一個,多主不睦,與八字中日支坐比劫相類。
예를 들어, 응효는 형제이면 다음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
형제가 점에서 응위(처궁)이면, 이는 까치의 둥지에 비둘기가 차지하고,
형제 날아 아내의 위치로 가고, 의미에서 이 아내는 "누구나 남편이 될 수 있다"로 나타나며,
큰 무리 연인이 하나이며, 많은 주가 친하지 않는것이며, 더불어 8자중 일지에 앉은 비겁과 유사합니다.
卦例;原來是個牙醫; 괘예: 원래는 치의사
子/酉/癸醜(寅卯)陳先生問職業為何?
白官 、 巳 應
田父 、、未
勾兄 、 酉
朱父 、 辰 世
龍才 、 寅
玄子 、 子
測工作通常看父母爻官爻等等,但是細細的琢磨起來,
應該是看用神付出精力的那個爻才是、
付出力氣的那個爻叫“子孫爻”,子孫是用神的瀉神,
是英華泄處處,甘心情願付出處,用力處,故為工作之性質。
예측공작은 보통 부모효 관효등에 달려 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응해는 용신 부출을 보아 정력의 어느 효 재능인 것이며,
부출은 기의 힘인 어느효는 "자손효"라 하고, 자손은 용신의 사신이며,
이는 영화가 곳곳에 설하며, 감심 청원부 출처, 힘사용하는곳이므로, 공작의 성질이 된다.
因為付出之後,他才能變為財,所以子孫能生財。
財生何來?
從付出勞動得到的勞動成果(子孫)轉化而來。
(工作和單位是不同的概念)。
이유는 부출 후에 그는 비로소 변해 재가 될 수 있으므로, 자손이 재를 생할 수 있다.
재 생은 어디에서 오는가?
부출 노동에서 얻은 노동의 성과(자손)에서 전화하며 옵니다.
(일과 단위는 다른 개념입니다.)
在這個卦中,用神是辰土,世爻,
第四爻的酉金是用神的“作業物件”,
酉屬金,表示堅硬,其字形象牙齒,
臨勾陳,在應方,為客人,他幹的就是。
“勾”去顧客牙齒的事。
이 괘중에서, 용신은 진토, 세효이며,
제4효의 유금은 용신의 "작업 물건"이며,
유는 금에 속하고, 단단한 표시이며, 그 글자 형상은 치아이고,
구진이 오면, 응방에서는, 객인이 되고, 다른 천간의 갖는 것이다.
"구진"이 고객 치아의 일을 제거합니다.
應爻為顧客,臨白虎,所以他的客戶專門在自己的頭的位置(六爻、口中)出血。
卦中酉金陽爻居四爻的陰位,很不穩便了,
那是因為牙齒不好的緣故——所以才光臨陳先生這個所在。
因為酉金不穩;
所以才會動,動了才能生子孫的財把牙拔了,客人才會付錢。
응효는 고객이고 백호에 있으므로 그의 고객 전문은 자기의 머리 위치(6효, 입 안)의 출혈에 있습니다.
괘중 유금 양효가 4효의 음(陰)위치에 있어, 매우 불안정한데,
이 때문에 치아가 좋지않은 연고로 - - 고로 비로소 빛이 진선생의 자리에 온 것이다.
유금이 숨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로소 동은, 동해 비로소 자손의 재를 생할 수 있고, 돈을 뽑아서, 객인이 돈을 낼 것이다.
如果再觀察觀察酉爻上下爻情況,你會啞然失笑——父母爻為工具,
兩父夾一酉,鉗住牙齒往外拔(事態順序線往外進行),
兩父夾酉都在一個兌卦中,兌為毀,斷!拔掉啦!
만일 다시 관찰하여 유금효 상하효 상황을 관찰하면,너는 아연 실소하며- - 부모효는 도구이고,
두 부는 하나 유를 조이고, 치아를 조이고 뽑고(사태 순서선이 밖에서 수행됨),
두 부는 유를 조이고 모두는 하나의 태괘중에 있고, 태는 훼(헐다)이되고,판단은! 플러그를 뽑아라!
“三個女人一台戲”,
三個爻在其所在的卦中也可唱一台戲。
從以上的種種分析來看,圖像已基本清楚。
"3개는 여인이 한 무대에서 연극하는 사람",
3개 효는 그위치에서 있는 괘중에 있고 또한 한무대 연극을 노래합니다.
이상의 종류들분석에서 살펴보면, 도상은 이미 기본이 선명합니다.
於是我說:
“看樣子你是個牙科醫生了!”
“是啊!你算得真有意思。”
他說:
“三百六十行,哪一行行業不好猜,卻偏偏算出我是牙醫,這周易也是太奇怪了!”
그래서 나의 말은 ;
"치과의사인 것 같은데요!"
"그래! 당신은 정말 흥미 롭습니다."
그 말은 ;
"360행은, 한행 업종인지 도리어 짐작하기 어렵지만, 내가 치과의사라고 계산했을 뿐인데 이 주역 또한 너무 이상하다! "
在本節中您學習到
1、用神不是一個狹隘的概念,
可根據五行生克平衡包括反生反克等原理從卦的全局中去把握,
有的卦甚至不需先尋用神。
2、用神要服從於“作用力”原則。
이 섹션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1. 용신은 좁은 개념이 아니며,
오행생극평형이 반생반극등 원리에 따라 괘를 근거한 전국에서 파악할 수 있으며,
일부 괘에서 지나치게 먼저 용신을 찾을 필요가 없다.
2. 용신은 "작용력"의 원리에 복종되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