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명 :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과 함께하는 희망콘서트
유형 : 대전클래식 공연
날짜 : 2020년 1월 12일 (일)
시간 : 오후 5시
장소 :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티켓정보 : R석 2만원, S석 1만원
관람등급 : 8세(초등학생)이상 관람가
소요시간 : 90분(휴식 포함)
주최/기획 : 대전시민천문대
문의처 : 1661-0461(유진예술기획)
예매처 : 대전예술의전당
■ 공연 소개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과 함께하는 희망콘서트
1월의 어느 멋진 날에...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이 2020년 새해를 맞이하여 1월 12일(일) 오후 5시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희망콘서트 ‘1월의 어느 멋진 날에’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세계적인 바리톤 김동규와 배우 김응수, 요들린 이은경, AURA String Quintet 등이 특별출연, 이미현의 지휘로 주옥같은 노래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반짝이는 별빛들이 모여있는 천문대어린이합창단은 2013년 창단되어 매년 정기연주회와 주요 행사 특별출연은 물론 대전을 비롯한 전국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2020년 2월에 이탈리아 피렌체 세계 어린이 합창 페스티벌과 영국 런던 국제 음악 페스티벌에 참가할 예정이다. 깨끗하고 청아한 소리로 모든 사람에게 기억되고 있는 어린이 합창단의 뜻깊은 감동의 무대가 될 것이다.
■ 프로그램 소개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윤용하_ 보리밭
정보형_ 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
윤학준_ 소녀의 꿈
윤학준_ 조금느린 아이
오병희_ 갑돌이와 갑순이 (with 장구 김응수)
이용조_ Rose on the Arirang Ridge (아리랑 고개 위의 들장미)
AURA String Quintet
W. A. Mozart_ Divertimento No. 1 in D Major, K. 136
I. Allegro
C. Gamdel_ Por una cabeza from 여인의 향기 OST
Baritone 김동규
C. Salvatore_ Core'n Grato (무정한 마음)
F. Sinatra_ My way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뉴질랜드 민요 (이현철 편곡)_ Pokarekare Ana (영원한 밤의 우정)
박상문_ 작은새 (유한나 편곡)
박수경_ 할아버지 시계
스위스 민요_ Berner Oberland (아름다운 베르네)
Georgia. O. strid_ we are the young
서정연 편곡_ Minuet
Batritone 김동규 / AURA String Quintet /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R. Loveland_ 1월에 어느 멋진 날에
■ 출연진 및 단체 소개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반짝이는 별빛들이 모여있는 천문대어린이합창단은 2013년 4월에 하늘 놀이터인 대전시민천문대에서 창단된 어린이 합창단이다. 대전의 대표 어린이 합창단으로서 2016년 4월에 독일 드레스덴 국제어린이 합창단 페스티벌, 2018년에는 이탈리아 피렌체에 열리는 어린이 합창 페스티벌, 독일 할레 국제어린이 합창 페스티벌 등 세계로 뻗어 나가며 별빛처럼 반짝이는 어린이 합창단이다. 2020년 2월에 이탈리아 피렌체 세계어린이 합창 페스티벌에 참가할 예정이며 매년 정기연주회와 주요 행사 특별출연은 물론 대전을 비롯한 전국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깨끗하고 청아한 소리로 모든 사람에게 기억되고 있는 어린이 합창단이다.
바리톤 김동규
바리톤 김동규는 중앙일보사가 주최하는 중앙 음악 콩쿠르에서 1위를 하였으며 졸업 후 이태리로 건너가 베르디 국립음악원에 수석으로 입학하였다. 국립음악원 재학 중 콘서트 가수로 이태리 전국 순회 연주를 시작하면서 1991년 나폴리 살레르노 성악 콩쿠르 1위와 세계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성악 콩쿠르인 제31회 베르디 국제 성악 콩쿠르에서 1위로 입상하였다.
그 후 모든 성악인이 동경하는 이태리 밀라노의 ‘라 스칼라’ 오페라 극장 오디션에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오페라 ‘바다의 분노’를 시작으로 ‘오텔로’, ‘사랑의 묘약’, ‘일 트로바토레’, ‘세빌리아의 이발사’ 등 수없이 많은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국내에서도 ‘메리 위도우’, ‘라 트라비아타’, ‘리골레토’, ‘토스카’와 같은 공연으로 국내 오페라에도 끊임없이 그의 영향력을 펼쳤다.
1996년에 국내 첫 음반으로 ‘Close to you’(그대에게 가까이)를 발매하였고, 2001년 새로운 크로스오버 앨범 ‘Detour’(우회)를 선보였다.
방송 활동으로는 CBS 라디오 ‘아름다운 당신에게’와 KBS2 해피 FM 106.1 ‘매일 그대와…김동규입니다’ 진행자로도 활동영역을 넓혔고, 한 해에 100회 넘는 공연으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