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앞두고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부사관과 학생들에게 진로 부담을 덜어주는 큰 선물이 주어졌습니다.
바로 이 학과 학생들은 공군부사관 지원시 필기시험 면제와 가산점이 부여된다고 합니다.
요즘 공군부사관 되기가 쉽지 않다는데 이 학교 부사관과 학생들에게는 정말 잘 된 일입니다. 다른 학교 학생들이 부러워 하겠는데요.
어떻게 그렇게 됐냐고요?
바로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와 공군이 25일 대전전자디자인고 모빛홀에서 공군부사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즉 MOU를 체결했기 때문입니다.
업무협약에는 공군 관련 교육과정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며, 공군 부사관 지원 시 혜택을 제공하는 한편 군사학 전문가 교류와 특강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특히 대전전자디자인고 부사관과 학생들의 공군부사관 지원시 필기시험 면제와 함께 가산점을 부여하는 것을 핵심 내용으로 협약이 체결되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공군은 우수한 전문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대전전자디자인고는 부사관과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부사관 교육을 실시해 보다 폭넓은 진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미래 국방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는 평가입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는 부사관, 제과제빵, 토탈미용, 카페머신, 드론전기, 콘텐츠디자인분야의 다양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등학교로 금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부사관양성 최고의 명품 특성화고로 비상할 수 있게 됐습니다.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 손인성 교장은 “부사관과 학생들이 전문역량을 함양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적인 지원을 최대한으로 제공하고,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충대충포스트 3분 뉴스였습니다.
#쇼츠 #대전전자디자인고 #복터졌다 #공군 #부사관과 #특성화고 #손인성 #업무협약 #이유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