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외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는 자연재해와 건물의 노후로 인해 보금자리와 안식처가 열악한 어르신들에게 희망의 보금자리를 제공해 드리기 위한 사업입니다.
우리기관에서는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가정의 소외계층에게 도배, 장판, 지붕수리, 고장 수리등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게 진행해오고 있습니다.올해에도 욕구 조사를 나가 어르신들의 욕구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정말 열안한 상황에서 추위를 이겨야 하는 어르신들이 너무나도 많았습니다.
● 누수로 인해 건강 악화가 염려됩니다. 보슬 보슬 내리는 봄비는 따뜻한 봄을 알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가 올 때 마다 누수로 집안 걱정을 해야 하는 이00에게 비소식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이00 어르신은 어려서 부모님을 잃고 아무런 배움 없이 남에집 식모살이로 40-50년 생활하시다 집주인이 돌아가시고 가족 없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어르신 혼자 겨우 누울 공간에서 그럭저럭 살아왔으나 지난 겨울부터 눈이 내리고 비가 내릴 적 마다 누수로 바닥과 온 집안에 물이 흥건합니다. 곰팡이도 그렇지 않아도 좋지 못한 건강을 더욱 악화 시켜 기침을 달고 사십니다.
● 5평의 보금자리를 지켜주세요. 오00 어르신은 폐지 수집으로 근근히 생활하고 계십니다. 고령으로 굽은 허리로 겨우 생활하고 계시는 오00 어르신에게 큰 걱정거리가 있습니다. 5평 남짓한 집이었지만 추위와 더위를 피할 수 있었던 보금자리에 어느 때 부턴가 누수로 인해 곰팡이가 피어나고, 보일러도 고장으로 눅눅한 가정환경에서 그렇지 않아도 좋지 못한 건강이 더욱 악화될까 염려됩니다.
● 여름 장마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문제는 여름 장마가 닥치기 전에 노후 된 가정을 보수 공사하는 것이 시급합니다. 복지관 예산으로 충당하기에는 너무나도 부족하여 다음 희망해 여러분의 사랑을 모으고자 합니다. 목포시는 노인인구가 29,296명으로 65세 노인인구의 비율이 12.24% 노인문제가 심각해 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기관이 위치한 구도심 지역은 저소득 독거노인의 비율이 다른 지역에 월등히 많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80여명의 독거어르신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우리 어르신들에게 포근한 보금자리와 사랑이 전해 질수 있도록 함께 해 주세요.여러분의 작은 기부실천이 우리 어르신들의 눈물을 닦아 줄 뿐 아니라 남은 여생을 행복으로 살아갈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해 줄 수 있습니다.
● 참여방법 첫째, 온라인 서명과 함게 응원 덧글을 남겨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둘째, 모금함을 카페, 블로그, SNS에 널리 널리 홍보해 주세요.
첫댓글 어르신들에게 보금자리와 안식처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