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김용석기자] 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이 주관한 가을 맞이 문학기행이 지난 12일 해남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문학기행은 성인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故김남주 시인 30주기를 맞아 특별 전시전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남 지역 문학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문학기행은 해남에 위치한 땅끝순례문학관을 비롯해 시인의 유적지와 문학적 유물관을 차례로 둘러보며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김남주 시인의 생애와 문학 작품에 대해 깊이 있는 설명을 들으며 시인의 삶과 그가 남긴 작품들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문학기행을 통해 참가자들은 해남지역의 명소 뿐만 아니라 문학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 직접 시 낭독을 하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단순한 문학 기행을 넘어 전남의 풍부한 문학적 유산과 역사를 통해 현재의 문학적 성과가 결코 우연이 아님을 깨닫게 하는 시간이었다. 과거 투쟁과 헌신이 없었다면 이뤄질 수 없었던 위대한 결실이라는 점을 참가자들은 마음에 새겼다.
문학기행을 주관한 목포도서관 관계자는 “가을의 정취 속에서 진행된 이번 문학기행을 통해 많은 참가자들이 문학적으로 큰 영감을 받을 수 있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문학에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포도서관은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14936
목포도서관 문학기행 '성료'
[목포=김용석기자] 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이 주관한 가을 맞이 문학기행이 지난 12일 해남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문학기행은 성인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故김남주 시인
www.miraenews.co.kr
#목포도서관 #김춘호관장 #문학기행 #해남 #땅끝순례문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