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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문제는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관행은 중앙 은행마다 다르며 종종 국가의 특정 상황과 제도 구조에 맞게 조정됩니다. 따라서 현 이사회는 이 네 가지 문제가 새로운 금융통화위원회가 하나의 패키지로 고려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러한 각 영역에서 모범 사례에 대해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정의는 없습니다. 현재 준비 은행 이사회 구조와 검토에서 권장하는 구조는 국제 기준에서 이례적입니다. 거의 모든 다른 중앙 은행에서 대부분의 의사 결정자는 내부자입니다. 즉, 대부분의 시간을 중앙 은행 내부에서 보냅니다. 우리의 경우 이사회 구성원 9명 중 2명만이 내부자입니다. 나머지 7명은 대부분의 시간을 RBA 밖에서 보내며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것은 RBA와 다른 중앙 은행 간의 중요한 차이점입니다.
호주 모델은 생각의 다양성을 보장하는 이점이 있으며 통화 정책 결정에 더 넓은 관점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이 전달되는 방식과 적절한 책임 메커니즘에 영향을 미칩니다. 제 생각에는 신임 이사회가 이러한 문제를 고려하고 충분히 숙고한 후에 자체적으로 결정하도록 하는 것이 옳습니다.
AfDB는 금융규제위원회(Council of Financial Regulators) 위원들과 함께 금융 안정성과 관련된 권고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위원회 회원들과 RBA 간의 MoU를 업데이트하기로 합의했으며 APRA도 MoU를 업데이트하여 협력에 관한 명확하고 구체적인 약속을 제시할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통화정책위원회가 설립되면 RBA가 APRA에 공식 조언하는 방식을 고려하는 것이 적절하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검토 패널이 논의한 또 다른 문제는 이사회 구성원의 잠재적 이해 충돌 관리였습니다. 이에 대해 말하기 전에 패널이 이 분야의 문제에 대한 증거를 듣지 못했고 직접 경험을 통해 이사회 구성원이 자신의 책임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사회는 행동 강령을 검토하고 회원 및 그들이 통제하는 단체가 금리 및 외환 파생 상품 거래와 금융 상품의 적극적인 거래를 금지한다는 점을 명확히 함으로써 이미 강력한 기준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와 동일한 제한이 이미 은행 직원에게 적용됩니다. 이사회는 또한 행동 강령이 수립된 후 금융통화위원회에서 다시 검토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사회가 다양한 권장 사항을 통해 작업에 적용하려고 노력한 한 가지 중요한 원칙은 RBA가 커뮤니티에 유용한 방식으로 합리적으로 가능한 한 투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커뮤니티가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왜 하는지, 그리고 우리가 결정을 내릴 때 고려하는 요소를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제가 제안한 변경 사항은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이며 새 이사회는 추가 단계의 장점을 고려할 기회를 갖게 될 것입니다.
RBA 관리
이제 은행의 내부 운영 방식과 관련된 권장 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권장 사항은 RBA가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조직이 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검토 패널은 직원의 권한을 더욱 강화하고, 더 강력한 리더십을 제공하고, 건설적인 도전을 장려하는 보다 열린 문화를 만들고, 직원의 기술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확인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많은 의미가 있으며 최근 몇 년 동안 우리가 만들어온 변화와 일치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여기에서 진전을 이룬 동안 검토는 우리가 해야 할 추가 작업이 있음을 올바르게 지적합니다.
우리는 이제 이러한 목표를 염두에 두고 중요한 문화적 변화 프로그램에 착수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는 모든 관리자에게 적용되는 리더십 목표를 업데이트하여 직원이 개방적이고 건설적인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점을 명확히 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모든 선임 리더를 위한 포괄적인 360도 피드백 프로세스가 내년에 도입될 예정이며 우리는 더 깊고 일관된 리더십 교육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또한 더 많은 관리 공석을 외부에 광고하기 시작했으며 내부 교체 기회에 대한 투명성을 높일 것입니다. 이러한 문화적 변화의 여정의 일환으로 이사회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내부 프로세스와 구조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리뷰에서는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조직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기 위해 최고 운영 책임자(COO)를 임명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 권장 사항도 의미가 있습니다. 은행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욱 복잡한 조직이 되었으며 거버넌스 기준도 계속 높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현재 최고 운영 책임자(COO)의 적절한 통제 및 보고 라인을 통해 작업하고 있으며 올해 말 이 역할에 대한 검색 프로세스를 시작할 것입니다.
관련 작업에서 우리는 위험 관리 프레임워크를 검토하고 조직 전체에 3가지 책임 모델을 보다 철저히 포함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은 RBA 검토뿐만 아니라 지난 10월 주요 기술 중단 이후 우리가 의뢰한 외부 검토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이 기술 검토에 대응하여 우리는 RBA가 운영하는 국가적으로 중요한 결제 인프라의 운영 탄력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검토는 또한 우리가 RBA 내에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향상시킬 것을 권고했습니다. 우리는 이 권고안을 진행하고 있으며 별도의 커뮤니케이션 부서를 신설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부서는 무엇보다도 주지사와 이사회에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조언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은행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합할 것입니다. 우리는 곧 이 기능을 이끌 경영진을 찾는 과정을 시작할 것입니다.
오늘 말씀드린 다양한 변화는 RBA 검토에 대한 실질적이고 의미 있는 대응을 나타냅니다. 그들은 우리의 의사 결정과 의사 소통을 향상시키고 우리가 열망하는 개방적이고 역동적인 조직이 되도록 도울 것입니다. 우리는 호주 공동체를 대표하여 해야 할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은행 직원은 가능한 최고 수준으로 해당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우리가 그렇게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검토에는 오늘 언급하지 않은 다른 권장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이것들을 통해 작업하고 있으며 적절한 시기에 진행 상황을 보고할 것입니다.
통화 정책
이제 저는 지난주 준비 은행 이사회의 통화 정책 결정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아시다시피 이사회는 현금 금리 목표를 변경 없이 4.1%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결정은 이사회가 경제 상태와 경제 전망 및 관련 위험을 평가할 수 있는 더 많은 시간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달 금리를 동결하기로 한 결정은 지난해 5월 이후 누적 4%포인트 인상에 이은 것이다. 이것은 통화 정책의 중요하고 신속한 긴축입니다. 그것은 경제에서 더 나은 공급과 수요의 균형을 확립하여 인플레이션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선진국 중앙은행들도 같은 이유로 금리를 인상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따라서 호주는 여기에 혼자가 아닙니다.
이사회는 통화정책이 시차를 두고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긴축의 완전한 효과가 아직 느껴지지 않았다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가계와 기업이 지출과 투자 계획을 조정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앞으로도 낮은 고정금리 대출이 상당 수준 재설정될 것입니다. 시차를 감안할 때 향후 몇 년 동안 경제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플레이션이 목표로 돌아가려면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통화 정책이 할 일이 더 있는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인플레이션을 목표 수준으로 되돌리려면 추가 긴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필요한지 여부는 경제와 인플레이션이 어떻게 발전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다음 회의에서 이사회는 직원들로부터 업데이트된 경제 예측 세트와 위험 균형에 대한 수정된 평가를 받게 될 것입니다. 위원회는 또한 인플레이션, 세계 경제, 노동 시장 및 가계 지출에 대한 새로운 수치를 통해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우리의 우선 순위는 이 높은 인플레이션 기간이 일시적일 뿐임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높은 인플레이션은 모든 호주인에게 피해를 주고 경제 기능을 손상시킵니다. 그것은 저축의 가치를 잠식하고, 기업이 계획하고 투자하기 어렵게 만들고, 소득 불평등을 악화시킵니다. 그리고 높은 인플레이션이 사람들의 기대에 뿌리를 내리게 된다면 나중에 인플레이션을 인하하는 것은 훨씬 더 높은 이자율과 더 큰 실업률 증가를 포함하여 매우 큰 비용이 들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사회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인플레이션을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단호한 결정을 내리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5월 초에 준비된 우리의 가장 최근 예측 세트는 인플레이션이 2025년 중반에 목표 밴드의 상단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그 이후로 받은 데이터는 인플레이션 위험이 다소 위쪽으로 이동했음을 시사했습니다. 이사회는 이자율을 추가로 인상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의 변화에 대응했습니다.
이사회는 계속해서 중앙 예측과 위험을 평가하고 있으며 8월 초 차기 회의에서 전체 검토를 수행할 것입니다. 그 검토의 일환으로 우리는 인플레이션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많은 교차 흐름을 평가할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으로 인한 지속적인 가격 압박이 있습니다. 단위 노동 비용의 강력한 성장(주로 약한 생산성 성장으로 인해); 임대료의 큰 상승; 전기 요금이 더 높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인플레이션 완화에 기여하는 다른 방향으로 작용하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COVID 공급망 중단 완화; 글로벌 시장의 원자재 가격 하락; 총수요, 특히 가계 소비의 느린 성장. 수요의 느린 성장은 실업률의 증가와 단위 노동 비용의 완만한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업에 대한 비용 압박을 줄이고 최근에 비해 더 큰 할인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이것은 복잡한 그림이며 전망과 관련하여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습니다. 이사회는 이미 금리를 상당히 인상했기 때문에 이번 달에 금리를 동결하고 다음 달에 상황을 재검토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결정했습니다.
들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귀하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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