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 말씀, 3초 기도시간' 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수 있음을 감사 드리면서, [시편], [삼십 이편], [1절]과 [5절], 말씀을 보겠습니다.
1절: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5절: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 (셀라).아 멘
[영원한 행복자로 살기] 라는 제목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하루를 행복하게 살려면 이발을 하고, 일주일을 행복하게 살려면 결혼을 하고, 한달을 행복하게 살려면 말을 사고, 일년을 행복하게 살려면 집을 사고, 평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정직하게 살아라." 라는 영국 속담이 있습니다. 상당히 공감이 되는 속담입니다.
이발하는 것과 목욕탕에 가는 것을 보통은 번거롭게 생각합니다. 또한 귀찮아하고 싫어합니다.
그러나, 목욕을 마치고 목욕탕 문을 나서면, 바람이 너무나 상쾌하여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발을 마치고 거울 속에 보이는 내 모습이 보기 좋아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날 하루는 기분 좋게 보냅니다.
"일주일을 행복하게 살려면 결혼을 하라" 는 속담도 일리가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다르게 생활하던 남녀가 만나서 살게될때에, 몇일은 서로를 알아가는 신비함에 구름을 타는 듯이 행복하겠지만, 더 살아보면, 서로가 맞지 않는 부분들이 나타나면서 행복의 유효기간도 끝이납니다.
"한달을 행복하게 살려면 말을 사라"는 말은 "한달을 행복하게 살려면 차를 사라"는 말로 바꿀수가 있습니다. 차를 사게될때의 행복은 한달까지도 가지 못할수도 있습니다. 길에 나가보면 행복은 금방 사라집니다.
"일년을 행복하게 살려면 집을 사는 것이다" 라는 부분도 생각을 하게됩니다. 아무리 내집이지만 새집을 유지하려면 들어가는 관리비나 수리비도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내집이라는 기쁨이 일년가는 것만해도 긴 것입니다.
"평생을 행복하게 살려면 정직하게 살아라" 는 속담은 공감이 됩니다. 거짓으로는 결코 행복을 얻을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수개월 전에, 펜싱 국가대표선수였던 한 여자 선수를 둘러싼, 사기 사건을 봤습니다. "여자였으나‘, 남자로 바꾸었다느니, 약혼자였다느니....," 하나부터 열까지 백까지가 상식적이지 못한 말만 우리는 들었습니다. 행복을 사려고, 사기꾼은,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았겠지만, 그 결과는 행복은커녕, 지금은 구치소 안에서 법의 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직함이 평생을 행복하게 살게해 준다면...,
그러면, 영원히 행복하게 살려면, 어떻게해야 할까요?
죄가 없으면 영원히 행복하게 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죄가 없는 사람은 전혀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이 죄문제를 죄인인 우리 인간들에게 맡길수가 없음을 아시고, 성자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 주심으로 모든 죄인들의 죄를 담당하게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누구든지 죄용서함을 받기만 하면 죄는 사라집니다. 동이 서에서 먼 것처럼 죄를 없이하여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에는 "죄를 용서받고 잘못을 용서받은 사람은 행복한 사람이다"라고 선언하였습니다.
이런 은혜를 아는 성도는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악을 사하셨나이다"라 했습니다.
죄 사함을 받고, 허물의 가리움을 받은 사람은 영원한 행복자입니다.
다같이 기도하겠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영원히 멸망받을 죄에서 사함받게해 주심을 감사합니다. 온갖 허물을 가려주신 은혜를 감사합니다. 영원한 행복자가 되게 해주심을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 - 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