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월 16일과 23일에 방송된 '난지캠핑장'은 월드컵 상암경기장 주변 한강 공원 내에 있는 캠핑장이다. 텐트, 버너, 바베큐 그릴, 취사장, 조리대 등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산책로와 배구장 같은 체육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캠핑장에서 밤을 보내려는 이용객들은 인터넷(www.nanjicamping.co.kr)이나 전화(02-304-0061~3)를 통해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다. 본격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는 5월부터 10월까지는 성수기이니 최소 한달에서 두달전에는 미리 예약을 해야 원하는 기간에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인 3,750원, 미취학 아동이 2,000원이다. 텐트가 있는 이용객들은 텐트 대여 없이 사이트만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당일 소풍으로 캠핑장을 이용하고자는 이용객들은 예약 없이 현장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이동식 그늘막이나 임대텐트도 현장에서 빌릴 수 있다.
캠핑장 근처에는 수상스키장, 요트장 등이 있어 여름이면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더위를 잊을 수 있다. 또 한강 경관을 즐기며 강변을 따라 난 자전거도로를 자전거를 타고 달릴 수도 있고, 낚시도 가능하다.
오는 5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캠핑장 옆 난지지구에서 '제2회 서울월드DJ페스티벌'도 열린다. 작년 하이서울페스티벌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획되어 올해 단독으로 2회째를 맞은 이 페스티벌은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과 관객들이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다.
◇ 가는길
- 지하철 이용시
월드컵경기장역 하차(1번출구)
마포구청역 하차(7번출구)
- 휴일맞춤버스 이용시
녹색 시내버스 8773.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행.
노선 : 합정역4번출구기점) -> 청기와주유소 -> 청기와예식장 -> 경성고교입구 -> 성미산약수터 -> 성산2교 -> 마포구청 -> 마포구청역7번출구 -> 월드컵경기장 남측 -> 월드컵경기장 서측 -> 하늘공원 -> 난지선착장 -> 난지캠프장 -> 잔디마당 -> 국궁장(종점)
조선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