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번 겨울 필수 코스라는 국내 온천 여행지 BEST
여행톡톡 2024. 10. 13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온천은 단순히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는 것을 넘어, 몸속 깊숙이 스며드는 뜨거운 열기와 광물질이 피로를 풀어주고 건강을 되찾게 도와주는 치유의 공간인데요. 이번 겨울을 대비해 슬슬 온천 여행을 준비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이번 겨울 필수 코스라는 국내 온천 여행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양 오색온천
사진=투어비스
설악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양양 오색온천은 겨울철 온천 여행지로 손꼽히는 명소인데요. 해발 800m의 고지대에 위치한 이곳은 겨울에 설경을 감상하며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색온천의 물은 약알칼리성으로, 신경통과 빈혈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피부미용과 피로 회복에도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어 많은 분들이 그 효능을 체험하고자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외에도 내부 시설에서는 사우나와 다양한 탕을 제공하며, 야외에서는 온천욕도 가능한데요.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어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 충주 수안보 온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충주 수안보 온천은 조선시대부터 '왕의 온천'으로 알려진 곳인데요. 이곳은 태조 이성계가 피부 질환 치료를 위해 자주 찾았던 곳으로,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이곳의 온천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안보 온천의 물은 매끈거리는 질감으로 많은 분들이 이러한 온천수를 좋아하는데요. 여기에 포함된 무기질과 리튬 성분은 피부미용과 각종 질환 치료에 큰 도움을 주는 만큼 가볍게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온천욕 외에도 수안보 주변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는데요. 산책이나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곳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제주 산방산 탄산온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제주도에서 특별한 경험을 찾는다면 산방산 탄산온천의 방문을 추천드리는데요. 이곳은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온천으로 유명해 많은 분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산방산 탄산온천의 온천수는 나트륨과 유리탄산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건강 효과를 자랑하는데요. 탕에 들어가면 몸에 미세한 기포가 달라붙으며, 따뜻함이 전해져 피로가 저 멀리 날아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산방산 탄산온천은 다양한 테마의 풀장과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한데요. 제주도의 자연을 배경으로 한 온천욕은 그 자체로 힐링의 순간을 제공하니 방문해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4. 울진 백암온천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경북 울진의 백암온천은 신라시대부터 이어진 유서 깊은 온천으로 피부염과 기관지염에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겨울철 온탕에 들어가 몸을 녹이며 반신욕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인 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온천수는 깊은 곳에서 온도를 유지하며, 편안한 온도에서 여러 가지 건강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백암온천은 사우나의 온탕보다도 더 높은 열탕에서 온몸을 녹일 수 있으니 방문해 피로를 풀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또한, 울진 백암온천은 자연경관이 뛰어나며, 편안한 휴식처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가 있어 온천욕 후 여유로운 산책이나 탐방을 즐기기에도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