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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효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연결
1.무중생유 육효작괘 2.천간묘용 육친활간 3. 사태순서 교간외응 4.납음심상 3재신기 | 5.좌표전환 세응쌍방 6.괘명성상 1괘다수 7.본변궤적 굉미심역 8.지지마방 용신통변 | 9. 사치권조 정체변효 10.시진결합 괘신3미 11. 괘상척박 인효협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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合時辰結合 시진합 결합
搖卦是在一定的時空場中進行的,
故時空的限制與影響卦情不可等閒視之。
요괘는 일정한 시 공 장 중에서 진행한것이므로,
시간과 공간의 한계와 영향 괘정을 가볍게 여길 수 없습니다.
我們先看時辰的作用:
有語去“現官不如現管”,社會現象如此,反映社會的卦的現象也是這樣。
儘管從時間的概念來說,
”還有年月日,但在這個時辰是,時辰卻操有和殺予奪之大權。"因為它是“現管”。
우리는 먼저 시간의 작용부터 보겠습니다.
말에 가서 "현관불여현관"이 있는데, 사회 현상도 이와같으며, 사회를 반영하는 괘의 현상도 이렇다.
시간의 개념으로 말하자면,
" 또한 년, 월, 일이 있지만, 이 시간이 있는것은, 시간이 도리어 화살 겁탈의 큰힘을 휘두른다."이유는 그것은 "현관"이 되기 때문입니다.
把時辰參與卦的資訊分析可以從以下幾個方面進行:
占時在六爻中是各個爻的怎樣的六親關係?
尤其對於用神而言是何種六親?
占時與用神的生克泄助刑破合的關係,會使用的作用改變。
시진 참여 괘의 정보의 분석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점할 때 육효에서는 각효의 어떤 6친 관계입니까?
더욱 그들은 용신에 대해 어떤 사람 6친이냐?
점 시간과 용신의 생 극 설 조 형 파 합의 관계는, 사용의 작용을 개변합다.
占時可作測來意用(供參考):
如“時鬼動沖人口,問住宅不安寧”,時為兄:
問失財事,時為子,問子女事等等。
점할때는 작용하는 뜻을 예측 할 수 있습니다(참조용).
예를 들어, "귀신이 동할때 사람 입을 충하고, 주택을 물으면 불안녕이다", 때는 형제가됩니다;
잃어버린 재를 물으면, 때는 자가되고, 자녀 일을 묻는 일등등.
若與其他有關信號結合而看,可提高測來意的準確度。
有時候,時辰臨六神可直接下吉凶之判斷。
把時辰,作為一種外應而斷。
有時候,用神雖然在日月上無氣,但長生帝旺于時,仍作“得時”論,所謂“此一時彼一時也”即此意。
再看此“時”是卦中何種六親,可知得誰之力;反之亦然。
卦雖占時衝破什麼爻,表該爻所生的那件事不得成功。
만약 다른 유관 신호와 결합해 보면, 예측하는 정확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시간은 6신에 임해 직접 길흉을 판단 가능합니다.
시간은, 만들어 한 외응이 되며 판단됩니다.
때로는, 용신이 일월상에 기가 없지만, 장생 제왕의 때는, 여전히 "득시" 론이고 소위 "이 시 저 시"이 의미입니다.
다시 이 "시"를 보면 괘중 어떤 종류의 6친이며, 누구의 힘을 득한지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도 마찬가지입니다.
괘는 비록 점 시간에 어느효를 충파하지만,해당효가 소생한 어느 사건은 득도 성공하지 못한다.
如下卦:子/酉/丁卯(戍亥)某人占求婚,午時占:
龍兄 、、子 應
玄官 、 戍
白父 、、申
田兄 、 亥 世 (午才)
勾官 X 醜
朱子 、 卯
此卦妻才爻不上卦,世爻所求之對象為應爻,
又被午時沖散,午財伏在田蛇下被亥“飛來克伏”,一場空忙。
故為不成功。
이 괘 처는 비로소 효가 상괘에 없고, 세효의 구원의 대상은 응효가 되고,
또 오시에 충으로 흩어졌고, 오재복은 들뱀 밑에 "날아가 복을 극하고" 있었고, 일장공망이다.
따라서 성공하지 못합니다.
凡六爻中地支,皆是時支之何六親,為最親切之用神。
卦身是時辰之何六親,往往為求事之主。
時幹起六神,與日幹所起六神有調和,增力、抵消等作用、
如日幹起為白虎,而時幹所起為青龍,則凶中有吉。
此時不凶,然至白虎時到便大凶。
보통 6효중 지지는, 모두 시지의 어느6친이며 가장 친절한 용신이 됩니다.
괘신은 시간의 어느6친이며, 종종 구사의 주가 됩니다.
시천간이 6신을 만들고, 함께 일간에서 6신을 만들어 조화,힘을 증가, 저조등 작용이 있고,
만일 일간이 시작 백호가 되며, 시천간 시작이 청룡이 된다면 흉중에 길이 있다.
이때 흉이 없고, 따라서 백호가 되면 대흉일 것입니다.
占者所坐室內之某方位(此方位以室內中心點為座標而衍出),
若被時所沖,則此時搖卦因資訊受干擾而不靈(如坐辰方,在戍時)。
時辰也是一個爻,是當時卦中的一個外應式的爻。
同樣含有六親的作用,同樣能與卦中之爻發生刑合克生沖等一切作用。
四柱中,苦時辰不准,排不准命,可見時辰在資訊預測中有其特殊的地位。
점은 앉아있는 실내의 어느 방향 (이 방향은 방의 중심점에서 좌표가 파생됨)는,
만일 시간에 의해 충당하면 이때 요괘는 정보의 간섭으로 인해 영이 없습니다 (예 : 진방 앉고,술시).
시간 또한 한 효는, 당시 괘중의 한 외응식의 효입니다.
육친의 작용도 마찬가지로 있으며, 마찬가지로 함께 괘중의 효는 생형합극 생충등 모두 작용한다.
사주 중, 고통의 시간은 정확하지 않고, 일정은 정확하지 않아, 시간이 정보예측에서 특별한 위치에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在本節中您學習到
有關時辰在卦中的重要作用,皆秘訣,宜以大量實踐證實與完善之。
但學任何一法均不可鑽牛角尖,用“意”去把握。
不要在“形”上費時。
이 섹션에서는 다음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관 시간은 괘중의 중요한 작용은, 모두 비밀이며, 많은 연습을 통해 확인하고 완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황소의 뿔에는 어떤 방법도 뚫을 수 없으며, 그것을 잡기 위해서는 "의미"를 사용해야 합니다.
"형"에 시간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卦身三味 괘신 삼미
卦身是一片樹葉,它會告訴你秋天的故事,
卦身之說,古筮書以《易冒》、《卜誣正宗》說得比較確切,其餘諸書都稀裏糊塗,不甚了了。
現代易書有廖墨香的《周易與現代預測》,有所介紹,而其他的書則不是忽略不載,
便是抄襲古書,陳陳相因。
괘신은 한조각 나뭇잎이며, 그들이 고소한 가을날의 고사이고,
괘신의 말은, 고점서에서, "역모", "복무정종" 말이 비교적 적절하며,그외여러 서 모두희속도포하여 심하다.
현대 역서로는 요묵향의 『주역과 현대의 예측』이 소개되어 있으며, 다른 책들은 무시되거나
고서를 표절한 책들이다.
易冒:
卦身者,事體也,則象人心之用焉,
失其位無主,見於卦中善體有所依,
卦身為卦之恨,事之主,逢合,
有得見得成之象,空破主猶豫進退之端,
動沖應變更惶惑之義,
忌逢沖則千慮之智失,
卦身若遇空破發動,暗沖,主身心二三,
一卦兩身,有二心之象,兩念之象,
如動沖散,有恍惚之嫌。
역모:
괘신은, 사물의 체이다, 즉 인간의 마음의 사용 상인 것이다,
그 위치를 잃은 주가 없고, 괘중에서 보는 좋은 체는 유소의이며,
괘신은 괘의 증오가 되고, 일의 주이며, 봉합이고,
유득견득이 성공의 이미지이며, 공파의 주는 여전히 진퇴의 끝을 예상하며,
동 충 응 변은 더 혼란의 의로움이 되고,
기가봉충하면 천 가지 걱정의 지혜의 상실이다,
괘신이 공파를 만나 발동,암충하면, 주는 심신이 2 3 개이고,
하나의 괘가 2 몸이며, 2마음의 상, 두생각의 상이 있고,
만일 동충산이면, 트랜스 의심이 있습니다.
廖氏“卦身為所測事物的主體,卦之靈魂,生合世爻與用神為吉,
卦身持世者,其事體由自己掌握,卦身為應爻,即由他人掌握。
卦身臨兄弟或臨鬼發動,此事與人共相謀,臨兄克世必有他爭。
世或用神生卦身,其難把握此事不由作主。
요씨는 "괘신은 측정된 사물의 주체가되고, 괘의 영혼이며, 세효와 용신을 생합하여 길조가 되고,
괘신지세는, 그 일 체은 스스로 통제하고, 괘신은 응효가 되면, 즉 타인의 통제를 받는다.
괘신이 형제나 유령에 임해 발동하면, 그 일과 다른 사람들과 공모되어 형제에 임해 세를 극하면 싸움을 합니다.
세나 용신이 괘신을 생하면, 이 일을 파악하기 어렵고 결정하지 않을 수 없다.
他爻化出之身,與該爻有關,伏藏之身,待引撥出現後再論,
六爻飛伏神全無卦身者,主此事根本無頭緒,是空。
그 효 화출의 몸은, 함께 해효가 관련이 있으며, 복장의신이고, 소개가 나타난 후에 논의될 것이며,
육효 비복신은 온전히 괘신이 없는것은, 주는 이 일에 대해 근본이 없는 두서이고, 이는 공입니다.
以上引廖氏之說,皆有至理存焉,
由此可知卦身是卦的靈魂,有無、旺衰、動變走向,俱有舉足輕重之意義,
如:要想知做何生意,看身爻為何物,
身空亡,表此事不存在,或罪名不成立,或某事尚末出現。
이상 요씨의 말은, 모두 지극한 이치가 존재하는 것이 있다.
이유는 이 괘신을 아는것은 괘의 영혼, 유무, 왕쇠,동변주향, 모든 경중의 의의를 가지고 있다:
만약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다면, 신효가 어느 물이 되는가보고,
신이 공망이면, 이 일이 존재하지 않는다거나, 죄명 성립되지 않았거나, 무슨일이 아직 나오지 않았다는 의미다.
卦身沖何六親,何爻位,表測何類何人之事,此在測來意中可參考。
問事能否成功,以卦身為事爻,看與世爻(或相關之用神)關係如何,
卦身臨用神相合的爻,為所問之事主,
如合子,則問小孩事,若空,則是問小孩走去。
卦身注意力的導向,在三種表示天地人哪方面有資訊,有情況。
괘신은 어느 6친, 어느위치를 충하면, 어떤 사람을 측정하는지, 이것으로 측정에서 참조할 수 있습니다.
일을 성공할 수 있는지 묻고, 괘신으로 사물 효가 되고, 보고함께 세효(또는 상관된 용신)와의 관계 여하이고,
괘신이 용신에 임해 상합한 효는, 질문의 주제가되고,
만일 자를 합하면, 아이 일을 물어보고 만일 공이면,아이에게 가라고 합니다.
괘신의 주의 력의 방향은 천지인 3종표시에서 방면은 정보가 있고, 상황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卦身又可表示事情出現的時間,
比如卦中無卦身.事情不會發生,但查卦身在酉,則事將在八月發生,或酉年發生。
괘신 그리고 없는 것과 같이 사물이 나타나는 시간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지만, 만약 그것이 당신 안에 있다면, 그것은 8월에, 또는 당신의 해에 일어날 것입니다.
《斷易大全》以卦身所生之爻為事情,
如乾卦巳為卦身,巳生土,土在乾卦是父母。
則主父母爻的事,如父母、文書、婚契、房屋在初二爻等。
"단역대전"에서 괘신이 소생한 효는 사정이 되는데,
만일 건괘사가 괘신이 되면, 사생토이고, 토는 건괘에 있는것은 부모이다.
즉 주는 부모효의 일이고, 이를테면 부모,문서,혼약, 가옥이 초2효에 있는등이다.
《斷易大全》占來情章又有占過去未來章,"단역대전"은 사랑의 장을 점하고, 과거와 미래의 장을 점하며,
以卦身爻的前後論事情的過去或未來,괘에서 신효의 전후를 사정의 과거 또는 미래로 논하는데,
爻在卦前言未來,효가 괘 앞에 있다는 말은 미래이고,
爻在卦後言過去,효가 괘 뒤에 있다는 말은 과거이고,
六爻先以卦為身,6효는 먼저 괘가 신(몸)이 되고,
然後看其爻發處,그런 후 그효가 발하는 곳을 보는데,
比如卦身是未,예를들어 괘신이 미이면,
則巳午等爻表示巳經過去了的事,사오등 효 표시는 사를 지난 과거에서의 일이고,
申酉戌等爻表示以後會發生的事。신유술등 효 표시는 이후 발생할 일이다.
在此引用以作參考。여기 인용에서 참조합니다.
來人何類事可以初爻起看卦身,사람의 어느 일은 초효에서 시작 괘신을 보고,
在初爻心事,초효에서는 심사,
二爻身事,2효는 신사,
三爻家事,3효는 가사,
四爻人事,4효는 인사,
五爻公事,5효는 공사,
六爻國事。6효는 국사입니다.
故按爻位而,許多事在不同爻位元表不同層次之事,以卦身所臨或沖之爻位論其事主。
따라서 효 위치에 따라 많은 일들이 다른 효위치에서 다른 높이의 일이 있으며, 괘신에 오거나 충의 효위치를 논해 그일이 주이다.
卦身可視其進退而論事之進退《易隱》:
假如正月卜卦,月卦屬二三四月為進度,屬十二、十一、十月為退度。
괘신은 그 진퇴를 보며 일의 진퇴를논한다 "역은":
가령 정월 점괘이면, 월괘는 2월, 3월, 4월에 속하고 진법이 되며, 12, 11, 10월속이면 퇴법이 된다.
進則諸事進益退則百事退沮也
(寅月,卦身若在卯辰巳為進度,亥子醜為退度)
有好鑽牛有尖的朋友立刻就會發現一個問題,
那麼假如寅月卦身在申,是進度呢還是退度?
진이면 모든 것이 전진이익이고 퇴이면 모든 것이 후퇴 막힙니다
(인월, 괘신이 묘진사에 있으면 진법이 되고, 해자축에 있다면 퇴법이 됩니다)
소를 잘 뚫고 날카로운 친구는 즉시 하나 문제를 발견하는데,
가령 인월 괘신이 신에 있으면, 진법입니까 또한 퇴법입니까?
其實這個問題不肖三分鐘你便會明白過來,而且答案非常簡單,穩定、維持、不進不退?
有人問,為什麼會發生某事?
그 실은 3분 이내에 이 문제를 이해할 것이며, 그 대답은 매우 간단하고, 안정적이며, 유지되고, 진퇴가 없습니까?
누군가 묻습니다, 왜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如神秘失蹤,夫妻吵架,其什麼原因導致吵架,其實很簡單,一看卦身,二看卦身的父母。
此卦中卦身為午火三爻官勾,表吵架的內容為桃色事件,其原因在寅財龍,北方的錢引起!
卦身是事情有,事主,卦身的父母是事出之原因,世爻是當事人。
미스터리한 실종, 남편과 아내가 다투는 경우, 다툼의 원인은 사실 매우 간단한데, 하나는 육각형 몸체를 보고 다른 하나는 육각형 몸체의 부모를 봅니다. 이 육각형에서 육각형은 정오의 불 삼야오의 공식 갈고리이고 다툼의 내용은 복숭아 사건이며 그 이유는 북쪽의 돈인 음차이룡입니다! 육각형체는 존재하는 것이고, 주체, 육각형체의 부모는 사건의 원인이며, 가족은 당사자입니다.
卦身是卦的氣象臺,集中反映卦的陰晴雨雪,
卦身是卦的臉部表情,真切表現卦的喜怒衰樂。
괘신은 괘의 기상대이고,흐린 눈, 맑은 날, 비가 오는 눈을 반사하는 헥사그램의 기상 관측소이며,
괘신은 괘의 험부 표정으로 괘의 기쁨, 분노, 행복을 진정으로 표현합니다.
例(一)有無麻煩看卦身:
解一恒 戊寅年午月乙未日,九江某友來電問有無麻煩,自報解之恒,以卦身醜為用——
玄才 、、戍
白官 、、申 應 醜財(身)
騰子 、 午
勾子 X 午 酉官
朱才 、 辰 世 亥父
龍兄 、、寅 醜才(身
醜財,事有經濟之事,醜與世爻是劫財關係(辰與醜是陰陽關係),
醜主8,日衝動,表將被罰款8千元,他說果然因生意上的事被罰。
又問能否和平解決,
我說,卦身不上卦,卦名解,世應能合,唯少子爻,
須找子爻中間三合而成,便可花小錢了事。
後皆如所斷。
축재는, 경제적 인 것, 추악하고 세상은 강도의 관계입니다 (첸과 추악한 것은 음과 양의 관계입니다),
추악한 주인 8, 일 충동, 시계는 8,<> 위안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겠느냐고 물었더니
헥사그램 몸체는 헥사그램이 아니고 헥사그램 이름이 풀리고 세계가 합쳐질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 후는 모든 것이 그대로였습니다.
例(二)能否承包看卦身與上例同日,某友報漸之觀卦,問某妻將承包一娛樂廳,可行否?
玄官 、 卯 應
白父 、 巳
騰見 、、末
勾子 O 申 世
朱父 、、午
龍兄 、、辰
寅身(太歲)
卦身為此事之主,遠在太歲之位,表此事今年可做,寅是世的財(座標轉換),表財得天時。
應爻是客人,臨六爻玄武官,恰巧是娛樂位,而應爻正是世申的財,表世爻的財位在此。
但先王財子爻伏在巳火空亡之下,表財不豐厚,然由漸而觀,表此事漸漸可觀,先不怎麼的,以後可以看好效益。
육각형은 이 문제의 주인으로서 태극권의 위치에서 멀리 떨어져 있으며, 이 문제의 테이블은 올해 할 수 있으며, 음은 세계의 부(좌표 변환), 오늘의 테이블 부입니다.
Ying Yao는 손님이고 Linliu Yao의 Xuanwu 관리는 우연히 접대 직책이며 Ying Yao는 Shishen의 재산이며 테이블의 부는 여기에 있습니다.
另,世為子孫,動表財源動,只惜月令地,幸衝動卦身,故非但不以歲破論,
反而可以衝動事情(使事情發動起來),因中無力,故不可以克寅論。
그러나 첫 번째 Wang Caizi는 불에 누워 죽었고 부는 부유하지 않았지만 점차적으로 관점에서 볼 때 문제는 점차 상당하고 그다지 많지 않았으며 미래에 이익이 낙관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세상은 후손이고, 부의 원천은 움직이고, 달만 질서가 있고, 충동은 운이 좋기 때문에 나이에 따라 이론을 깨는 대신 충동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을 시작하게하십시오), 당신은 힘이 없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在這一法中,您可體會到
卦身是一個卦的聚焦點,它在卦中擔任著事主的角色,
辦任何事都要分析各用神與這“事爻”的關係如何。
事的有無旺衰皆直接反映客觀事態。
善不善用卦身自然效果不一樣!
이 방법에서는 다음을 학습합니다.
괘신은 한괘의 모인 초점이며, 그것은 괘에서 주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모든 것에서 각 신과이 "사물"의 관계를 분석해야합니다.
일의 유무 왕쇠 모두는 직접 객관사태를 반영합니다.
선 불선은 괘신을 사용 자연스러운 결과는 하나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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