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여러가지 이유로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먼저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조정과 DRM폴더의 Reset을 아래 제공하는 [자동옵션조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행하여 보세요. 대부분의 경우, 아래의 1)~4)번 과정을 통하여 동영상이 정상적으로 재생됩니다.
1) 미디어 플레이어 설정 자동 조정
아래 프로그램은 회원님 PC의 미디어플레이어 옵션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줍니다. (미디어 플레이어의 도구 > 옵션 > 스트리밍 프로토콜 항목의 옵션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줍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조정하기]
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WMP 최적화를 진행하세요.
성공적으로 옵션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입니다. '확인'을 클릭하세요.
다시 한번 cuve.daum.net의 동영상 컨텐츠를 클릭하여 재생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계속 재생이 되지 않을 경우, 현재 실행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고 다시 실행하여 재생을 확인해 보세요.
2) DRM폴더 재조정 CUVE에서는 불법복제로 부터 디지털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모든 동영상 콘텐츠에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이용시, 사용자 PC에 해당 이용 권리(라이센스)를 먼저 취득/저장 하여야 합니다. 이 라이센스를 발급받는 폴더가 정상적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다음의 버튼을 Click하시면, DRM폴더가 새롭게 세팅됩니다. (이때 실행중인 미디어 플레이어는 닫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Click! 자동으로 DRM폴더 초기화하기]
위의 버튼 클릭 후 팝업창의 [진행]버튼을 Click하여 초기화작업을 실행/완료하시고 아래의 3)번 과정을 실행하여주시면 됩니다. 만일 자동 DRM폴더 조정이 원활히 진행되지 않으면 수동으로 파일을 삭제하여 주셔야 합니다. 수동 설정방법은 ['DRM'폴더(라이센스 폴더)를 초기화하는 방법] 항목을 참조하시어 조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보안 업그레이드 실행 위의 2)번 DRM폴더 Reset과정을 거친 후에는 동영상 컨텐츠 실행전 아래와 같은 [보안 업그레이드 필요] 메시지가 최초 1회 뜨게 됩니다. 이 경우 반드시 [확인]을 클릭하신 후 잠시 기다려주시면 동영상 재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집니다.
만일 보안 업그레이드(개별화 작업) 실행중 오류 발생시에는 [Windows Media Player 보안 업그레이드(개별화 작업)]]을 참조하시어 작업을 반드시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 오류로 Upgrade 버튼 활성화 안되는 경우에는 미디어플레이어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Click! Windows Media Player 최신버전 설치하기]
4)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옵션 변경 회원님 PC의 Intetnet Explorer를 실행한 후, [도구]-[인터넷 옵션]을 클릭하여, [일반]탭메뉴에서 아래와 같이 설정을 조정하여 주세요. (설정 조정 후에는 PC 재부팅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메뉴 - [임시 인터넷 파일]란 → ‘쿠키삭제’버튼 Click → ‘파일삭제’버튼 Click-‘오프라인항목을 모두 삭제’ 체크 후 삭제 → ‘설정’버튼 Click-‘페이지를 열때마다’ 체크 → ‘사용할 디스크 공간’이 최소로 되어있을 경우 적절히 늘려줍니다.
위의 1)~4)번의 과정을 거친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으면 [Windows Media Player의 옵션조정방법], [Internet Explorer 및 PC의 옵션조정방법] 항목을 참조하시어 Windows Media Player 및 Internet Explorer의 세부 옵션까지 추가 설정조정하셔야 합니다.
만일 미디어플레이어 설정에 이상이 없고 DRM파일 다운로드도 정상적으로 되는데, 동영상이 준비상태로만 멈춰있다면 미디어플레이어를 2~5회 정도 재설치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