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많이들 아시는 3×6, 4×8 이런 베이직 보급형 모듈 외로 실제로 수출입용 화물 컨테이너의 규격의 정사이즈 형태로 제작된 컨테이너로서 20피트 컨테이너 2,385×5,896×2,590H 및 40피트 컨테이너 2,385×12,035×2,590H 이중 20ft 사이즈 컨테이너하우스로 활용한 주택 동선 구획이다.
그러다보니 실제로 14.1㎥ 으로 4.254평 인데 우리는 반올림 반내림이니 소수점 다 빼고 4평 규모 이다.
수출입용 컨테이너는 비교적 내구성이 뛰어나고 마감이 꼼꼼하게 이루어져 있지만 역시나 규격 사이즈로 인하여 3×6 보급형 컨테이너가 더 많이 각광을 받는 것이기도 하다.
수출용 컨테이너를 통한 집짓기 컨테이너하우스 내외부 제안 드린다.
수출용 화물 컨테이너 도어 부분 개방감과 전면 부위 벽체 역시 별도 개방형 구조로 마치 도개식 다리를 연상케 하는 테라스 구축 아이디어 뷰 이다.
이처럼 할짝 공간을 오픈하고 테라스를 구축하여 자연에서의 힐링적 삶을 유도하여 내었다.
오픈되어진 공간 구조에 글라스월 형태로 벽 구성하고 펼쳐낸 데크 테라스를 통하여 내외부 개방형 형태로 일체화를 이루고 있다.
수출 선적 출입구 컨테이너 도어 부분을 활용한 1층, 2층 간이 침대 구성 뷰 이다. 이거 아주 굿 아이디어 이다.
컨테이너 출입구 쪽의 간이 침대 구성에 가림천을 덧씌워 추가적 공간을 실생활 공간으로 끌어 들인다.
덧되어 가림막 천을 전면 공간까지 풀어낸 형태인데 지붕과 측벽을 이끌어낸 디테일적 요소를 잘 모르겠다. ㅜㅜ 하여간 이런 방식을 응용하여 구성해 봄직은 하겠다.
풀 공간 옵션을 다 풀어낸 야간 밤 풍경의 컨테이너하우스 전경 이다.
컨테이너 실내 공간 구성 요소이다. 폭이 좁아 땡땡이 침대 양 사이드에 단면부 가구형 배치를 통해 다양한 주거 기능을 부여 하였다.
침대 커버가 바뀌었다. 어쨌거나 부부에 아기까지 있는 삶인진데 한정된 20피트 4평 컨테이너하우스 공간에서 풀어내는 생활동선 이라니 대단하다.
나홀로 족이거나 커플정도라면 그렇거니 하겠는데 말이다. 높이도 화물컨테이너 인지라 2,590㎜ 한정되어 있는지라 더더욱이나 그러하다.
확실히 폭이 좁긴 하다. 소프트한 삶을 살아야 할 듯 하다.
하기사 4평 조금 더 되는 공간인데 이것저것 여유롭게 갖추기야 어려운 일이긴하나 4평 원룸형 공간이라고 본다면 나름 알뜰히 채워볼수도 있는 다소 타이트한 사이징이 되기도 한다.
아래는 ▼ 20피트 4평 컨테이나하우스 실내 동선 배치 도면 구성 뷰 이다.
20피트 수출용 화물 컨테이너로 재구성된 4평 컨테이너하우스 제안 뷰 소개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