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국이 포항, 천안 , 기흥에도 있어요... 사장이 같은 사람입니다. 기사 출신에서 지금 이렇게 사업체 거느리고 있어요... 액화 산소,질소,수소 등 린데코리아의 도급 하청 입니다. 현재는 린데랑 타회사가 합병 하면서 에어퍼스트로 사명 변경 되면서 튕겨져 나오게 되었죠. 전 비추 하는곳입니다. 2-3년전에 과로사로 기사 한분이 죽었고요...추레라 전복으로 병원에서 5-6년 누워 있던 기사분도 있었는데 .... 가시면 정말 견디기 힘드실겁니다. 아마 정직원이 아닌 도급 사업자를 내라고 할겁니다. 그럼 과로사나 근무시간에서 현타가 오실겁니다.
여기서 액화질소나산소등 잘 모르시는분이 계실텐데요... 가스가 액체인 상태입니다. 그래서 액화가스입니다. 영하 180-300 입니다. 몸에 닿으면 그냥 끝입니다. 저온화상은 기본이고 실제로 몇년에 한번씩 탱크에 충전중 호스 체결이 미흡하거나 세는 곳이 있어 펌프 돌리면 걍 액화 가스가 분수처럼 터져 나와서 다친사례가 있어요...
액화 수소는 카트리지 (튜브) 트레일러 입니다. 그나마 탱크에 충전이 아니고 달고 가서 자리에 놓으면 작업자가 나와서 호스체결을 해줍니다.
차량도 고정이 아니고 로테이션으로 수십대 돌려서 타야 합니다. 차량 내부에는 각종 장치가 달려 있는데 시속 80km 넘어가면 gps로 상황실에서 체크가 됩니다. 급출발 급정거 하루 3개 이상 이면 일 끝나고 교육 받아야 합니다. 시선 고정 장치가 있어 시선이 내려가면 신호음이 울려요... 조수석 위에 카메라가 설치 되어 있어서 걸려오는 전화도 받지 못합니다. 담배는 꿈도 못꾸고요.. 차량 카메라 체크하는 전담 인력이 있어 반드시 체크합니다.
전 그냥 비추하는곳이 민국입니다. 기사 2명이 대한 과 민국이란 이름으로 시작해서 민국 사장이 대한까지 인수 했고요. 오리지날 기사 출신이라 기사를 어떻게 다루는지 잘 압니다. 오지게 기사 등골 빼 먹는 회사입니다.
@푸를말그대로 사업자를 냅니다. 운송차량,장비 일체를 회사에서 대줍니다. 사업자는 도급으로 냅니다. 최소기본급여 책정 됩니다. 각 회사마다 기본 납품 무게(톤)를 넘어서면 톤당 얼마씩 수당 개념으로 더해집니다. 아니면 키로수로 하는곳도 있고요...기본 키로수6000 이나 7000정도 뛰면 그 이후 키로수는 수당이 붙습니다. 사업자를 내는 목적은 돌리기 위함입니다. 근로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미친듯이 돌립니다. 예를 들어 새벽 4시나 5시에 출근해서 12~15시간 납품합니다. 그렇게 2~3,4일 돌리고 야간 일을 돌립니다. 오후 12시나 3시에 출근해서 2시나 4시 정도 끝납니다. 주간3일 야간 2일 주고 하루 휴무 줍니다. 이런식으로 1년 돌고 2년 돌면 몸에서 이상 신호가 옵니다. 일주일씩도 아니고 일주일 낮밤이 바뀌는거죠...그냥 몸도 같이 돕니다. 사고 나도 개인 사업자니 아시겠죠?
@두레네..그냥 급여라고 한말은 통칭으로 한말입니다. 제가 뭐 전문용어를 아는사람도 아니고 하불금인지 뭔지 몰라요..제가 아는선에서 하는말입니다. 도급사업자 내고 일하고 급여나오고 부가세 별도로 나와서 신고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하고 뭐 그랬어요... 전문용어는 모르니 그냥 알아 들으시면 됩니다. 더 이상 궁금한것 없으신것 같으니 이만 줄입니다.
첫댓글 대형차를 알아 보시는 분들은 경험삼아 기사직부터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이거는 먼지도 안나고 께끛한 환경에서 일하니 할만 합니다.
양복 입고 일할 정도 좋다는 예깁니다.
나이 때문에 × ㅎ
여천산단이 여수인가요?
네.
참고로 저와는 아무 관련 없다는 점 알려 드립니다
민국이 포항, 천안 , 기흥에도 있어요... 사장이 같은 사람입니다. 기사 출신에서 지금 이렇게 사업체 거느리고 있어요...
액화 산소,질소,수소 등 린데코리아의 도급 하청 입니다. 현재는 린데랑 타회사가 합병 하면서 에어퍼스트로 사명 변경 되면서 튕겨져 나오게 되었죠.
전 비추 하는곳입니다.
2-3년전에 과로사로 기사 한분이 죽었고요...추레라 전복으로 병원에서 5-6년 누워 있던 기사분도 있었는데 ....
가시면 정말 견디기 힘드실겁니다.
아마 정직원이 아닌 도급 사업자를 내라고 할겁니다. 그럼 과로사나 근무시간에서 현타가 오실겁니다.
여기서 액화질소나산소등 잘 모르시는분이 계실텐데요... 가스가 액체인 상태입니다. 그래서 액화가스입니다.
영하 180-300 입니다. 몸에 닿으면 그냥 끝입니다. 저온화상은 기본이고 실제로 몇년에 한번씩 탱크에 충전중 호스 체결이 미흡하거나 세는 곳이 있어 펌프 돌리면 걍 액화 가스가 분수처럼 터져 나와서 다친사례가 있어요...
액화 수소는 카트리지 (튜브) 트레일러 입니다. 그나마 탱크에 충전이 아니고 달고 가서 자리에 놓으면 작업자가 나와서 호스체결을 해줍니다.
차량도 고정이 아니고 로테이션으로 수십대 돌려서 타야 합니다.
차량 내부에는 각종 장치가 달려 있는데 시속 80km 넘어가면 gps로 상황실에서 체크가 됩니다.
급출발 급정거 하루 3개 이상 이면 일 끝나고 교육 받아야 합니다.
시선 고정 장치가 있어 시선이 내려가면 신호음이 울려요...
조수석 위에 카메라가 설치 되어 있어서 걸려오는 전화도 받지 못합니다. 담배는 꿈도 못꾸고요..
차량 카메라 체크하는 전담 인력이 있어 반드시 체크합니다.
전 그냥 비추하는곳이 민국입니다. 기사 2명이 대한 과 민국이란 이름으로 시작해서 민국 사장이 대한까지 인수 했고요.
오리지날 기사 출신이라 기사를 어떻게 다루는지 잘 압니다.
오지게 기사 등골 빼 먹는 회사입니다.
민국이 잘 아시네요 ㅋ
운전이란게 힘 들이지 않은곳 없으요.
작업이 께끛하다는 것이 좋은 점 들수 있죠.
@광양씨 그렇죠... 그래도 알고 가시라고 아는 한도 내에서 정보 드리는겁니다.
일본도 한국도 대형차 일수록 근무시간이 길다고 합니다. 긴 근무시간 만큼 과로사 위험에 노출이 되겠죠...
아..그리고 작업 환경이 비교적 깔끔한것은 맞아요...
@애기애타 도급 사업자에대한 내용이 조금궁금합니다
저도 차주및 기사를 해보았지만
사업자를 내라는곳이 있더군요
세금문제라나..등등
문제생기면 근로계약법에 저촉피하기
위함인지..그것도 안될것같습니다만
혹여나 이부분아시면 도움될것같습니다
@푸를 말그대로 사업자를 냅니다. 운송차량,장비 일체를 회사에서 대줍니다.
사업자는 도급으로 냅니다. 최소기본급여 책정 됩니다. 각 회사마다 기본 납품 무게(톤)를 넘어서면 톤당 얼마씩 수당 개념으로 더해집니다. 아니면 키로수로 하는곳도 있고요...기본 키로수6000 이나 7000정도 뛰면 그 이후 키로수는 수당이 붙습니다.
사업자를 내는 목적은 돌리기 위함입니다. 근로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미친듯이 돌립니다.
예를 들어 새벽 4시나 5시에 출근해서 12~15시간 납품합니다. 그렇게 2~3,4일 돌리고 야간 일을 돌립니다.
오후 12시나 3시에 출근해서 2시나 4시 정도 끝납니다.
주간3일 야간 2일 주고 하루 휴무 줍니다. 이런식으로 1년 돌고 2년 돌면 몸에서 이상 신호가 옵니다.
일주일씩도 아니고 일주일 낮밤이 바뀌는거죠...그냥 몸도 같이 돕니다. 사고 나도 개인 사업자니 아시겠죠?
@푸를
https://youtu.be/L5Ce1RR65YI?si=TIhZmJWrbjvRfeD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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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레 3.3%는 사업자가 아니고 프리랜서입니다. 도급사업자는 급여에 부가세 별도로 나옵니다.
@애기애타 부가세 별도로 나오니 분기별로 신고 해야 하고 종합소득세도 내야합니다. 프리랜서는 3.3%만 띄면 됩니다.
별도로 부가세를 내지는 않는것으로압니다.
@애기애타
도급은 급여가 아닌 하불금입니다
사건사고시 모든 책임은 스스로 집니다
급여는 원천징수 및 사대보험 공제 후 수령 하면 됩니다
업무상 과실에 있어서도 사고자인 직원과 고용주가 부담률을 나누어 연대 책임을 집니다
@두레 네..그냥 급여라고 한말은 통칭으로 한말입니다.
제가 뭐 전문용어를 아는사람도 아니고 하불금인지 뭔지 몰라요..제가 아는선에서 하는말입니다.
도급사업자 내고 일하고 급여나오고 부가세 별도로 나와서 신고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하고 뭐 그랬어요...
전문용어는 모르니 그냥 알아 들으시면 됩니다. 더 이상 궁금한것 없으신것 같으니 이만 줄입니다.
@두레 님께서 중간에 댓글 적었다 지우니 3.3% 프리랜서 얘기는 나혼자 떠드는 우스운 모양새가 되었네요..
@애기애타
삼쩜삼 적다가 유튜브 생각나서 바꿨네요 ㅡ,.ㅡ;;
뉴스 내용이 더 쉬운 설명이기에...
@두레 아파트 현장서 일하는데 3.3% 떼던데 이거는 국세라나 뭐라나 하면서 4대 보험 안 넣은 조건으로 4대 보험 넣으면 안떼고요. ㅎ
그래서 국세라 하여 그런가 보다. 하고 알고 있었는데 법인 사업자가 불리함 피해가기 위해 그러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