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지극히 소심한 한 중학생이 쓴 글입니다. 개인적으로 쓴글이니 욕과 너무 심한 비판은 삼가해주시길 바랍니다 ㅜㅜ
------------------------------------------------------------------------------------------------------------------------
일단 인간, 마인, 나메크 순서대로 가보겠습니다
인간 - 드래곤볼 온라인에서 가장 기본적이며 예상이지만 아마 사람이 제일 몰릴듯한 종족
종족의 벨런스를 맞출려면 일단 인간을 약간 나쁘게(딱히 넣을표현이 없기에) 만들어야 할거같다
그리고 논란에 중심에 있는 초사이어인
초사이어인의 경우 내 기억상 초사이어인1 의 조건은 렙 30인가 50인가 그랬다. 그치만 사람들중에서는 2나 3를 내라는 사람도 있고 1도 솔까말 억지인데 내지말자 라고 하는사람도 있는데, 일단 스토리 진행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2나 3는 나와야할거같다
그러면 이것을 어떻게 낼것인가?
만약 제작사측이 만약에 평범하게 갈려면 내가 우리 카페회원인 별(가명) 씨의 글에 써놓은대로 특정한 퀘스트를 완수, 1개의 퀘스트 완수로는 너무 쉬운듯 하니 유니크성을 위해 상당히 어렵게 만들었으면 한다. 내가 생각하는거로는 초사이어인2 의 경우, 타임머신 퀘스트 - < 셀편> 을 획득한후 이것을 클리어, 클리어시 퀘스트가 생기고 특정 NPC에게 가서 퀘스트를 수여, 특정 몬스터와 재료를 모아온뒤 그 NPC에게 마지막 퀘스트를 받는다. 마지막 퀘스트는 흐음 생각이 않나지만 적당한걸 붙히고 그 퀘스트 클리어시, 초사이어인2를 획득. 하지만 너무 써대면 재미가 없을듯 하니 사용하고 쿨타임 30초~1분 정도나 엄청난 마나소모를 집어넣으면 좋겠다. 3도 2와 비슷하게 가나, 대신 난이도를 극상으로 올리는편이 나을듯하다
하지만 역으로 제작사측이 나쁘게 돌변할경우 한 8000원정도 캐시해서 퀘스트를 구입한후 초사이어인2나 3를 해야할지도... 물론 난 이러지 않기를 빈다... 손이 발이 되도록 싹싹 빈다... 맨날 허경영을 3번외치면서 빌고있다...ㅜ
------------------------------------------------------------------------------------------------------------------------
마인 - 드래곤볼 온라인에서 인기가 의외로(?) 많은 캐릭터
종족의 벨런스를 조금 맞추기 위해서 계왕권을 넣었다고는 하지만(확실하지는 않음) 그래도 초사이어인과는 너무 비교될듯하다
그런걸로 봐서는 원작에서 보여줬던 슈퍼부우처럼 변하는걸 넣으면 어떨까나 싶다.
내가 마인족을 플래이하지 못해봐서 모르겠다만 내가 생각해보는거는 있다. 마인족에게 뭐 적을 변신시키는(유저나 NPC는제외) 스킬을 넣으면 한다. 원작에서 부우가 데브라를 초콜렛으로 만들어서 냠냠한거나 마을인간들을 몽땅 초콜렛인가 사탕으로 변형시켜서 먹은거처럼 적을 과자같은걸로 변형시켜 마인이 흡수하는 체계는 어떤가. 단 벨런스를 맞추기위해 한계는 만들어주고 적당히...
그리고 슈퍼부우인데, 일단 그 슈퍼부우는 초기에 나온 그 삐적마른부우를 초사이어인과 비슷한 시기나 조금더 늦게 하는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다. 슈퍼부우도 초사이어인과 비슷하게 만들면 그나마 괜찮을...것 같기도 하다.
------------------------------------------------------------------------------------------------------------------------
나메크 - 드래곤볼에서 내가보기엔 제일 사람이 않갈듯한... 캐릭터
종족의 벨런스를 따지자면 이녀석을 엄청 상향시켜줘야할듯 하다.
그렇다고 내가 나메크를 신나게 까는건 아니다. 단지 인간이나 마인에 비하면 사람이 상당히 적을꺼같은 불길한 예감때문이다
듣자하니 얘는 스킬중 거대화가 있다고는 들었는데 내가 지이이이인짜 솔직히 말하면 거대화는 잉여스킬중 잉여스킬인듯 하다..;
그에 대한 이유를 말하자면 현재 나온 초사이어인을 예로 대보면 초사이어인의 경우, 변신시 번쩍번쩍한 금색으로 변하기에.. 뽀대성도 충분할거라고 느껴지기에 사람들이 조금 몰릴듯한데, 거대화는 커지는거 이외에는 별로 없을거 같기도 하다... 뭐 파워나 스피드도 상승이야 하겠다만. 내가 봤을때는 아무리봐도 조금 떨어지는건 당연(?)한듯하다
내 기억상 나메크인이 간단히 말하자면 격수와 힐러(이하 버프꾼)로 구성되있는걸로 기억을하고있기도 하면서도 아닌거같기도 한거같기도 한데 아무튼 내가 한 게임들에서 모든 힐러들의 단점은 혼자서는 버겨워서 인간적으로 사냥이 너무 힘들다였다. 그러기에 내 느낌으로는 오리지날에서 피콜로가 했던 나메크인 뱉기 같은걸 하는건 어떤가? ㅋ 일종의 소환몹처럼. 그리고 격수는 타임머신 퀘스트나 그 외 퀘스트를 하면서 만난 나메크인들과 동화같은건 어떤가... 뭐 좀 이상할수도 있다만 그런걸 할때마다 뭐 능력치가 팍 올라간다면 그래도 캐릭터 인기 벨런스?...는 맞을거 같기도 하면서도 아닌거 같기도 하다..
------------------------------------------------------------------------------------------------------------------------
욕만 자제좀 ㅜㅜ 그냥 써본거에여
근데 여기에 쓰는거맞나?
첫댓글 ^^
초2의 쿨타임이 30초~1분이면 변신시간은 몇 초로 생각하고 계신건지?
마이부우 초사이어인화 한다는게 말이 초사이어인이지 그냥 슈퍼부우한다는거 아닌가요?몸전체에 기 흐르고있는거 초 사이어인처럼
피콜로 거대화 괜찮다고 보는게 나만 있는건가;;
거대화가 잉여라닠ㅋ 전 나메크할겁니다
어떤 게임이라든지 덩치큰 케릭은 닥잉여임ㅋ 단체pvp라도 생기면 거대화 나메크인 먼저 다굴당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