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읽어보다가 동기부여에 감동 이상으로 놀라움을 금치 못하겠어요. 다이어트 하고 운동하시는 분들도 동기부여 장난아닌데, 짠돌이 까페 분들은 한분 한분들 다 전설이시네요.
전 이제 시작이라서 소소하게 할 수 있는 것부터 하려구요. 화려한 살림 솜씨들, 절약 노하우 보니까 고개가 절로 숙여집니다. 저는 오늘부터 시작이라 뻔하고 또 미미합니다. 하면서 습관되면 노하우같은 것도 생길 것 같아요.
오늘의 절약 테마는 조금씩 1000원이라도 입니다.
1) 점심시간에 다들 7000원 식사하는데 전 6000원짜리 먹어서 1000원 아꼈어요. 낼부터는 건너편 건물에 있는 구내 식당 가려구요. 거긴 아예 6000원이고 야채도 많이 먹을 수 있거든요. 동료들하고는 다른 방법으로 친분을 쌓아야겠어요.
2) 아침마다 2500원짜리 모닝 아메리카노 마시는데, 오늘은 사무실 카누타서 얼음 넣어 먹었어요. 근데 과장님이 오셔서 라떼 사주시는 바람에 진짜 맛난 커피 먹고 마음의 빚이 늘었어요. 아 절약하려니까 라떼조차 맛있네요. 이건 아낀 것도 아닌 것도 아녜요.
3) 외근 나오면 스타벅스 한 잔씩 사먹는데 안 마시고 건물 로비 소파에 앉아서 한숨 돌렸어요. 아아메 4100원 절약했네요. 이런거 보면 매일 제가 소확행하는 게 많았던 거 같아요.
4) 냉파라는 게 있던데 저는 화장대 파서쓰기 하기로 했어요. 컨투어링 파우더 16000원짜리 사고 싶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걍 재작년에 산 컨투어링 스틱으로 대체해서 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걍 이거 다 쓸 때까지는 안사려구요. 요즘 유튜브 메컵 강의 보면서 메이크업 연습하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그거 보면 자꾸 화장도구 사고 싶어지는 단점이 있더라고요. 연말까지는 머리 잘 써서 있는 제품 활용하면서 배우려고 해요. 기초도 연말이 뭐예요. 내년까지도 쓸 수 있는 넉넉한 양이 있어요.
5) 머리도 3주에 한 번 씩 크리닉하고 뿌염도 두달에 한 번씩 해줬는데요. 절약하기로 했으니까 앞으로는 제 머리색으로 살려구요. 염색 머리 지겹기도 하고요. 이것도 유튜브로 드라이 잘하는 법 보고 있어요. 연예인들은 염색만하고 펌 안한대요. 모든 스타일링이 '손이고'라고 하더라고요. 저도 잘 배워서 셀프로 스타일링 하려구요. 커트만 단골집에서 하려고 합니다.
6) 옷은 작년에 1년치 아주 많이 샀기 때문에 향후 3년은 끄떡 없을 것 같아요. 영업직이어서 외모랑 의상에 신경을 안쓸 수 없으니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매일 생각해서 행동으로 옮기려고 해요. 옷은 보세나 아울렛 수준에서 사 입고 있어요.
7) 작년에 끊은 헬스장이 9월말까지여서 앞으로는 하루도 빼먹지 않고 가려구요. 이사한 뒤로 동선이 안 맞아서 못 갔거든요..마지막 사치로 필라테스 지도 받는 것도 이왕 시작한거 빼먹지 않고 열심히 다니려고합니다. 헬스랑 필라 끝나면 집에서 홈트레이닝 할까 생각중이예요. 네일같은 거 워낙 못해서 2~3주에 한번씩 만원짜리 기본케어 받고 있어요. 이거야 말로 진짜 나에게 주는 상 같은 거네요.
결국 오늘은 커피값 밥값 해서 7000원 정도 절약했어요. 이 돈은 나의 성취감을 위해 생활비 통장에서 잔돈 저축 통장으로 옮겼어요. 저같이 의지 박약인 사람은 이렇게 눈에 보이는 성과가 필요해요.
오늘은 필라테스 하고 헬스장 가서 씻고 그리고 집에 가야겠어요. 올해 전 이전보다 더 예뻐지고 더 부자가 될 거예요.
첫댓글 좋네요.. 건강도 챙기고 , 외모도 , 손재주도 거기다..통장잔고도 불어나는 1석 4조네요 ~~ 본받아야 겠어요 ~~
제가 배울 점이 훨씬 많아요.
열심히 노력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겁니다 꼭 ~~`화이팅 !!!!!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젤 빠른 때라고 믿습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이에요!
감사합니다.
젊은분이라서 곧 부자되실꺼예요^^
안 젊어서...ㅎㅎ 그래도 금방 부자되고 싶어요.
응원합니다~
저도 이 글 보고 집에 있는 라떼와 드립커피 챙겼어요 ㅋㅋ
요즘 은근 씀씀이가 커져서.. 다시 줄일려고 노력 중입니다..
저는 돈 엄청 잘 쓰거든요. 조금씩 생활습관을 고쳐나갈래요. 같이 힘내요!!
뷰티 유투브 보면 화장품 너무나 사고싶어져요~결국 저는 질렀다는...
저도 위시리스트가 점점 길어지고 있어요~~뽐뿌질이 장난 아녀요.ㅠㅠ
응원합니다..화이팅!!
네~즐겁게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로올라온 뒷부분 글을 읽다가 재미있어서 처음부터 읽고있어요. 읽으면서 참 예쁘신분일것같다는 생각도 하였어요. 5번글에 여름옷 사진이 무엇보다 눈에 띄었답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일기 부탁드려요.읽으며 저도 느끼거나 공감하는부분이 많아서 좋아요^^
재밌다해주셔서 넘 감사해요. 예쁜 옷 입는 것도 좋아하고 저렇게 걸어놓고 보는 것도 너무 좋아해요. 여자마음은 어쩔 수 없나봐요. 같이 절약도 열심히해서 예쁜 부자되요~~
뷰티
유투브 추천좀 해주세요
전 걍~이사배 봐요~
감사합니다.스크랩해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