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 명도봉 (863m)
산행코스 ;
운일암,반일암주차장-구름다리-명도봉-칠은이골-출렁다리-운일암,반일암주차장
산행거리 ; 약4.84km
산행시간 : 약4시간30분
산행영상
https://youtu.be/1mnLfH1P2Tw?si=BI99hn7p_q5sDLv-
산행설명
명도봉은 전북 진안군 주천면 주양리에 걸쳐 있는 바위산이다.
명도봉 정상에서 복두봉으로 이어지는 산줄기를 통해 구봉산과 운장산으로 연결된다.
♣ "운일암/반일암=구름다리" 는 전북 진안군 주천면에 위치하며 주기암 절벽에 옥수청산(玉水靑山) 천지산수가 신묘한 어우러짐으로 절경을 빚어낸 곳이 바로 운일암·반일암이다. 운장산 동북쪽 명덕봉(845.5m)과 명도봉(863m) 사이의 약 5km에 이르는 주자천계곡을 운일암·반일암이라 하는데 깎아지른 절벽에 길이 없어 오로지 하늘과 돌과 나무와 오가는 구름뿐이었다고 운일암이라 하며 또한 깊은 계곡이라 햇빛을 하루에 반나절밖에 볼 수 없다고 반일암이라 불렸다고 하는데 운일암 반일암 끼고 흐르는 주자천 계곡위로 명도봉과 명덕봉을 잇는 길이 220m, 폭 1.5m 의구름다리가 개통 되었다.
명덕봉과 명도봉을 잇는 운일암반일암 구름다리는 운일암반일암의 천혜의 자연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높은 위치에서의 아찔한 스릴감을 느낌과 동시에 무지개다리도 한눈에 볼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구름다리 운영 시간은 7월과 8월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무휴로 운영하며 기상악화 시(강우, 강설, 강풍 등)에는 출입이 제한된다.
또한 구름다리에는 자동차단기 및 CCTV가 양쪽에 설치되어 있으며 구름다리 개통으로 방문객들이 많아질 것을 예상해 기존 주차장을 정비하고 임시주차장을 추가 조성해 주차장 총 6개소 약 1,200대의 주차공간을 마련하는 등 이용객 편의 증진에도 힘을 썼다고 한다.
구름다리 개통과 함께 운일암반일암이 마이산과 구봉산, 용담호를 연계하는 진안군 사계절 휴양관광 1번지로서 새로운 시작으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미래 진안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운일암반일암은 빼어난 경관의 계곡을 자랑하고 있으며 구름다리를 비롯해 무지개다리, 국민여가 캠핑장을 보유하고 있어 관광지로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산행지도
산행정보
산행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