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풍무동사람들
 
 
 
카페 게시글
교통 - 전철 버스 교통정책 김포 고가경전철 반대 주민투표청구에 즈음하여
그린김포 추천 0 조회 758 09.10.26 11:20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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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10.26 11:38

    첫댓글 그린김포님이 약속하신대로 서서히 고가경전철의 대안이 제시되는 것 같습니다.

  • 09.10.28 18:20

    그런데 중전천 연결 주장하시는 많은 분들이 대부분 풍무동중앙역을 거부하고 48국도역을 주장하는 것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풍무동주민으로서는 납득하기가 힘든 부분이구요~

  • 09.10.26 11:48

    김포를 위하여 아니 우리 모두를 위한 최선의 방법이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야할 때인것 같습니다. 모두들 각각의 입장에 따라 다르겠지만 큰그림 속에서 상호 협의를 한다면 좋은 결과 있지 않겠습니까?

  • 09.10.26 12:10

    지금의 여론으로 보아서는 경전철 고가는 불가능 할것같습니다. 정치인들 책임지는거 싫어합니다. 계속 밀어부치면 좋은 중재안이 나올듯합니다. 시민들의 열정이 김포의 미래를 책임지는것입니다. 홧팅!!!

  • 09.10.26 12:16

    그리고 지금이 정말 중요한 시점입니다. 저도 이쪽일을 하는사람으로써 전철이 들어오는것은 확정됐고. 어떤놈으로 설치하느냐입니다. 시민여러분의 관심이 이부분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사업성이니 하는것은 수치일뿐이고 예상일뿐입니다. 생각의 전환이 수치도 바꾸고 사업성도 바꿉니다. 부디 홧팅합시다.111

  • 09.10.26 12:36

    그렇습니다.... 김포시민이 김포미래를 책임지는것입니다... 고가의 부당성만이 아닙니다.... 김포의 미래를 위해서하는 반대임을 분명이 할 필요가 있습니다...계속 밀어부치면 좋은 중재안이 나올듯합니다2

  • 09.10.26 13:07

    줄곧 눈팅만 해왔는데... 2006년부터 중전철유치를 위해 아무런 노력도 없이 운영비, 건설비 적자 운운하며 지금껏 힘써왔지만 안되더라며 시민을 기만해온 사실 그리고 서울메트로와의 이해관계, 뭐하나 속시원히 해결할생각없이 서둘러 경전철 강행하려는 모습을보니 뭔가 구린게 있음이 분명해보입니다.

  • 09.10.26 13:58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여쭙니다. 아시는분 있으시면 가르쳐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그린김포님이 혹시 옛날에 국회의원에 출마하셨던 적 없나요? 2004년경? 참! 그리고 그린김포님 인지 아닌지 모르겠지만 풍무동에 반드시 전철역사 공약했던거 같은데.... 풍무동 유세때 들은 기억이 있어서요. 갑자기 옛날 것들이 떠올려지려는 건 지금 경전철 논란이 진정한 교통광역 대책의 노력으로만 다가오지 않아서 그럽니다. 9호선이든 경전철이든 거의 10년간의 논의속에서 이를 주도해온 분들의 끝없는 자기 정치적 입지 확보를 위한 게임? 으로 변질되는건 아닌지 염려도 됩니다. 전 갠적으로 강경구시장 중전철유치공약으로 김동식시장의

  • 09.10.26 14:11

    경전철 강행을 막는데 김포분들이 동의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현재는 강경구시장이 공약을 저버린상태를 넘어 김포시민들 우롱하는 형국입니다. 그러면 강시장은 속마음은 경전철인데 선거전략으로 중전철을 했을까요? 어찌보면 지금의 상황이 지난번 때 랑 비슷하게 재현되는것은 결국 정치인에게 맡긴다는 것 아닐까요? 경전철 반대위원회분들 노력 많이 하지만 내년 선거때 그 공약을 실현시킬분 찍어야 할 것입니다. 누굴까요? 그 공약 같고나올는 분! 이미 3년전 그렇게 했는데 원점에서 다시 시작? 그래서 서민은 서러운가 봅니다. 내년 지자체 선거에서의 공약은 9호선이냐 경전철 지하화이냐로 한 판 승부를 벌일는

  • 09.10.26 14:23

    정치인들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전 정치인들 믿지않아요. 모든 정치인들은 명분갖고 합니다. 제가 정치를해도 그럴것입니다. 근데 실현가능성은 언제인지가 불투명한게 한계이지요. 그린김포님 9호선 좋습니다. 풍무동8년째 살고있는데 경전철 취소하고 9호선 유치하면 언제쯤 탈 수있는지요?

  • 09.10.26 15:28

    "개화역에서 장기지구로 연결되는 지하철 9호선은 김포 원도심의 경우, 기존의 경전철 노선과 동일하여"의 내용은 괜찮네요~ 그러면 개통가능 시기와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 09.10.26 15:50

    제가 그린김포님께서 말씀하시는 내용을 들은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개화역부터 장기지구의 까지 연결시 총연장은 약 15km가 됩니다. 건설비용은 약 1조5000억원입니다. 약 3000억원이 부족한 상태이나 차기시장이 시민과 국회의원등 모든 역량을 기울이면 3000억원은 충분히 조달가능 하리라 생각하신답니다. 정부지원, 토공과 재협상(신도시 상업용지 미분양 해소를 위한 9호선 연장조건) 혹은 김포시에서 발표한 장기지구와 인천대곡동1호선 연장예산(약2500~3000억원) 을 전용하여도 9호선 건설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 09.10.26 16:02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개통시기는 내년6월 경전철을 취소하고 정상적인 절차와 당국의 적극적인 협조만 있으면 지금보다 1~2년정도 늦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09.10.26 17:19

    정말..간만에 풍사에 올라온 좋은 글이네요~강추입니다~

  • 09.10.26 17:21

    김포신도시 미분양을 바라보며, 여러 생각이 듭니다~여주,온양,동두천,파주까지 전철이 생기는데...서울에 바로 옆에 붙어있는 김포는...흑흑..안습입니다~뭔간 실제적이고 건설적인 방안이 빨리 나오길 바랍니다~지역 국회의원도 자각하시길~

  • 09.10.26 17:25

    또한 시의원,도의원,시장,국회의원 그 누가 됐건 아마 9호선 연장은 쉽지 않았을 겁니다..현 상황에서..과거생각보다는 미래에..어떠한 전략으로 이끌고 나가야 하는지가 현 시점에서는 더욱 더 중요하겠죠...모두가 지혜를 모아 9호선 연장이건 경전철 지하화건...집중적으로 밀고 나가야 할 때 인듯 합니다~

  • 09.10.26 18:10

    ?.............??

  • 09.10.27 14:58

    9호선 연장이 현실화된다면 가장 좋은것이죠. 그러나 현실은 어떨지 참 의문스럽기는 합니다. 9호선 연장되면 솔직히 좋겠습니다.

  • 09.10.27 15:50

    있는돈으로 일단 들어올수있는데 까지 9호선연장합시다. 나머지구간은 2차구간으로 시행하고, 운영적자 이야기하는데 적자나면 나는많큼 세금 냅시다. 시민들의 공감대만 형성되면 세금이 얼마가 나올지는 모르겠으나 반대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 09.10.27 20:58

    유러피언즈님 의견에 동감합니다. 9호선 연장에 대해 반대하는 김포시민은 없을겁니다. 다만, 정책당국자들이 인구 20만의 김포에 9호선 연장을 해 줄 이유가 없다는 겁니다. 김포시민 20만명이 모두 하나로 뭉쳐도 안될 겁니다. 정책당국자들이 김포만을 생각해 주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밀어부치느라 또 다시 시간만 낭비하게 될까봐 경전철이라도 수용하는 것이 당장의, 그리고 조만간 크게 될 교통 불편을 다소나마 해소할 있는 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09.10.28 09:13

    현재는 20만이지만 신도시가 완성되면 50만명이 거주하는 도시로 변모하게 됩니다. 50만 도시의 간선철도로 경전철은 맞지 않습니다. 의정부와 용인도 경전철은 간선철도가 아닌 보조 교통 수단입니다. 김포에 경전철이 들어오면 미래의 발전은 더이상 없습니다.

  • 09.10.28 13:28

    오랜시간 김포에 전철이 생기기를 기다렸고 이제 뭔가 가시화되는 시점에서 또다시 9호선 타령하다가 2012년 50만 도시에 전철하나 없어 교통지옥에 시민들이 시달린다면 그 손해는 누가 책임집니까 . 아무런 대안도 없이 막연이 지금의 경전철사업 발목잡고 무대뽀식으로 함께 가자며 선거앞둔 정치꾼들의 혓바닥에 현혹되어 기약없는 세월을 허비하면 김포는 몇 년 후에 수도권에서 가장 낙후된 도시가 되겠죠. 정치꾼들의 능수능란한 혓바닥에 속지 맙시다. 정치를 업으로 하는 장사치들이나 노인네들 모아놓고 온갖 말로 사람을 속여 만병통치약이라고 떠드는 자나 뭐가 다를게 있습니까 ! 말로 떠드는것건 절대 믿어서는 안됩니다.

  • 09.10.28 14:23

    동감입니다.^^

  • 09.10.28 15:05

    그린시티님이 대안을 말씀하지 않으셨나요? 눈막고 귀막으면 아무리 좋은 대안도 핑계로 들립니다. 마음을 여시고 본인만 편하게 경전철타고 다닐 생각하지 마시고 김포의 미래를 생각해서 대승적인 판단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포경전철이 김포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이미 부동산 시장에서 먼저 알아서 반영되고 있습니다. 해미님께서 수도권에서 제일 낙후 된 도시로 변한다고 하셨는데 현재 수도권에서 제일 낙후된도시 입니다. 경전철이 건설되면 지금보다 더 낙후 될 것입니다. 김포에는 1조2000억원이라는 천문학적인 자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포시민들의 뜻만 합쳐지면 충분히 3000억원을 조달가능랍니다

  • 09.10.28 17:51

    속는게 아니라 우리의 권리를 찾는 겁니다. 대안이 없는게 아니라 현재는 말할 필요가 없는거죠. 고가경전철 취소시키면 좋은 답이 올거라고 아실분들은 다 아십니다. 코난님 말씀처럼 좀더 자세히 알려고 노력하고 눈과 귀를 막지마세요.고가경전철완공후 부동산가치 하락을 누구한테 하소연 할겁니까? 이런 큰 선택은 아무때나 오는게 아닙니다. 지금의 잘못된 선택이 우리 삶 영원히 갈수 있습니다. 정치꾼들의 속임수는 한번이면 됩니다. 지금 그 속임수에 우리가 고생하지 않습니까? 비싼물가, 높은 재산세, 수도권중 가장싼 집값,신도시중 중전철 없는 유일한 지자체 등등 아직도 강경구구의 말에 혹하십니까?! 내용을 보세요.

  • 09.10.28 17:48

    그린김포가 뭔데 약속을 하죠? 그린김포가 뭐 출마하나요? 그럼 선거법 위반 아닌가요? 여기서 이러면..... 하기야 저도 전에 잘 모르고 "유" 모라는 인간 찍었었는데 발등찧고 후회중. 코나~! 님 그린김포라는 분이 누구예요? 아시는거 같은데 좀 알려주세요. 경전철이 보조교통수단? 와 희안한 이론이네 전에 의정부 경전철 중지되었다고 말했던분 아닌가? 차기시장이 누군지도 아세요? 그리고 토공과 재협상? 그럼 이미 신도시 분양받으신 어떤분은 좋겠네요?

  • 09.10.29 08:12

    9호선 연장되면 신도시만 좋아 집니까? 풍무동은 김포 아닙니까? 9호선이 풍무동에 들어오면 풍무동은 망합니까?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세상을 살아 갑시다.

  • 09.10.29 18:17

    긍정적? 하하하

  • 09.10.28 18:49

    오늘 유정복의원이 기자회견 했네요.토지주택공사 한강신도시 개발이익금 8천억원 축소라고...그걸로 고가경전철 민원 해결에 쓰겠다고...그럼 중전철도 가능한것 같은데요? 말로만 하는 립서비스가 아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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