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육효
劉汶德卦技絕竅 유문덕 괘 기술은 훌륭합니다
내용 연결
1.무중생유 육효작괘 2.천간묘용 육친활간 3.사태순서 교간외응 4.납음심상 3재신기 | 5.좌표전환 세응쌍방 6.괘명성상 1괘다수 7.본변궤적 굉미심역 8.지지마방 용신통변 | 9. 사치권조 정체변효 10.시진결합 괘신3미 11.괘상척박 인효협고 |
====11 마지막편입니다.
1~11편을 보시는 분들께서 많이 부족한 면을 스스로 완성 하셔야 합니다.
卦象拓撲 괘상척박
* 拓撲 척박 ; topological ① 위상의 ② 위상 기하학의. *척박학=위상학
拓撲學是數學的一門分科,研究幾何圖形在一對一的雙方連續變換下不變的性質,
例如:畫在橡皮膜的圖形當橡皮受到變形但不破裂或折迭時,有些性質還是保持不變,
如曲線的閉合性,兩曲線的相交性等。
척박은 수학의 1문 분과이며, 기하학적 도형 연구는 일대일의 양면의 연속적인 변형에서 변하지 않는 성질인데,
예를들면: 고무가 변형되었지만 부러지거나 접히지 않은 경우, 곡선의 폐합성은, 두 곡선의 교차점 등과 같은 일부 속성은 변경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됩니다.
有一個這樣的小遊戲:
讓一個五分硬幣穿過一個二分硬幣大的紙孔,應什麼辦?
若用拓撲的方法便能順利完成這個過程,把紙按紙孔的直徑對折,
然後兩邊向下捏,使紙孔的直徑變大(紙孔並沒有損壞),
這時,五分的硬幣就能穿過這個二分的紙孔了。
유일하게 이런 작은 유희(놀이)가 있다 ;
양 2센치 동전 크기의 종이에 5센치 동전을 넣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일 척박방법을 사용하여 이 과정을 완료할 수 있는 과정이면, 종이 구멍의 직경에 따라 용지를 접고,
그런후 양쪽을 꽉잡고, 종이 구멍의 직경을 더 크게 만들면(종이 구멍이 손상없음),
이때는, 5센치 동전이 2센치 종이 구멍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拓撲學在現代科技中有廣泛的應用,同樣,
在周易預測學中,也用得上拓撲學原理。
척박학은 현대 과학 기술 분야에서 광범위한 응용이 있으며,
같은 식으로 주역 예측학에도 척박원리를 사용합니다.
八卦的卦象,本身就含有豐富的內涵與資訊,
就看我們站在什麼角度、用怎樣的方式去看卦,
“卦象拓撲”正是運用拓撲學原理從非常態的角度去看變形的卦,
就好象用一隻變形的放大鏡去看卦,
雖然卦的圖形變了,但卦的屬性卻沒變,
而這變化了的圖形,正是卦的某些隱象所在,
這些隱象按常規看法是“眾裏尋他千百度”而他卻在“雲深不知處”的,可是用拓撲法再看時,
這些隱象就以奇特的方式顯了出來,真是“得來全不費功夫”了。
8괘의 괘상은, 자체는 풍부한 의미와 정보를 담고 있으며,
우리가 어떤 각도에 서 있는지, 육각형을 어떤 방식으로 보는지에 따라 달라지며,
"괘상척박"는 척박학 원리를 운용한 것은 비정상 상태의 각도에서 변형된 괘를 보는 것이며,
이것은 마치 좋은 상이 변형된 한쌍의 한쪽을 사용한 방대한 거울이 없어지고 괘를 보는것 같으며,
비록 괘의 도형이 변했지만, 괘의 속성은 도리어 변하지 않으며,
이변화한 것의 도형은, 괘의 어느 숨은 상의 소재이고,
이러한숨은 상은 상규 간법에 따른 " 무리속에서 찾는그천백법" 이며 그는 도리어 "운심부지처"에있고, 척박법을 다시 볼때,
이러한 숨겨진 상은 특이한 방식으로 드러나며, 실제로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有一個朋友畫了一個巽卦問我,說他總是在占到巽卦時有“車”的資訊,
巽和車有什麼關係呢?
照說坎為輪,坤為大車;
我那位朋友很納悶!
한 친구가 손괘를 그려서 나에게 묻더니, 손괘를 점할 때 항상 '자동차'라는 정보가 있었다고 하는데,
손괘와 자동차의 관계는 어떠한가?
비추어 말하면 감은 바퀴이고 곤은 수레가 됩니다.
내 친구는 궁금해하고 있었다!
我說,
這裏用拓撲法一看就即可明白,
將“巽”象放大且稍作變形看之,可以變成為車的模型,
上面是兩個陽爻,下面是兩個輪子 - - 陰爻,既不添加什麼,也不減少什麼,
關鍵就是放大與變形,卦還是那個卦,而他卻可以象車子了。
只要我們善於聯想,一個卦可以拓象成許多東西。
나는 말했다,
여기 척박법 사용은 ㅡ보면 즉 이해할 수 있는데,
장차 "손" 괘 상이 방대하여 그것을 약간 변형하여 보고, 변성으로 자동차의 모형이 되고,
상면은 두개 양효, 하면은 두개의 바퀴이며 - - 음효는, 이미 어느것도 더하지 않고, 어느것도 줄이지 않는데,
핵심은 방대함과 변형이며, 괘 또한 어떤 괘이며, 그것은 도리어 상에서 자동차류입니다.
오직 우리가 연상에 능숙하다면, 하나의 괘는 척상으로 이루어 여러 가지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假如我們平時對於圖形圖案方面有一定功底,將是很有助於“拓撲法”的運用。
雖說同樣一個卦可以象很多事物,但不可以隨意增加或刪減,
也就是說變化要合乎法度,不能太離譜。
가령 우리가 평소에 도형도안에 대한 방면은 일정한 기초가 있다면, 장차 "척박법"의 운용이 매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록 말이 같은 ㅡ괘는 상에서 많은 사물이지만, 마음대로 증가하거나 삭제할 수 없으며,
또한 변화의 말은 합에서 법도이고, 너무 터무니없지 않아야 합니다.
舉例:壬申年巳月癸卯日申時,一婦問遺失100元之事。起“蹇”之“謙”
거례; 임신년 사월 계묘일 신시, 한 부인이 묻기를 100원을 잃는 일이며, 건괘로 겸괘임.
(수산건괘 ☵坎上☶艮下 ㅡ> 지산겸 ☷坤上☶艮下)
子 、、子
父 0 戍 化 亥子
兄 、、申 世
兄 、 申
官 、、午 伏 卯財
父 、、辰 應
析:官爻沒動,財在內卦未出屋,卯日(當天)財出伏即可尋得。
動爻合財,合起即現,亥時可獲。
她說,到哪里去找啊!
房裏都找遍了,其實卦象已很明顯:
內卦為艮,以拓撲法觀之,艮可象褲,二爻財所伏的位置正好在褲袋這個位置,
所以可於褲袋中尋之後果然如我所說在當日亥時於褲子表袋中找到錢。
這個“褲子”的象按常規看是很難發現的,而用“拓撲法”這麼一擺弄,這條褲子就“原形畢露”。
분석 : 관효가 동이 없고 재가 내괘에서 나가지 않았으며 묘일 (당일)에 재출복으로 찾을 수 있다.
동효 합재, 치면 얻을 수 있습니다.
그녀는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하고 물었습니다.
방 안을 샅샅이 뒤져보니 사실 괘상은 이미 명백한데,
내괘는 간괘가 되고, 척박법으로 볼 수 있고, 간은 상과 같을 수 있고, 2효 재의 위치는 복의 위치로 주머니에 있기 때문에 바지 주머니에서 찾을 수 있고, 내가 말했듯이 같은 날 해시에 주머니에서 돈을 찾았습니다.
이 「바지」의 상은 종래의 견해로는 좀처럼 찾기 어렵지만, 「척박법」으로 바지가 「완전 노출」되었습니다.
其實在實際運用拓撲法時,在很多情況下要有一種綜合運用的觀念。
就是說,要把變形或放大了的卦象,與地支,六神,六親,納音等元件結合起來考慮,
而不是簡單,孤立地看卦。
사실 척박법의 실제 운용에서는, 많은 상황에서 종합적 운용의 개념이 있어야 합니다.
즉, 단순히 괘상을 단독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지지, 6신, 6친, 납음등과 함께 원건 결합에서 고려하고,
간단한것이 아니며, 고립지 괘를 봅니다.
舉例:
一個占得未濟之損問職業,此卦財臨己酉大驛土發動,
內卦坎為輪,父爻(車)動,說明在路上開車賺錢。
開什麼車?
外卦形狀象“拐的”(三輪摩托)的俯視圖,
所以此人是開“拐的”賺錢的司機。
예를 들어,
한 점에서 미제의 손을 묻는 직업경우, 이 괘는 재가 기유에 임해 대역토에 발동하고,
내괘 감은 바퀴이며 부효(자동차)가 동하고, 설명은 돈을 벌기 위해 도로를 운전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어떤 차를 운전할 것인가?
외괘 형상의 모양은 "회전"(삼륜 오토바이)의 평면도와 유사하므로,
이 사람은 돈을 벌기 위해 "회전"을 운전하는 운전자입니다.
此為拓撲與納音結合而觀察的例子。
舉例:癸酉年申月 辛酉日,解先生求測家事,得鼎之小過。
이것은 척박과 납음결합이며 관찰한 예입니다.
예를 들어, 계유년 신월 신유일, 해 씨는 가정사를 예측하려 정의 소과를 얻습니다.
兄弟 0 巳火 應
子孫 、 未土
妻財 、、 酉金
兄弟 、 午火 世
子孫 0 辰土
父母 、、 寅木
此卦在說了他家中其他一些雜事外,
重點講了他家今年十月份將有小偷偷洗衣機,
因為玄武臨官動於亥,亥在二爻,二爻為家宅,亥又主十月。
洗衣機的象怎麼取的呢?
古代沒有洗衣機,所以沒有洗衣機的現成類象。
如果事事都用古譜來“按圖索冀”的話,我們都只好回到上古去做“卜官”。
這裏就用得上現代數學的“拓撲法”了。
이 괘가 말한 그집 중 다른 잡다한 일 외에도,
중점을 말하는 다른집 금년10월에 작은 세탁기가 있고,
이유는 현무가 관에 임해 해에서 동하고, 해는 2효에 있고, 2효는 가택이 되고, 해도 10월이다.
세탁기의 상을 어떻게 꺼내나요?
고대에는 세탁기가 없으므로, 세탁기에 대한 기성품 비유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지도를 따라가기" 위해 고대 족보를 사용하여 이루어진다면, 우리 모두는 "점관"을 불러 고대로 돌아가야 합니다.
여기서 현대 수학의 "척박법"이 등장합니다.
官爻臨巽卦巽,巽卦象為, 二爻動以後為,
稍作變形,就成了, 這就象洗衣機了。
但尚不可作定論,因為這也象保險櫃或床頭櫃什麼的。
此卦象之所以可定作洗衣機者,乃因為二爻亥水發動,
水既動於機中,則酷似洗衣機了,但又為什麼不是洗碗機呢?
這就從亥字上來看了,因亥的字形象衣服在機中絞起扭轉的樣子故作此斷。
관효가 손괘에 임해 손이고, 손괘상이 되며, 2효동 이후가 되고,
약간 변형되어 성취하고, 세탁기와 같은 상이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금고나 침대 옆 탁자와 같기 때문에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이 괘상으로 세탁기로 정할 수 있는 이유는 2효 해수가 발동하고,
세탁기 안에서 물이 동하면, 세탁기처럼 보이지만, 왜 식기세척기가 아닌가요?
이것은 해 단어에서 볼 수 있는데, 이유는 해 글자 형상 의복은 기계에서 옷이 돌고 꼬인 모양이기에 판단합니다.
騰蛇 兄弟 0 巳火
勾陳 子孫 、、 未土 應
朱雀 妻財 、 酉金
青龍 妻財 、 酉金
玄武 官鬼 0 亥水 世
白虎 子孫 、、 醜土 (卯父)
拓撲法除了可以結合納音,地支來看以外,我們視野還可以進一步拓寬一點,
比如還可以用大卦,似卦,多層互卦等形狀來拓撲地模擬事物,
此外在變卦以後仍然可以用爻支,六神等穿插結合起來看。
比如正卦巽象車,變卦為兌,則表示車要破了。
척박(위상학)법 외에도 납음 결합,지지를 보는것 외에, 우리 시야는 진일보한 석관이고,
예를들어 대괘 사용하고, 유사괘, 다층 상호 괘등 형상이 위상학적으로 사물을 시뮬레이션할 수있고.
그외 변괘 이후에 여전히 용효로써 지지,6신등 결합을 보며,
예를 들어, 정괘 손괘 형상 자동차이면, 변괘는 태괘가 되면, 자동차가 곧 부서질 것임을 표시합니다.
寫到這裏,使我想起讀小學時,老師曾經給我們做過這樣的智力題,
用幾條基本線條,組成不同圖形,看誰畫的圖形多?
為了訓練聯想能力,看樣子還要繼續畫下去了?
이 글을 쓰다 보니 제가 초등학교 때 선생님이 몇 가지 기본 선을 사용하여 다른 모양을 만들고
누가 더 많은 그림을 그리는지 보기 위해 지능 문제를 내준 적이 있습니다.
연상 기술을 훈련하려면 계속 그림을 그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
鄰爻夾靠 인효협고
* 夾 둘사이에 끼다 * 靠 기댈고
夾者,爻與爻比鄰間的氣場相擊所產生之影響也,
爻之上面一爻謂之上家,下面一爻叫下家,
然仍要以事順序法變通,其上下家。
所夾之兩爻,對中間用神影響之力不可忽視。
或生之或克之,
看日、月之氣數,
看爻位而論其作用項目,
看陰陽、當位不當位,在何卦何互卦,
看攜何六神。
협(끼다)은, 효와 효 이웃사람들 사이의 기장이 서로치고 부딛치고 낳은 생의 영향이다,
효의 상면 한효를 위쪽 집이라하고, 하면 한 효를 아랫집이라 부르고,
따라서 여전히 일에서 순서법이 변통하며, 그 상하 집입니다.
협에서의 두효는, 중간에 대해 용신 영향의 힘을 볼수 없다 마라.
또는 생에서 또는 극에서,
일, 월의 기 수를 보고,
효 위치를 보며 그 작용 항목을 논하고,
음양을 보는데, 당연한 위치 부당한 위치, 어떤 괘에 어느 호괘에 있으며,
어떤 육신인지 봅니다.
從順序法而言,
必有一爻往外使力,而有另一爻向用神起作用力往外運動的。
即令生用神,也是作用很短的時間,
所夾之爻,主要以生克論之,
若不舒服,則此爻始終不自在不得安寧。
순서법에 따른다는 말은,
반드시 바깥쪽으로 힘을 가하는 효가 있어야 하며, 용신의 힘으로 바깥쪽으로 움직이는 선이 있어야 한다.
즉 령은 용신을 생하고, 또한 작용은 매우 짧은 시간이며,
협의 효는 주요 생극에서 논하고,
만일 편안하지 않으면 이 효는 시종 불편하고 부득이 안녕에 있습니다.
左鄰右舍看來洩氣,來克我,則應付不暇招架不及,
豈有餘力生克其他相關之六親?
誠所謂一個夾字令各爻動容?
이웃들이 보면 기가 빠지고, 나를 극하면, 응부는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인데,
어찌 여력이 있어 다른 상관된 6친을 생극하겠는가?
정성 이른바 하나의 협 글자 령이 각 효에서 감동의 표정을 짖겠는가?
上下爻所值之六神可反映用神的前後左右的狀況。
本來前後左右皆依其生克之力對用神產生影響,
但以夾我的上下爻為緊。
상하 효에서 값의 6신은 용신의 전후좌우의 상황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전후좌우 모두 생극력에 따라 대용신 생산 영향을 주었지만,
협에서 나의 상하효가 꼭필요하게 된다.
如論宅,二爻用,
若初爻生二爻,財地氣吉,
初爻克二爻,則宅基凶,
帶官鬼入墓鄉,下有久葬枯骨。
예를들어 택을 논하면, 2효를 사용하는데,
만일 초효가 2효를 생하면, 재지 기는 길조이며,
초효가 2효를 극하면, 집터가 흉하고,
대 관귀신이 묘향에 들어가면, 아래는 오랫동안 묻힌 마른 뼈가 있습니다.
所夾之爻(上下爻)互相間乘承關係反映了有趣的社會人際關係,
也反映了人與事的關係,人與物的關係。
그 협의 효(상하효)의 상호서로 관계는 승승관계로 반영한 뜻 있는 사회적 대인 관계이며,
또한 반영된 사람과 일의 관계이고, 사람과 사물의 관계입니다.
什麼叫鄰居?
比你自己更清楚知道你的隱私的人,處理得好,則叫做“遠親不如近鄰”,
更是看得不順眼呢?
이웃이란 무엇입니까?
자신의 사생활을 자신보다 잘 알고 잘 처리하는 사람을 "먼 친척은 가까운 이웃만큼 좋지 않다"고 불리며,
더 불순한 눈으로 보는것입니까?
就要效法亞聖人之母來個“孟母三遷” 了。
所以不能不看鄰居的臉色。
誠如英格蘭諺語“你是否能過上安靜的日子,這得問鄰居。”
"맹모삼천"를 하기 위해서는 성인의 어머니를 따라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웃의 얼굴을 아니볼 수 없습니다.
영국 속담에 "조용한 삶을 살 수 있다면 이웃에게 물어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兩個一樣的六親,夾一個用爻,其力特大,吉凶明顯,
如兩父夾用,兩鬼夾用(大凶),兩財夾用不發財也有桃花運(財帶玄武),
左右兩家城門若失火,你中間這個池魚還不遭殃嗎?
然而這個“夾”字又不可一概而論,須深入研究竟為何等之能量概念。
둘은 같은 6친인데, 협 하나는 용효이고, 그 힘은 매우 크니, 길흉은 분명하며,
만일 두 아버지 협용이고, 두귀협용 (대흉)이며, 두재협용이면 발재가 없고 또한 도화운 (재대현무)이고,
좌우 두집 성문에 만약 화를 잃으면, 당신은 중간에서 연못 물고기 또한 재앙을 안만납니까?
그러면 이 "협(끼다)" 단어는 하나 개념으로 논할수 없으며, 어떤 에너지 개념인지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가 필요합니다.
比如:
夾得住夾不住,
要看夾與被夾之爻是否空亡,氣數如何,沖扶如何,
夾得住就產生夾力,
夾不住,夾了也無甚作用。
예를 들어,
협이 삶을 얻고,협이 살 수 없고,
중요히 협을 보는 것과 협을 당한 효는 공망여부이고, 어느것이 기의 수이며, 어느것이 충이고 도움인가,
협이 삶을 얻는 것은 낳아 협의 힘을 생하고,
협이 살수 없으면, 협 되어도 심히 작용이 없습니다.
兩夾一,要看所夾的爻是什麼?
是何六親,便主何事,參以六神。
둘에서 하나를 협인데,중요히 본것이 협의 효는 무엇입니까?
어느6친은, 주로 어느일이며, 6신에서 참고한다.
又要看是什麼來夾,兩個同樣的六親夾 - -才稱之為夾。
如兩官夾 - - 事業有成官運享通,
兩鬼夾 - - 病災難避,帶刑為官非,帶白虎為傷病。
兩兄夾一,夾財者或破財得友人助而進,全賃氣數旺衰而推,
兩子夾一,子為洩氣用力年,也為娛樂,也為因小孩而大傷腦筋等。
그리고 중요히 볼것은 어느협인가, 둘이 같은 6친에서 협이 - - 비로소 협이 된다고 한다.
예를 들어, 두 관 협 - - 사업이 성공하고 관운이 형통하며,
두 귀 협 - - 질병과 재난을 피하기 어렵고, 대형은 불관이며, 대 백호는 부상병입니다.
두 형 협ㅡ은, 협 재이거나 파재 재를 얻어 친구의 도움을 받고, 전체 임대수는 왕쇠로 추퇴하고,
두 자 협ㅡ은, 자는 설기 용력 년이 되고, 또한 오락이 되며, 또한 아이들이 되며 큰 대상뇌근등이다.
從卦中而言,
任何一爻皆有兩個爻來夾,
任何一爻自身的能量,
都要看看來夾它的是什麼,是陰爻還是陽爻?
事物都是互相影響的,“矛盾就是事物間的關係”兩個朋友夾你,
小人多或女人多,當位猶可,不當位又帶田蛇,
玄武,恐要防防左右之女色,小人了!
괘중에서 말은,
어느 한효 책임 모두 두 개의 효 협 협에 있으며,
어느 한효 책임은 자신의 에너지이고,
모두 보고 보아 협이고 협인데 그들 어느것이며, 이는 음효인가 양효입니까?.
사물 모두는 상호서로 영향을 미치고, "모순은 사물 사이의 관계"이고 두 친구에서 당신이 협(샌드위치)이고,
소인이 많거나 여성이 많으면, 당연히 위치가 여전 할수 있으며, 부당한 위치나 대전사입니다.
현무는, 막고 막힌 좌우의 여색, 소인이 두렵습니다.!
兩刑(自刑,如玄)臨父夾用神,打官司而“勾”去之(臨勾陳)兩子夾官,求官考試皆無望。
두형 (자형 예현무)이 아버지에 임해 용신을 협하고, 타관사이며 "구진"에 가서 (임 구진) 두자 협관이고, 관을 구하는 고시 모두 희망이 없다.
卦例(一)兩“鬼”夾母誠可怕。 괘 예(1) 두"귀" 협모 정성이 두려울수있다.
丁醜/申/辛卯(午未)劉女士問母身體狀況,占得中孚之剝;중부의 박괘 점을 얻다.
田官 、 卯 寅官
勾父 0 巳 子才
朱兄 、、 未 世 戌兄
龍兄 、、 醜 卯官
玄官 0 卯 巳父
白父 0 巳 應 未兄
官在申月無氣只能以鬼論。
以應爻座稱父母爻為用神,有兩鬼之立,我說:
你母親曾嫁過兩個男人,皆巳死,對否?
彼然之,我又說,一個瘦長一個黑小(田、玄)對否?
彼然之,旦十分驚奇,卦中事態怎能向下,父臨白在初爻地下,故斷:
관은 신월에서 기가 없으며 오직 귀로써 논한다.
응효가 부모효에 앉아 용신이 되고, 두 귀신가 서있어서, 나는 말하기를 ;
"네 어머니는 한때 두 남자와 결혼했는데 이미 둘 다 죽었다 그럽니까?"
그렇다하여, 나는 또 말하기를, 하나는 외소히 크고, 다른 하나는 검고 적고(전, 현) 어떠합니까?
그렇다하며, 이르게 매우 놀랐고, 괘중 상황이 내려갈 수 있겠으며, 아버지가 백에 임하여 초효가 지하에 있으므로 판단했다 ;
今冬明春你母危矣,
冠心病,申月已住院,申為子孫,為藥為醫院。
巳囚于申,刑,醜未沖(父母爻巳變入未),兩鬼夾父行走“陰間地下”,
似可引申為“兩個死去的丈夫巳夾著她慢慢走去…… 卦象既明,乃以祝由科解之。
이번 겨울과 내년 봄, 당신의 어머니는 위험할 것이다
관상 동맥 심장 질환은, 신월에 이미 입원했고, 신은 자손이고, 약이 되고, 병원이 됩니다.
"사는 신에 갇히고, 형이며,축미 충(부모효 사가 변해 미에 들어감)인, 두귀협부가 가서 "음간지하"를 걸었는데,
이는 " 둘이 죽은 것의 남편이 사 협이 나타나 그녀를 끼우고그녀는 천천히 걸어갔다... 괘상은 명확하고 이는 소원으로 해석됩니다.
例(二)兩官夾世緣份不同。
丁醜/癸醜/已卯(申酉)葉小姐問婚緣占得師之升 사의 승을 얻다.
勾父 、、 酉 應
朱兄 、、 玄
龍官 、、 醜
朱 玄財 X 午 世 酉父
白官 、 辰 亥兄
騰子 、、 寅 醜官
兩官夾世(官旺不以鬼論),有兩男友,
但—個已成為過去,以二爻辰(陽爻)為以往;
另一個醜官,醜月新近才認識。
辰官為何會吹掉?
辰為自刑,辰與世爻本、變形成自刑不利之臭格局,故不成。
양관협세이고(관왕은 귀논이 없다), 두 남자 친구가 있지만
하나는 과거가 되었고 2효 진에서(양효)은 과거가 됩니다.
다른 하나 축관은, 축월이 최근에야 인식하였다.
진관은 어느모임에서 날려 버렸습니까?
진은 자형이고, 진과 세효 본이며, 변형은 자형을 이루어 불리한 격국이므로, 불성입니다.
變出之亥為辰之財爻,陽爻為以往,即與以前之女友相會和好,
是由於亥來克去午,亥才是辰的妻。
午生辰只表午喜歡辰,但雖喜歡亦無緣。
午變為酉正是午的英明決斷,
酉與醜官相合,故與醜為有緣。
변출한 해는 진의 재효가되고, 응효는 과거가 되는데, 즉 함께 이전의 여친 서로 모여 화해하고,
이는 해가 와 극하여 오에 갔기 때문이고, 해는 비로소 진의 처이다.
오가 진을 생함은 오직 오가 진을 좋아한다는 것을 보여줄 뿐, 좋아해도 기회가 없다.
오가 변해 유가되는 것은 오의 현명한 결정이며,
유와 축관은 상합 하므로 축과 함께 유연이 됩니다.
而酉為桃花父,臨朱玄,結婚證也,玄則玄矣,
“朱”字何來?
此為月上起六神而得,參照而用,恒有奇效。
그래서 유는 복숭아 꽃의 아버지, 주현에 임해, 결혼 증명서이다,현이면 현명한 것이다,
"주"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것은 달의 여섯 신이 얻은 것으로, 참고로 사용되며 항상 기적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結果是醜官為終。
寅年醜月會結婚,或卯年衝動父爻于卯年酉月結婚,
酉是世的財,臨空,合辰,表辰官尚欠世爻的財未還。
辛酉共13,故欠1萬3千元,八月份可還世爻。
(金在醜月)月令相地故為1萬3千,以上奇險。
그 결과는 축관이 끝이 됩니다.
인년 축월에 결혼하거나 묘년 충동하여 부효는 묘년 유월에 결혼하며,
유는 세의 재이고, 임공, 합진이며, 테이블의 진관은 아직 빚은 세효의 재를 아직 갚지 않았습니다.
신유는 총 13이므로 1만3천원의 빚을 지고 있으며, 8월에 세효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금은 축월에 있다) 월령상지이므로 1만3천이 되고, 이상 위험합니다.
或問:
此例中兩官夾世甚明,前例中父在初,鬼在三爻,何夾之有?
且以迴圈卦視之,六爻之卯田鬼亦即初爻之下爻也。
또는 질문은 :
이 예에서는 두 관 협 세는 매우 명확하고, 앞의 예에서는 아버지가 초효에, 귀신이 3효에 있는데 어떻게 협이 있을 수 있습니까?
그리고 회권괘로 보면, 6효의 묘전 유령도 초효로 아래효입니다.
在本法中,您學習到
每個爻不能無視上下鄰爻的存在。
它們挨著你或助你一臂之力或給你以臉色看,叫你吃不了兜著走。
鄰居們既要看它戴什麼面具,演什麼角色,起何等作用,
又要看它到底有多少實力,多大能耐,不要被它紙老虎的外觀嚇壞了。
이 법에서 배울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각각 효는 상하 이웃 효의 존재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당신 옆에 있거나, 당신 팔을 돕거나, 당신을 쳐다보기 때문에, 당신이 먹고 돌아다닐 수 없습니다.
이웃들은 어떤 가면을 쓰고 있는지, 어떤 각색을 하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볼 뿐만 아니라
얼마나 많은 힘과 실력이 있는지도 보고, 크게 참으며, 종이 호랑이의 모습에 겁먹지 말아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