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피부 고민 가운데 기미만큼 고질적인 것이 또 있을까?
특히 기미는 마땅한 치료법이 없어 그 고민을 가중시키는 원인이 된다. 얼굴이 얼룩얼룩 거무스름하게 변색이 된면서 아름다운 피부미용에 치명벅인 영향을 미치는 기미 . 이러한 기미 제거에 효과가 있는 채소, 과일 미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재료:참마 100g,무150g,두부50g,계란흰자위 1개
응용법
1참마와 무는 그 껍질을 벗기고 깨끗이 씻은 뒤 잘게 썬다.
2.이들 재효를 믹서기에 넣어 그 즙을 걸러낸다.
3.이렇게 짜낸 즙에 벌꿀을 섞은 다음 음료로 만든다.
4.즙을 짜내고 남은 찌꺼기는 두부, 계란희자위와 버무려 골고루 섞어서 팩 재료로 만든다.
5.우선 음요를 모도 마시고 난 다음 팩 재료를 얼굴에 골고루 바른다.
6.약 20분 정도 지나면 팩을 제거하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씻어낸다.
7.매일 또는 하루 걸러 한번씩 행한다.
효능: 이 처방은 폐와 진액을 보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하여 기미나 검버섯 들을 게거하는 효능이 있다.
특히 얼굴색을 곱게 하는 효능이 있기도 하다.
재료: 새큼한 오렌지 씨 적당량
응용법
1.오렌지 씨를 불에 바짝 말려서 고운 가루로 만든다.
2.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생수에 오렌지 씨앗 분말을 풀처럼 개어서 시미가 난 부위에 바른다.
효능: 이 처방은 기미나 여드름을 제거 하는 효능이 있다.
기미란?
부모로부터 받은 얼굴의 숭수한 피부 생깔에 그을음이 낀 것 같이 흑색 또는 흑갈색의 얼룩이 생겨나는 것을 기미라 하고 의학 용어로는 피부가 검게 변색된 증상이라 해서 흑피증 이라고 하고 있다.
기니가 일단 얼굴에 생기면 좀체로 없어지지 않는 일종의 피부 질환으로 분류하고있다.
기미의 발생은 피부에 어떤 자각증상이나 가려운증 ,통증 등이 없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슬며시 생기는 것이기 떄문에 사실상 기미가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잘 모르는 것이 일반적인 경향이나 여성의 경우는 항상 거울과 가까이하는 생활을 하기 떄문에 발생 시기는 대충 짐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