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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경원선 개통 하면서..생각해본 생각들~
수정이냔♡[5X07] 추천 0 조회 681 06.12.18 17:49 댓글 9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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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2.18 18:27

    첫댓글 주내행에 의정부 병기를 하면 오히려 의정부행 표기와 겹치는 면이 있어 큰 혼동이 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리 좋은 방법같지 않습니다. 주내(양주시청) 이런식으로 하는게 차라리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 06.12.18 18:29

    2번에 대해.,.. 물론 그러면 부가수입을 얻겠지만 통근열차는 운행할수록 적자를 기록하며, 또한 회송이 정기적인 회송도 있지만 비정기적인 회송도 있습니다.

  • 06.12.18 19:10

    그래도 회송 도중에 생기는 부가수익이 있으니 적자폭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것입니다. 비정기 회송을 제외한 정기적인 회송 열차에 한해서 창동역, 성북역, 청량리역 등에 정차하는 안은 찬성입니다.

  • 06.12.18 20:46

    주내행을 차라리 양주행으로 바꾸는건 어떨런지;; 하지만 이미 LED로 만들었으니.. 이건 페스고 ㄱ- 으흠...

  • 06.12.19 00:25

    사실 주내도, 병점역이 처음 개통되었을 당시만큼, 인지도가 낮은 것도 사실이지요... 주내행 전동차 들어오니까, 대다수 사람들이 주내가 대체 어디야?? 하면서 서로 물어보기 바쁘더군요...

  • 06.12.19 01:07

    저도 토요일날 그런 경험을 했었죠..어떤 아줌마가 저보고 주내행 타면 의정부 갈 수있냐고 물어보셨었죠..그때 전 의정부 갑니다라고 하고 열차를 탔었죠..

  • 회송열차를 여객용으로 쓰는 방법은 좋기야 합니다만. '회송'등급에서는 '다이아'(열차운전시각표)가 짜여 있지만, 다른 열차들에 비해서 등급이 낮기 때문에 지연 또는 조착/발의 횟수 및 폭이 다른 일반 여객열차 또는 전동차에 비해서 크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즉 다시 말하자면, 여객영업을 하려면 별도로 다이어그램을 짜야 하고, 이는 다른 전동차나 다른 열차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 06.12.19 21:27

    제가 동두천 사는데 신문에 양주 주민들이 주내역을 양주역 또는 양주 주내역으로 바꾸라고 항의하고 있다더군요.동두천에는 동두천역이 있고 의정부에는 의정부역이 있다면서 말이죠. 주내역은 역사깊은 역이라고 시청에서는 생각을 해본다고 하더군요

  • 06.12.20 00:40

    오후 1시 ~ 2시 쯤에 꼭 정기적으로 회송열차가 뜨더라구요.. 이걸 어떻게 다이아 조정을 조금만 하더라도 편하게 이용할수 있을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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