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역
남성교통,대진여객,도원교통,동아운수,삼화상운,상진운수,아진교통,진아교통,한성여객,흥안운수,STN
2권역
경성여객,대원교통,대원여객,메트로버스,용림교통,북부운수,태진운수
3권역
서울버스,서울승합,송파상운,한국BRT,한서교통
4권역
동성교통,우신운수,진화운수
5권역
군포교통,범일운수,우신버스,풍양운수
6권역
김포교통,보영운수,세풍운수,중부운수
7권역
다모아자동차,보광교통,서부운수,선진운수,신성교통,유성운수,제일여객,현대교통
몇가지 안맞는게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진아교통이 CNG를 뽑았답니다...아주 현대만 거침없이 뽑아댑니다...
첫댓글 북부에 있던 cng 다 메트로로 간 것 같은데;;
북부운수도 01번과 02번 그리고 2111번에 미디 가스차 있습니다...
아 저는 272번만 생각했었네요;
송파상운은 가스차 그대로 잘 있는가요? 메트로로 죄다 옮겨간 건가요? 상진운수는 어느 노선입니까?
3313,3315에 남아있습니다. 초록도색으로 바꾸고...
참고로 고급좌석형 가스차량은 김포교통과 남성교통에만 있습니다. 인천,경기도 업체 등을 포함(판스프링 포함)하면 S여객(부천), K여객(인천), D운수(성남), Y고속(수원) 등 손에 꼽을 수준이죠. 언젠가 제가 그랬죠. 지름신이 제대로 강림해야 뽑는다고요. 단, 부천 S여객 차량은 판스프링을 채용하였습니다.
진아교통도 대우에서 현대로 판세가 기운 회사로 유명하죠. 남성교통도 현대 가스차 거침없이 뽑아주시고 계시고요. 그런데 동성은 그래도 대우죠. 동성교통 현대차 몇 대 안 남은 것들(2010호 등)도 대차시기가 2년도 안 남았겠죠..;; 허나 동성교통 계열 대명운수는 NSAC B도색 현대가스차를 뽑은 저의도 좀 궁금하고요.
신이문역에 오시면 상진운수 CNG차량을 보실수 있습니다...더불어 용림교통까지...그리고 송파상운은 잘 모르겠군요...-_-;;
상진운수 가스차는 몰랐네요 ㅡ.ㅡ;; 구 47번의 아시아차만 기억이 나는지라;
상진운수 2216번과 1223번 글로벌 가스차와 그리고 용림교통 2235는 가스차가 아닌 코스모스입니다-_-;;
용림교통 2113번과 2234번 그리고 2114번들 가스차입니다 석계역에 가시면 용림교통 가스차 보실수 있습니다(2234번은 봉화산역에서...)
역시 6권역은 초 넓군요 -_- 보영빼고 듣도보도 못한 회사 이름들만 바글바글 -_-;
ㅋㅋㅋ6권역 나머지 세 회사들도 큰 회사랍니다..중부운수는 서울 서쪽끝에서 동쪽끝까지 왔다갔다했던 64번을 굴렸었죠...지금은 단축돼서 640번-_-
그렇군요 ㅋㅋ;; 근데 우연의 일치인지 64번 단축노선 번호가 640이라니 ㅋㅋ 숫자는 연장(?)된 ㅋㅋㅋ
정확히 말하자면 64-1번이죠. 그런데 64-1보다 212가 더 긴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아..64는 예전 노선이군요...64, 64-1, 212 이 세 노선 중에서 212만 입석이었는데 중복이 심한 64는 없어지고..64-1은 버스개편 있기 전에 입석으로 바뀌고 해서..암튼 중부운수는 국과수 옆에 차고지가 있고 목동에 마을버스 차고지가 있어서 목동지역에서 마을버스도 꽤 많이 굴렸죠.ㅎㅎ
고급좌석형 가스차량은 안양오셔도 볼수있지요. 3030 의 레드도색 가스차
아 중요한 걸 빼먹었군요 ㅎㅎ B운수답게 제대로 질러주신 3030 가스차~ㅎㅎ
안산 경원여객도 CNG 차량 있습니다. 511번에 있지요. (511번 경원서 유일하게 전 차량 NSAC지요.) 글구 진짜 큰 소원 소신 70-2번과 75번에 CNG 차량 들였으면 합니다.
마산, 창원은 간선노선과 마산지선노선이 거의다cng버스이던데........물론 창원지선에는 옛날 슈퍼에어로만 들어오는......
경원 ngv 노선은 511 이외에도 62, 55, 99-1이 있습니다. (전 차량 ngv로 알고 있음) 현재 소신 노선 중 ngv는 공영 차고지 기점인 8, 11, 상 동 차고 기점인 70-3, 700에 있습니다. 70-2, 75는 충전소 문제 때문에 못 들여 옵니다 --;;;
700번이나 70-3번도 운행 도중 충전 때문에 대장 동 가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장 동과 거리가 먼 75(작 동), 70-2(부천 역)은 --;;; (여담으로 시흥교통 63번... 안산 ngv 도색 입니다)
70-2와 75 같은 황금 노선에 가스 차 못 들이는 이유가 충전소 문제였군요. 그렇다고 가스차 늘리기 위해서 다른 곳에 충전소 새로 설치하는 문제도 보통 문제가 아니고 쩝.
5권역 범일운수가 빠졌군요... CNG 로얄 미디로 5627, 5633 운행합니다...
대장동공영차고지내의 가스충전소가 소신.부천만 쓰는게 아니라 인천버스업체들도 이용합니다. 여담이라면 700번 막차의경우 운행마치고 가스충전하고 상동차고오면 새벽4시 넘겨서옵니다.
새벽에 중동대로를보면 가스충전하러 달리는 버스들의 행렬을볼수가있습니다 -_-;
그러면 춘의동 차고에 가스 충전소 새로 설치 했으면 하는데 이거 설치하는데 드는 비용 무지 비싸니 상당히 난감하네요. 부천북부역 차고는 설치할 공간 조차도 안 보여서 패스. ㅡㅡ;
5권역에 신인운수, 관악교통 추가요~
둘다 가스차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만..
제가 5권역에 살고 관악교통, 신인운수 버스 매일 봅니다.. 무슨근거로 없다고 말씀을 하시는건가요?
반포앞에 5412 맨날 보는데, 가스차 소음 들어본 적은 없습니다
관악교통에 5412만 있습니까? -_-ㅋ 하여간 5412에 가스차 있는것 제 눈으로 똑똑히 봤습니다..
저도 5권역에 삽니다만, 아직까지 5412, 5614, 5528에 가스차는 보지 못했습니다. 관악교통 로열시티 신차는 디젤이고요.
그럼 차호가 몇번인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5528에 있는 N-SAC도 모두 디젤이고, 5412,5614에 있는 로얄시티도 모두 디젤입니다만. 관악구 업체중에서 가스차는 한대도 없습니다. 충전할곳도 없는데..-_- 차번만 말씀해주시면 바로 확인하겠습니다.
요즘 한성여객도 대우차 모조리 없애버리고 현대가스버스로 뽑고있죠(EX:172,149,,, 덕분에 한성에만 좋은차 오고 흥안에는 구진차가 넘쳐나고 있죠
일부노선 한정이죠;;; 1120과 1144에는 아직도 꾸진차가 드글드글하다는;;
1120에 신차 들어온지 꾀 됬습니다- _-;
신인운수 5528번에서 운행되고 있는 차량은 뉴 슈퍼에어로시티 디젤형 모델입니다. 천연가스버스면 전고부터 다릅니다. 게다가, 외부에도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확실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학교앞에서 5528을 많이 봤지만 CNG차량은 한대도 없습니다만.
또한, 엔진소리로도 알 수 있죠... 디젤이 더 걸걸 거리는 반면 천연가스는 고알피엠영역으로 가면 칙칙칙 소리가 나죠
아 태클은 아니지만 상진운수 2권역입니다(주소상 1권역...)또 남성교통도 4권역이죠...
본사주소위주로 적은것입니다...상진운수는 성북구 석관1동,남성교통은 성북구 정릉4동입니다...우신버스같은 경우는 본사가 의왕시에 있으므로 5권역...대원여객도 역시 본사가 면목동에 있으므로 2권역입니다...
(주)우신버스의 본사소재지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동 산 2922' 입니다.(현 우신운수 남태령차고지) 의왕시 고천은 원래부터 단순한 영업소였고 군포공영차고지 內 (간선 540, 지선 4425/5530 차고지)가 본사라 불리우지요.. CNG버스는 정확히 50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2002-2대, 2003-28대, 2004-5대, 2005-15대)
참고로 동성교통은 성북구 정릉4동 818(대표 김영준; 둘째), 남성교통은 정릉4동 820-18(대표 김영상; 셋째) 되겠습니다.
관악 BS106L 신차와 신인 N-SAC 신차 모두 디젤 입니다. 만약 NGV라면 어디서 충전 하는 지요 --;; (차고지에 충전소 있을 만한 공간은 없던데.; 신림 동이나 가산 동이나)
죄송합니다. 제가 착각한것 같네요... 신인운수는 NSAC를 잘못 본듯 하고... 헌데 관악교통 5412에서 저공해가스 시범차량은 본것 같은데 말입니다...
그 마크는 저도 일전에 본적이 있습니다. 5614 로얄시티에도 붙어있더군요...저공해 연료 어쩌구라고 써있던걸로 기억납니다. 결론적으로 가스차는 아닙니다.
그 베기가스 어쩌구 하는 스티커는 원래 중앙차로 달리는 노선들부터 의무장착하다가 다 부착되니 지선들에도 의무화 한 것입니다.
그 스티커 말고(친환경자동차..뭐라고 나와있을겁니다. 유리창 전면에 붙어있죠) 또 다른 종류의 스티커가 붙어있었습니다. 찍어오지 못한점이 심히 아쉽네요;;;;; 차량 측면부에 붙어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