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6의 업그레이드 U2가 나왔습니다.
원래 크레사의 LED 렌턴은 자전거용(생활방수용)으로 수백가지 렌턴을 제작 판매 하는 미국회사이고
제조는 중국에서 제작 합니다. 그동안 스쿠버용으로 제작 하지 않았던 이유가 수요의 이유였을 탓입니다.
T6의 공식적인 밝기는 현재최고로 1300루멘(촛불 한개 밝기가 1루멘)입니다. 이전엔 P7(900루멘)이
최고였습니다. 국내 렌턴제조사 파티마사에서도 아직 T6를 적용한 렌턴 출시는 없는 듯 합니다.
국내에선 엉터리님 쌍희사에서 유일하게 제작 하고 있습니다.
기존 T6를 자체 씰링 처리하여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불안함에 씰링한 T6렌턴 모습
그런데 T6의 문제가 누수 부분을 완전히 해결 하지 못한 듯 하여 저 같은 경우 불안해서 자체 씰링을 해서
회원분들에게 구입 해드렸는데. 이번에 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U2가 나온 듯 합니다.
구입기 후기 올려 봅니다.
T6LED수중렌턴의 30m 동해에서 밝기 영상
케이스<--투어 다닐때는 짐이라 그냥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렌턴/밧데리/여분의오링/충전기가 셋트입니다.
120m 수중실험 완료가 보입니다. 스쿠버용수중렌턴은 80m 성공도 대단 합니다. 누수도 막았지만 앞
렌즈의 강화도가 상당히 높다고 봅니다. 아니면 유리가 깨지는데 120m 성공이 아마 3개의 오링의
장점인 듯 합니다.
보통 방수용이라하면 1m가 생활방수 입니다. 오링 한개 사용 다음에 두개가 스쿠버용이고 세개는
해저심해용도 가능하지 않을까 합니다. 어쨌던 누수를 3개의 오링으로 세번의 누수를 막는 뜻입니다.
기존 T6보다 약간 깁니다. 아무래도 오링이 3개라서 길어졌습니다.
3중 오링 모습
앞모습입니다. T6에 자체 고무본드로 씰링해서 지저분 해보입니다. 오른쩍이 U2
LED는 본사에선 다르고 새롭다 하는데. 제가 보기엔 둘다 T6 LED입니다.
즉 동일합니다. 아마 이번 U2가 1300루멘이고 런닝타임이 길어졌다는 것은
밧데리가 3100MA 용량이 늘어난 조건으로 봅니다.
이번에 이렇게 큰 용량이 처음 나왔으니 아무래도 그런듯 하고
어쨌던 누수부분에서 완전히 개량 되었다는 것으로
스쿠버 수중렌턴으로 거듭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링도 이전보다 두껍고 튼튼 하더군요.
그리고 LED를 싸고 있는 반사갓이 이전 보다 바뀌어 더 반사율이 높아
아마 확산성이나 직진성이 높아졌다고 1300루멘이라 한 듯 합니다.
그리고 이전의 것은 아나노이징에 코팅이 약해 몇번의 상채기에
스트레치가 났는데 이번에 고밀도 코팅을 해서 이 부분을 해결 했다 합니다.
http://www.cree.com/led-components-and-modules/products/xlamp/discrete-directional/xlamp-xml
원문주소
LED 제조사의 T6 설명서 원문-현존최고의 LED란 설명과 원래 이름은 Xlamp xm-l 입니다.
이 렌즈는 밧데리수나 용량에 따라 1000루멘에서 최대 1300루멘까지입니다.
아래 LED 본사의 스펙을 보면 밧데리 최대허용용량이 3000ma 인데
이번에 U2엔 밧데리가 3100ma 이니 아무래도 수상에서 최대 밝기는 LED의 열이 상승해
수명을 줄일 듯 하니 수상에서 최대 밝기는 되도록 피하ㅡㄴ 것이 좋을 듯 합니다.
XLamp XM-L
Shatters Single-Die Performance Standards
The XLamp XM-L is the industry’s brightest, highest-performance lighting-class LED, now available in the full spectrum of white. With breakthrough light output and efficacy, XM-L is designed for very high-lumen applications such as high-bay, indoor commercial or roadway lighting.
XLamp XM-L LEDs offer the unique combination of very high efficacy at very high drive currents, providing a 20% efficiency gain over the XLamp XP-G LED at the same current. With this available efficacy, XM-L can lower total system cost by reducing the number of LEDs and optics in the system.
사진에 보다시피. U2의 전구주위 반사갓이 크다. 그래서 확장성이 좀 더 크다.
밝기는 같은 led라 비슷하다.
오른쪽 확장이 좀 더 큰 것이 U2
저 두개가 하나로 합치면 2400루멘이라 불립니다.
저 두개가 합쳐지면 그 중앙부를 중심광이라 하고 그 그 퍼진크기에 따라 확장성이라 하고
퍼지지 않고 앞으로 나가는 것을 직진성이라 합니다.
다시. U2 사용기로 넘어갑니다.
T6와 U2 동시 런닝타임 테스팅 중-물에 넣고 해야 자체 온도를 식힐 수 있습니다-
테스팅 결과 T6는 런타임이 90분 U2는 125분입니다. U2는 동해에선 한 번 충전해서 수중에서 풀로 켜서
5탱크에서 6탱크 가능 서해는 연속으로 3탱크 가능합니다. 놀라운 연장입니다. 이전 보다 35분이 늘어
났습니다.
둘다 T6LED 비슷한 루멘입니다. 이 밝기가 T6에 밧데리가 한개 들어가면 1000루멘 정도이고 두개
밧데리가 들어가면 실루멘 1100루멘 나옵니다.물론 반사갓으로 기존 보다 더 밝다 해서 1300루멘은 억지
인듯 합니다. 1100루맨 스펙보다 더 나오면 LED가 타 버립니다. 아뭏든 판매자측에서 나온 루멘수가
1300루멘이라 하니....
이번에 오래가는 이유는 제 생각엔 밧데리의 용량이 늘어난 것이 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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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1300루멘의 밝기가 제가 갖고 있는 렌턴 900루멘, 모두 부러워 하는 모델 보다 400루멘 더 밝습니다. 소가 89만원 짜리 보다 더...
아래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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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명: GXL-Q5 LED 라이트 | | 판매가격 890,000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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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모델이 삼년전에 나왔을 때 모두들 부러워 했는데 이것 보다 300루멘 밝습니다. 지금은 위의 것이 보조렌턴 되버렸습니다.<--led의 발전이란..
위 현재 옥션에서 판매되고 있는 렌턴(누수가 잘되 추천안합니다. 한 두번은 바다 갈 수 있으면 몇번 쓰면 여지없이 누수 100% )의 밝기가 Q5 300루멘인데 실지루멘은 250루멘입니다. 이 렌턴 5개를 동시에 들고 가는 밝기가 1300루멘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U2가 T6의 단점이 누수에 약해. 개인적으로 씰처리해서 현재 누수위험은 없지만 T6의 단점은 밧데리가 2개 들어가는데에도 총 런닝타임이 90분입니다. 동해에선 3탱크 가능 서해에서는 2탱크만 가능한 런타임에다. 밧데리 장착시 자체 밧데리소모율이 있어 미리 밧데리를 장착 해놓으면 런닝타임이 짧아 진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보완된 U2는 이런 누수를 헤드부분 보완/2중오링에서 3중오링(3중오링을 처음봅니다. 보통 생활방수용은 1오링 스쿠버는 2오링인데 한개 더 넣었으니)을 한 듯 합니다.
두번째 90분의 런닝타임이 LED의 업그레이드로 런타임이 늘어났다 하니 동해 이틀 서해 3탱크 가능한 듯 합니다. 그래서 미리 밧데리 장착 하여도 자체 소모율이 있어도 좋을 듯합니다. 진작 나오지.
요약
1 이전보다 누수에선 확실이 잡았다. 3중오링과 렌즈부분 강화와 이중 덥게로 120m 방수실험완료
2 기존 LED T6는 동일하고 반사갓의 교체로 확산성과 직진성이 높아졌다.
3 코팅부분이 강화 되었다.
4 밧데리 업그레이드로 런닝타임 35분이 늘어났다.
5 현존 최고의 밝기와 방수능력을 가졌다.
6 가격 정말 착하다. 몇 년 전만 해도 이정도의 밝기를 구현 하려면 HID로 백만원 이상이다.
고양시스쿠버 해남강사
첫댓글 업체에서 도매가에 관한 항의 전화왔습니다. 그래서 가격을 삭제 합니다. 공동구매가격은 전화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