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할내용은(물론 사장님 진단후에...ㅎㅎ)
1.헤드,연소실 클리링
2.엔진쇼바(4~5개?) 기타수리상황...총알봐서...ㅋㅋ
3.하체에서 찌그덕거리는 소리 진단외 싸장님 진단..^^
4.연비:고속 10km, 시내:7km(그래도 준수하지요...1년전에는 조금 더 잘나왔답니다.^^
일단 제차량 증상은 1~2단변속시 변충외 2~3단변속시 뒤에서 살짝 잡아당기는듯한 느낌과 시원스럽지못한 과속성능 제주관적임^^ 1년전 대비 떨어진연비, 주행중이나 문닫을때 나는 찌그덕 거리는소리(이소리는 본넷앞쪽 걸림쇠부분..싸장님 구리스칠 한방으로 조용^^ㅋㅋㅋ 이것보고 살짝 부끄러웠음)
고유가 시대에 살짝 떨어진 연비와 출력땜에 차량을 바꿀까도 했는데..집사람의 반대로 무산되고...sm5클럽에서 싸장님가게 알게되었네요....하여튼 적정 비용으로 예전에 느꼈던 sm의 매력을 2~3년 더느끼고 차량 바꿀려구요.....이글보시면 오해하실 회원님 계실런지 모르겠습니다...sm내구성에대해서...잔고장없이 여지껏 잘달려준 제애마가 감사하지요...소모품외엔 거의 돈들인게 없다는...ㅎㅎ 이번이 단일 정비로 최고가가 될듯....
참! 차량은 04년 525입니다^^ 179,000km운행중...쪽지주세요!
---위내용은 정비예약때 글입니다-
그럼 후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중고로 구입한지 2년정도된 저한텐 세번째 sm(98 525~01에디시옹~04 525^^ 중간 중간에 디젤로 갔다가 다시sm^^)이었습니다. 전 차주분이 그래도 쎈터에서 정비이력까지 보여주시고 각종소모품은 제때교환은 되어 있었습니다.
차량 업어 와서는 타이어,미션,엔진오일(킥스 파오),안개등 전구 1개교환 이력밖에없습니다. 참내구성 좋은차구나^^ 이렇게 생각하고 지금도 이에는 반론이 없습니다.^^
싸장님과 동생분의 정밀진단으로 몇가지 문제점과 향후 발생될 문제점을 상세히 설명해주시네요ㅜㅜ. 작업시간 8시간동안 쉴세없는 자동차에대한 지식 일러주셔서 너무감사했습니다. 귀찮은 정비도 최소금액으로 수리할수있게 해주시는 모습도 보기좋았습니다...다시한번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정비내역--
1.엔진쇼바 6개(처음에 4개.....5개.....때마침 방문해주신 쇼바6개 다신 다른 차주분 얘기듣고 팔랑귀가 되어... 6개장착 결정^^ 사장님 왈, 와! 저양반이 6개 하라고 바람 넣었능교? ㅎㅎ 작업하시다가는 와~6개 한번에 달려니 빡시네...^^)
2.엔진미미 520vq용 교환(참고로 내구성은 525용보다 502v용이 더좋다고 하십니다.)
3.헤드플러싱 (간단플러싱):헤드상태는 비교적 양호하며 체인소리가 많이들리신다고 여유되면 체인교환 권고하심.ㅎㄷㄷㄷ^^
4.엔진오일: 일반광유로 한번 씻어내고 아랄 super tronic e 0w30 교환
*두분 사장님 진단으로는 체인 소음으로 인해 더시끄러워지면 체인교환 권고,써모서텟, 냉각수교환, 쇼바4개 교환...이렇게 진단받았네요...^^ 여유될때 중요한것 부터 정비를 해야것습니다.
정비완료후 테스트 운행을 위해 감천 해안도로쪽? 갈때는 동생분이 운전 하시기로 하고 차에 탔습니다. 초반가속력, 변속충격,코너링 정지시 차량 롤링,오르막출발시 스타트도 차가 시원스럽게 나갔습니다..조수석에서도 느낄정도로......내차 어디갔어? 어디갔어?^^ 다시 센타로 들어올때는 제가 운전했습니다..차량이 많아서 속도는 제대로 못냈지만, 정차~출발시 변속충격은 서서히 출발하니 아주살짝 느껴 지더군요..그래도 기존대비 80%이상 향상 된듯^^
여지껏 내차 내구성 최고지 크게 돈들어가는곳 없네...라며 자기만족 했다고 봅니다...정확한 진단과 차량관리가 중요하다는걸 새삶느끼며 집으로 향했네요.
정비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어디갈데가 없어서 두분정비하는것만 내내 지켜봤더니 다리도 살짝아프고..^^ 그래도 먼길가야한다고 서둘러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정비 마치고 김해 본가에 잠시들렀다가 i/c입구서 기름 만땅채우고 상주로 출발(남해~중부내륙(구마~현풍~김천~상주) 평소에 연비운전 한다고 과속은 잘 안하는편이나 테스트겸 해서 속도 140~160정도로 운행(가끔 풀악셀 195까지^^)
1.가 속 력 : 부더럽고 민첩한 가속력, 전에보다 4단에서 3단 킥다운에서의 부드러운 변속,가속력과 다시 4단변속시 굉장히
부드러움 쇼바가 진동을 잡아줘서 그렇겠지요^^
2.탄력주행 : 예를들어 전에는 평지 기준 140으로 주행시 전방700m 에 과속카메라 표지판 나오면 악셀을 뗍니다.그럼 카메라
(내민식) 부근에서 속도가 110이하로 줄어 들었지요. 평소에도 브레이크 안밟고 그렇게 해왔었었습니다....근데
어제는 같은코스,위치에서 악셀에 발을떼니 카메라 100미터전까지 125키로 헉! 브레이크 살짝 밟아주면서 통과
아~~이런것이구나...^^ 내리막 160정도에서도 악셀때고나서의 탄력주행거리가 많이 늘은것 같습니다.
3.연 비 : 김해~상주 195km인데요 120 이하 정속운행시 만땅넣고 출발하면 연료게이지 위에서 한칸 살짝위로 내려옵니다.
어제는 과속한것 감안하고 위치를 보니 정확히 위에서 한칸 빨간선에 위치합니다...연비는 불들어올때까지 타보고
정확하게 판단해보겠습니다^^
허접한 후기였습니다만 좀더 많은 주행후에 보충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 수리 잘 하셨네요..^^ 제가 엔진쇼바 6개 바람넣은 사람 입니다..ㅋㅋ
같은 업종에 계시고, 잠시나마 얘기 나누어서 좋았네요..^^
안녕하셔요 ...ㅎㅎ 잘 올라 가셧지요 ...~~
넵 사장님 다음에 또 날잡아가꼬 총알장전해서 손보러 한번 내려가겠습니다^^
성민님 덕분에 6개....하길잘했네요...멀어서 자주내려가기도 힘든데...ㅋㅋㅋ
ㅋㅋ.. 기왕하는거 6개 잘 하셨습니다..! 2개 - 4개 - 5개 - 6개 차이가 많이 납니다..^^
엔진쇼바.. 달아본 사람만 알죠 ㅎㅎ 전 이번에 4개 달고 왔는데, 나중에 부산갈 일 또 생기면 그때 2개 추가 고려해봐야겠네요 ㅎㅎ
저도 처음에는 4개를 달았다가 후에 6개로 늘렸는데, 확실히 4개 때와는 차이가 나더라구요^^. 아주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사장님과 기사님께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