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치매예방연합회에서는 치매예방자격증과정으로 치매예방관리사자격증과 치매예방지도사자격증을 교육하며 전국에 치매예방지부 및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혼밥, 혼영 이젠 너무 익숙한 단어입니다. 음식점을 가도 혼자서 밥을 먹는 경우도 많고 영화도 혼자보러 오는 것이 전혀 어색하지 않는 시대에서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예전과 같이 대가족이 모여살기보단 1인가구의 비율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문제는 혼자서 살고 있는 독거 노인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지금과 같이 독거 노인들이 많을 때에 제일 걱정되는 것은 바로 치매입니다. 독거노인들은 일반인들에 비해 치매발생률이 3배 가량 더 높다고 합니다.
치매국가책임제가 실시됨에 따라 무료로 치매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치매예방. 관리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을 정도로 예전에 비하면 많이 개선되어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매발병률에 비해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므로 평상시에 치매에 걸리지 않도록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치매에 대한 주변인들의 인식 문제 개선에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관리하는 것만이 예방에 좋은 방법입니다.
본연합회에서는 치매예방지도사자격증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 인증된 실버두뇌훈련지도사자격증1급과 실버인지놀이지도사자격증1급을 통합하여 25만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핸드브레인과 두뇌훈련, 인지놀이와 인지체조 등을 교육하여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교육을 진행하므로 평상시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의 100여개의 지부와 전국의 26개 대학 평생교육원에서 교육을 진행하므로 편리한 곳에서 교육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나와 가족의 치매예방을 위해
평생교육시대에 제 2의 직업을 위해서도
치매예방교육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치매예방자격증과정을 진행합니다.
2023년 2월 25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2023년 3월 25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2023년 4월 29일 토요일 연신내역 교육장
국제치매예방연합회
대표전화 1811-8169
김호성 교수 010-4612-9097
홈페이지: 국제치매예방연합회.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