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최대의 질병은 자궁암이라고 할 정도로 발병율도 높은 암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암이 그렇듯 자궁경부암 증상 또한 초기에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어느정도 진행이 되고 나서야 알아차리게 되는데요. 그래서 규칙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자궁암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체중 감소
이유없는 체중감소가 나타날 경우, 자궁암증상으로 의심해 보세요. 체중 감소는 어느정도 자궁암이 진행된 뒤부터 나타납니다.
골반통, 요통
자궁암이 어느정도 진행되면 주위 장기를 침범해서 요관이 막혀 허리가 쓰리고 골반 좌골신경이 침범되어 요통이 생깁니다. 자궁암증상으로 방광, 직장까지 전이가 되면 배뇨가 어렵고 변비나 혈뇨가 발생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질 분비물 증가
또한 자궁암증상이 나타나면 냉이나 분비물이 많아집니다. 암 덩어리가 2차 감염이 되어서 괴사가 생기면 악취가 생기고, 냉이 많아지니 유의하세요.
질 출혈
자궁암증상이 계속 진행되면, 암 세포가 종괴를 만들기 시작해서 출혈이 생깁니다. 비정상적인 질 출혈이 생기는 것은 생리기간과는 무관하게 불규칙적인 하혈을 하게 됩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으로 이런 현상이 생기면 성관계 후, 대변 후, 심한 운동 후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아직 폐경도 하지 않았는데 생리양이 급격히 많아지거나 생리기간이 길어지는 경우도 자궁경부암의 증상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비정상적인 질 출혈이 생기면 항상 자궁암증상을 의심해 보세요.
출처: 라이프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