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오늘 시간부터는 유다서 18절 입니다.
'그들이 너희에게 말하기를 마지막 때에 자기의 경건하지 않은 정욕대로 행하며 조롱 하는 자들이 있으리라 하였나니' (유다서18절)
ὅτι ἔλεγον ὑμῖν· ὅτι ἐν ἐσχάτῳ χρόνῳ ἔσονται ἐμπαῖκται κατὰ τὰς ἑαυτῶν ἐπιθυμίας πορευόμενοι τῶν ἀσεβειῶν
첫번째 헬라어 단어부터 보자면 ὅτι
[hŏti] 호티 로 그 뜻은 우리말 '곧''그래서' '왜냐하면' 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다음 단어로는 헬라어 ἔλεγον [élegon] 엘레곤 으로 뜻은 '그들이 말했다' 또는 '그들이 글로 말하다'의 뜻이랍니다.
그리고 다음 ὑμῖν [hümin] 휘민 으로 그 뜻은 '너에게' '너희에게'입니다.
그러면 위의 '호티 엘레곤 휘민' 세가지 단어를 이어보면,
곧 그들(성령의 권고를 받은 사도들)이 너희에게(성경으로) 말하기를 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ὑμῖν [hümin]휘민 '너희에게'
라는 뜻 단어에 뜻풀이 관주로 일곱가지 단어를 주십니다.
즉 성령이 사도들을 통하여 한 말들을 간추린 중요 성경장절을 모아 주신 것이 되겠습니다.
이에 한 단어씩 그리고 그 단어와 함께주신 관주구절의 성경장을 찾아 각인의 여의를 따라 각자 묵상하시도록 하였습니다.
오늘은 그 두번째단어 ἐπί [ĕpi] 에피 의 뜻관주 '에게이로'를 살피시고 묵상하겠습니다.
2. ἐγείρω [ĕgĕirō] 에게이로 는 그 뜻이 '깨우다' '마8:25' '일으키다'입니다.
대표관주로 주신 마8:25를 보니,
'그 제자들이 나아와 깨우며 가로되 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입니다.
말씀을 보니 빛의 자녀들에 매사 삶의 자세를 말합니다. 빛(그리스도)으로 옷(은혜=구원=하나님을 기쁘시게 삶)입기를 범사에 간절함으로 기다리며 분별하여 단정한(두려움 없는)삶을 살아가는 것을 말하겠습니다.
※우리 각인이 따로와 함께 묵상하실 관주성구입니다.
<일어나다(마2:14, 막5:41, 행12:7), 일어나게 하다(마3:9), 깨우다(마8:25), 살리다(마10:8, 요12:1, 행10:40), 살아나다(마11:5, 막6:14, 요2:22), 내다(마2:11), 일어서다(막3:3), 깨다(막4:27, 눅8:24, 롬13:11), 세우다 (행13:22, 23), 살다(고전15:20,43).>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