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왜 다음 영상을 게시하는지 명확히 알고 싶습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경우 지난 주말 하마스 공격에 대한 이스라엘의 대응으로 인한 팔레스타인 희생자에 대한 객관적인 보도를 제공하는 언론은 없습니다. 나는 이스라엘이 존재할 권리가 있다고 믿습니다. 나는 또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이 자유롭고 독립된 국가를 가질 자격이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도 존재할 권리가 있습니다.
나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의 적개심이 너무 심해서 외교적 해결책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믿는 것이 순진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이 전쟁이 길어질수록 팔레스타인인들이 엄청난 수의 사상자를 겪고 있는 가운데 아랍과 이슬람 세계가 내 평생 보지 못했던 방식으로 팔레스타인을 중심으로 집결하는 모습을 보게 될 것이라는 점이다.
소셜 미디어는 미국과 유럽의 국경 밖에서는 억제하거나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 전쟁의 주요 와일드 카드입니다. 무기를 들고 있던 죽은 하마스 전사들이 땅을 뒤덮고 있는 것을 보는 것은 하나의 일입니다. 그들은 합법적인 군사 표적입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는 이스라엘 공군이 민간 목표물을 폭격하고 수천 명의 민간인 사상자를 발생시키는 동안 가자 국경에 이스라엘 탱크가 대규모로 구축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하마스가 인간 방패를 사용하고 있어 이스라엘이 병원과 모스크를 폭격할 수밖에 없다는 주장은 워싱턴에서 반향을 일으킬 수 있지만 바그다드, 테헤란, 카이로, 앙카라, 리야드 사람들은 그러한 변명을 거부합니다. 가자 지구의 잔해를 담은 비디오와 사진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을 말살하려 한다는 증거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사람들이 이러한 이미지가 어떻게 중동과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이스라엘에 대한 반응을 촉발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영상은 팔레스타인 의사가 자신의 가족이 응급실로 이송되는 것을 발견하고 자신의 아들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무 말이 없다.
마지막 요점입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민간인에게 이런 종류의 피해를 입히고 있다면 서구가 무엇을 보여주고 말할지 상상할 수 있습니까? 지난해 러시아가 병원과 학교를 폭격했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소셜 미디어에는 수백 명의 사망하고 부상당한 우크라이나 민간인의 실제 이미지가 가득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미국과 나토가 공급한 무기를 사용하는 우크라이나군에 의해 정기적으로 포격을 받고 살해된 것은 돈바스의 민간인이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이러한 위선을 무시하는 반면, 전 세계 지도자들과 사람들은 이 비열한 이중 기준에 주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