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드라인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소속 배우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많은 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최근 배우 초상권과 관련한 문제가 발생한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도 전합니다.
몇몇 팬분께서 배우의 이름을 사용하여 이득을 취하려는 것 아닌가 걱정하는 마음에 회사 측에 연락을 주셨습니다.
사실 확인 결과 다행히 부당 이익을 취할 목적은 아니었던 것으로 결론지어졌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팬분들 사이에서 오해의 소지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회사 측은 판매자가 회사에 사전 동의를 구한 뒤
정산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조건 하에 굿즈 제작을 허락하기로 하였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굿즈 제작을 진행할 시 회사에 사전 동의와 구성 내용물에 대해 확인을 거치신 뒤 제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단, 비영리 목적의 개인 나눔, 팬카페 서포트 특전 등은 제외)
향후 혹시라도 회사와 사전 동의 없이 영리 목적을 바탕으로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한 것이 포착될 경우
회사 측은 판매자에게 다양한 조치를 취하여 책임을 물을 예정이니 꼭! 주의하여 주십시오.
배우의 이름, 얼굴과 함께 판매되는 굿즈에 문제가 생겼을 시 회사뿐만 아니라 해당 배우에게도 누가 될 수 있기에 조금 더 조심스러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배우를 좋아하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이라도 후에 배우의 이름에 해가 될만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그것은 팬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혹시 모를 문제 발생의 방지 차원에서 기본적으로 회사에 동의를 구한 뒤 굿즈를 제작하는 것이 올바른 과정이라는 판단하에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소 미숙한 대처로 팬분들께 혼란을 드려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배우를 위해 좀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레드라인엔터테인먼트
첫댓글 굿즈 제작하신분이랑 일면식도 없는데 댓글 쓰게 되네요. 소속사가 배우와 관련된 것들에 대한 모니터링 및 서치를 통해 알게된게 아니라 제보에 의해 알게 됐으면서 팬 내에서 제보자가 있었다는걸 굳이 드러내서 내적분란 만들필요 없었을거같은데요. 확인절차 및 공지만 있어도 충분하지. 영리적 목적을 취하려한건지, 어떤 순으로 진행되는지 제대로 확인없이 무작정 중단하라는 것도 공식계정에 그분 사진 이용은 잘 하신다면서 팬과 창작물에 대한 존중은 없네요. 특히 배우분야에선 올드팬의 중요성 아셔야할텐데. 깔끔하게 쓰신 공지 곳곳에 사람을 불쾌하게 만드는 부분들이 있는데요. 먼저 첫줄에 부당이익 을. 취하려 한것 은.
부분 그럼 부당하지 않은 이익은 취하려했는지 충분히 예산문제에 대해 이야기했을텐데요. 배우 초상권 문제야 소속사쪽에서 가지고 있으니 굿즈 허락은 알겠는데 이번에 칼같이 금지시킨거랑 다르게 또 서포트특전은 제외.
이번사건이 충분히 영리적 목적이 없었음이 밝혀졌다면서 배우에게 누가 된다, 해가된다 같은 워딩은 굉장히 팬들이 배우한테 피해라도 끼친양 섭섭하게 들리네요. 오히려 더 조심하게 됐을텐데 . 암튼 새로 유입된 팬들 많으면서 가뭄같은 덕질에 다들 좋아했는데 대처가 생각보다 많이 아쉽네요 ㅋ
그러게요. 아 다르고 어 다른건데 소속사 담당자분 말이 경솔하네요. 사실 이 문제는 결국 소속사 부주의로 생긴 문젠데 왜 팬들 잘못으로 떠넘기죠?
소속사에서 직접 트위터 모니터링해서 검열한 것도 아니고 다른팬한테 들은후에 그제서야 검열하고 진짜 부당이익을 취할 목적이었는지 아닌지 확인도 안하고 바로 취소 시켰으면서 이제와서는 선심쓰듯 통장내역 확인시켜주면 허용하겠다고 하는것도 웃기고요.
그리고 팬 굿즈가 뭐 대단한 범죄고 그걸로 부당이익 생기면 얼마나 생긴다고 지금 팬카페서 팬들한테 배우에게 해가되니 누가되니마니 '팬의 도리'를 들먹이는거 진짜 기분나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