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재료 : 된장 1컵, 고추장3스푼, 마늘3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 피칸 1/2컵, 피칸가루 1/2컵
만들기 : 모든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고 맨 마지막에 피칸을 기호에 따라 부숴 넣는다.
주재료 : 멸치100g, 굵게 다진 피칸 ½컵
양념 : 간장½스푼, 설탕1스푼, 올리고당2스푼, 고추기름2스푼
만들기 :
①마른 팬에 멸치를 넣고 볶아 수분과 비린내를 날려주고 체에 내려 가루를 털어준다.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려도 ok)
②팬에 양념을 넣고 끓어오르면 ①의 멸치와 다진 피칸을 넣어 수분이 없도록 버무리며 바삭하게 볶는다.(약불)
주재료 : 피칸멸치볶음, 밥, 쌈 채소, 쌈장, 피칸
만들기 :
①밥에 피칸 멸치볶음을 넣고 버무려 쌈밥을 만든다.
②밥200g(1공기)+ 피칸멸치볶음40g을 섞어 원기둥 형태의 밥을 만든다.
③80도 정도의 따끈한 물에 채소를 넣다 빼서 찬물에 넣다 빼서 쌈 채소를 준비하고 쌈 채소에 ②의 밥을 넣어 돌돌 러프하게 말아주고 쌈장과 피칸을 올려 완성한다.
삶은 소면에 피칸 쌈장과 깨, 참기름을 넣고 남은 채소를 넣고 버무려주면 완성!
리놀렌산과 엘라그산도 함유되어 있다.
2010년 미국 농무부(USDA)는 피칸이 모든 견과류 중 항산화 지수가 월등히 높다고 발표한 바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쌈채소나 칼슘이 풍부한 멸치는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피칸과 함께 먹으면 각종 영양소를 골고루 흡수할 수 있는 최고의 궁합이다.
본 방송에서 김선영 기능조리사는 된장, 고추장, 다진 마늘, 참기름에 피칸을 섞어 피칸 만능쌈장을 만들었다. 또한 피칸과 멸치를 볶아서 비린맛을 잡고 고소함을 끌어올린 피칸 멸치쌈밥과 남은 쌈장으로 만든 초간단 피칸쌈장 국수까지 피칸을 주제로 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피칸 만능쌈장은 한번 만들어두면 3개월 정도 냉장보관하고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피칸 자체로는 냉장 시 6개월 이상, 냉동 시 2년 이상 보관 가능하다.
피칸의 적절한 하루 섭취량은 15~20개 정도이다.
첫댓글 함 만들어 봐야겟어요
멸치볶음 은근 잘 안되더라구요..한번 해봐야겠습니다...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