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안을 빕니다.
지난 3월에 2023 봄 심도학사 영성강좌 1 "사막, 멀고도 가까운 : 사막 교부의 영성"을 많은 분들의 참여 속에 감사히 잘 마쳤습니다.
이번 4월 15일(토)에 두 번째 강좌
빛의 화가 조광호 신부님의 "종교와 예술 : 무엇이 다르고, 무엇이 같은가?"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 일시 : 2023년 4월 15일(토) 오전 10시 30분~오후 4시
■ 장소 : 강화 동검도채플갤러리(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동검리 245)
■ 강의 내용_
존 키츠의 시구처럼 "아름다움은 진리이며, 진리는 아름다움"이라면, 종교와 예술을 너무나 가까운 사촌간일 것입니다. 종교와 예술의 상징적 체계와 실존적 체계는 어떻게 닮았고, 어떻게 다를까요? 예술이 약속하는 행복과 종교가 약속하는 구원은 무엇이며 어떻게 다를까요? 이와 같은 물음을 오늘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종교와 예술, 특히 그리스도교 미술의 관점에서 조망해 봅니다.
■ 강사 소개_
조광호 시몬 신부님은 어린 시절부터 시 쓰고 그림 그리기를 즐기셨고, 가톨릭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시고 사제 서품을 받으신 후 독일 뉘른베르크대와 동 대학원에서 그림 공부를 하셨습니다. 그동안 수십 회의 국내외 개인전을 여셨고 단체전에 참여하셨습니다. 그리고 부산 남천성당 유리화, 서울 당산철교 외벽의 벽화, 서소문 성지를 비롯 국내외 20여 가톨릭 교회의 대형 이콘화 및 제단 벽화, 유리화작품을 제작하셨습니다. 또한 한국천주교중앙협의회 출판국장을 지내셨고, 문화영성 교양지 <들숨날숨>을 창간해 편집인도 맡으셨습니다. 후학 양성에도 힘쓰셔서, 인천가톨릭대 조형예술대학 교수와 학장을 역임하셨습니다. 현재는 가톨릭조형예술연구소 대표, 인천 가톨릭대학교 조형예술대학 명예교수로 활동하고 계시고, 최근 강화도 동검도에 자연과 예술과 영성을 담은 갤러리 채플을 만드셔서 주임신부로 계시면서 고단한 삶에 지친 이들에게 '혼의 숨터, 영혼의 쉼터'를 제공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이곳에서 섬광 같은 은혜의 빛을 간절히 구한다면, 당신의 어두운 눈은 빛을 보기 시작할 것입니다. 눈꺼풀 하나 차이로 세상이 보이고 안 보이고 하듯이, 당신 내면의 눈도 결코 다르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염원은 간절해야 하고 당신의 결행은 단순해야 합니다." _조광호 신부
■ 강의 일정_
1강 : 오전 10:30-오후 12:30
점심식사 및 휴식 : 오후 12:30-2:00
2강 : 오후 2시-4시
■ 참여_ 현장 대면 강의 (선착순 25명)
* 심도 있는 대화를 위해 인원을 제한합니다. * 신청은 댓글창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료_ 5만원 * 월별 (오전/오후 2강 & 점심식사 포함)
국민은행 252101-04-083964 사단법인심도학사
* 투명한 회계 처리를 위해 참가비를 현금으로 받지 않습니다.
* 참가비 입금시 성함과 해당 강의를 표기해주시기 바랍니다. (예: 이름-4월)
■ 문의_ 전화 : 032-932-2957 이메일 : simdohaksa2011@gmail.com
■ 2023 봄 심도학사 영성강좌 전체 안내
https://cafe.daum.net/simdohaksa/lI6S/166
첫댓글 신청합니다. 동검도의 아름다운 영성 만나러 가요~
박양희 신청합니다
참가신청합니다
김영희 신청합니다
하원두 신청합니다.
김영희입니다. 집에 갑자기 일이 생겨서 이번 강좌는 참석이 힘들것 같습니다. 다음 강의 때 뵐께요.
철원에서 둘째아들 부부(이요셉.최지현) 참석합니다.
심도학사에도 몇번 참석했었는데 이번 강의는
초9살,유6살 손자들에게도 예쁜교회와 작품도 보여주고 싶습니다. 교대로 밖에서 노는 것을 돌봐야해서 강의는 조금씩 빠져야하지만 신부님 작품도 보고 말씀도 듣고 싶어서 참석합니다.
비가 온다고해서 밖에서 놀수 없어 살짝 걱정입니다.
심도학사 4월 영성강좌 참가 신청 고맙습니다.
1. 강의 장소는 '동검도채플'입니다.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동검리 245)
2. 강의는 오전 10시 30분-오후 4시입니다.(오전 1강, 점심, 오후 2강) 조금 일찍 오서셔 다과 드시며 인사 나누시다 강의에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토요일에 반갑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