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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효쾌속 추단법 六爻快速推斷法《 一 》《 二 》《 三 》
第一章:起卦 第二章:基要 第三章:六爻推斷三大法 第四章:六爻推斷三大法 - -陰陽 | 第五章:六爻推斷三大法--陰陽 第六章:六爻推斷三大法--四象 第七章:六爻推斷三大法-- 四象 | 第八章:六爻快速推斷法 第九章:六爻快速推斷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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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二章:基要 기요(기초가 중요하다)
第一節:易簡 이간(쉽고 간단하다)
* 易 바꿀역 쉬울이 ;① 바꾸다 ② 쉽다 ③ 바뀌다 ④ 어기다
萬彙之繁--大道至簡 만휘(무리)의 번(많다) - 단순함으로 가는 길
《易經》中有個“簡易”的思想,就是要把複雜問題簡單化。
抓住事物的本質一點就夠了,其他的可以都不管或少顧,這樣就把問題簡單化了。
"역경"중 "간이"의 사상이 있고, 이것은 복잡한 문제를 간단화 합니다.
사물의 본질을 파악하고 나머지는 무시하거나, 그들 문제를 단순화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一:由規律入手,以理演象
1. 규율 입수 때문이에, 이치가 연상(통한 상)이다.
* 演 흐를연 ① 흐르다 ② 펴다 ③ 스며 흐르다 ④ 통하다
任何事物都不是孤立的、零散的。
萬物都有它各自的內在聯繫,也就是規律性。
什麼是規律?
어떤 사물 모두 고립되거나 파편화되지 않습니다.
만물 모두 그들 각자의 안에 연결, 즉 규칙성이 있습니다.
규율이란 무엇입니까?
列寧指出:
“規律就是關係……本質的關係或本質之間的關係,規律就是客觀規律。”
例如月有陰晴圓缺,人有生老病死,植物有花開花落,
時序有春複秋冬……宇宙中的一切事物都在遵循著一定的規律而運動。
崐 “斷易不可拘泥,為學之道貴在明理。”
레닌은 지적했다:
"규율은 관계이다... 본질의 관계이거나 본질 사이의 관계이며, 규율은 객관적 규율입니다. "
예를 들어, 달은 음이 맑고 원의 이지러짐이며, 사람은 생노병사가 있고, 식물은 꽃을 피우고 꽃이 지는 것이 있고,
때 순서는 봄과 가을과 겨울이 있다...우주의 모든 사물은 일정한 법칙에 따라 운동합니다.
" 단역은 경직할수 없고, 배우는 도가 되어 귀함은 밝은 이치가 있습니다."
六爻可以說是完全是一種哲理,它決定了六爻的機制,它充滿了唯物辯證哲理。
六爻為數學、為理學,以數定命,以理度事,它始終是最具體的辯證法。
六爻推斷的一切方法都是建立在理上的。
六爻快速推斷重要的是道和理。
六爻中的一切皆被內在規律所制約,一切紛亂現象的深層都呈現著六爻基要的規律和天人合一的規律性。
熟知六爻基本構成的內在規律,才能進行總體分析,才能得出最後結論。
육효는 그 육효의 메커니즘을 결정하고, 완전한 일종의 철학일 수 있으며, 유물론 변증 철학으로 가득 차 있다.
육효는 수학과 이학이며, 수가 정해진 명이고, 이치가 법인 일이며, 그것은 시종 가장 구체적 변증법입니다.
육효 추단의 모든 방법 모두는 건립에서 이상적입니다.
육효 쾌속 추단에서 중요한 것은 도와 이치이다.
육효중의 일체 모두 내적 규율의 제약을 받으며, 일체 분란 현상의 심층모두 육효의 기초에 나타난 중요한 규율과 천인 합일의 규율성 입니다.
육효의 기본 구성의 내부 법칙을 알고 숙지해야만 전체적인 분석을 진행하고, 비로소 최종 결론을 득출할 수 있다.
思路決定出路--六爻快速推斷一定要先把內在的規律、內在的聯繫,並把道理搞清弄清。
於是,路就拓出了。
可以說理路思路決定六爻推斷的出路。
若不把六爻中的內在的規律、內在的聯繫和道理搞清,就會在六爻斷複雜縱橫交錯的卦爻面前不知所措,面對各式各樣的問題就會茫然無法下斷了。
생각이 출구를 결정한다 - - 육효쾌속추단은 일정한 먼저 내면의 규율, 내면의 연결을 파악하고, 도리를 명확히 해야 한다.
그래서 길은 열렸습니다.
이성적인 사고방식이 육효 추론의 출로를 결정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육효중의 파악한 내적인 규율, 내적인 연결과 도리가없다면, 당신은 육효판단의 복잡하고 종횡 교차하는 괘효 앞에서 헤매게 될 것이고, 각종류의 문제에 직면하여 헤매게 될 것이다.
六爻快速推斷至始至終都有極強的理性。
不論是起卦的年月日時,還是靜動卦爻與行運應期策劃解化等。
處處理在其中,以理布象數,一切都在嚴密理論和嚴密的規律指導下進行推理下斷的。
要分析好和理解好六爻的內在結構與規律,由規律入手,由理演象,才能解決一個個久繞心間的疑問,這時令人目眩的六爻繁雜的變化便將成為你鞭下的羊群,戰車上的馭馬,唯你之命是從了。
육효 쾌속 추단은 처음부터 끝까지 강력한 이성을 가지고 있다.
기괘의 년, 월, 일,시를 불논하고, 또한 정동 괘효와 함께 행운 응기의 계획과 해화 등 계획이다.
모든 것은 엄격한 이론과 엄격한 법칙의 지도 아래 추론되고 판단됩니다.
육선의 내부 구조와 법칙을 분석하고 이해하기 위해, 규칙에서, 이유에서, 오래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눈부신 복잡한 변화의 육효는 당신의 채찍 아래 양이 될 것입니다, 말 위의 수레, 당신의 명령에만 복종합니다.
二:六爻的基本規律 2.육효의 기본 규율
六爻五行陰陽的生克制化、沖合刑害及卦爻局勢的規律組合就是六爻最基本最本質的理和規律。
掌握六爻五行陰陽的生克制化、沖合刑害及卦爻局勢的規律組合就是把握了六爻推斷的理和規律,
由此也就掌握了開啟六爻的金鑰匙。
육효는 오행 음양의 생극제화, 충합형해 그리고, 괘효국세의 규율 조합은 육효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이치이고 규율이다.
육효 장악은 오행 음양의 생극제화, 충합형해 그리고 괘효국세의 규율 조합은 파악한 육효 추단의 이치와 규율이인데,이유는 이것또한 파악한 육효의 황금열쇠를 터득하여 여는 것이기 때문이다.
三:五行的“易簡”--五行歸陰陽
3,오행의 "이간" - - 오행은 음양으로 돌아간다
六爻的生克制化、沖合刑害及卦爻局勢的規律組合等有很多個,但五行只有五個,
按五行歸陰陽,五行歸陰陽體用的卦爻全局勢的核心意識來分配,
五個五行中就只有兩個五行最重要,
這兩個五行就是一個卦爻全局勢的核心。
육효의 생극제화, 충합형해그리고 괘효국세의 규율 조합등은 다양하지만, 오행은 오직 5개가 있고,
오행이 음양으로 돌아감에 따라, 오행이 음양이 돌아와 체용하는 괘효 전국세의 핵심 의식에 따라 분배하고,
5개 오행 중에서 오직 2개 오행이 가장중요하며,
이 2개 오행은 한 괘효 전국세의 핵심입니다.
當我們認清了這一點時,在我們的意識裏就會很開朗,
這時我們可以把千變萬化中的卦爻現象只看成兩組五行,
當我們樹立起這樣一個“易簡”和“核心”的意識時,
這樣我們在分析卦爻全局勢萬象紛紜時,
就會更直觀、更快捷的把握住卦爻全局勢的核心,一目了然。
당연히 우리가 이것을 인식할 때, 우리의 의식속에서는 매우 기뻐질 것이고,
이 때 우리는 천변만화 중의 괘효현상을 파악할수 있는데 오직 2개 5행을 이루어 보며,
당연히 우리는 시작을 수립하여 이러한 하나의 "이간 "과 "핵심" 의 의식을 수립할 때,
이러한 우리는 괘효의 전국세 만상 나누어 분석하여 전할 때,
이것은 더 직관,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으며 괘효 전국세의 핵심으로가며, 한 눈에 명확합니다.
“一陰一陽謂之道”,六爻易斷以陰陽為體,易象為用。
善於六爻推斷的人,
會把六爻中所有高深的象數理義都會轉換為最簡化的運算---陰陽斷,
只看六爻五行的陰陽消長、
只推六爻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體用互換的平衡與變化的病藥處,
六爻中的生克沖合刑害等等的成立與否全須五行陰陽強弱來決定,
然後展開其象數與行運象數之演變。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이 도이다", 육효 이단에서 음양이 체가되고, 역상이 용이 된다.
육효를 유추하는 데 능한 사람은,
육효 파악중에서 높고 깊은 상수 이의 모두 전환은 가장 단순화된 연산이 된다- - - 음양 판단이고,
오직 육효는 오행의 음양의 성장과 쇠퇴만 보고,
오직 육효는 오행 생극제화중의 음양으로 체용 호환적 평형과 변화의 병약장소를 추리하고,
육효중의 생극충합형해등등의 성립여부에 따라서 오행의 음양 강약에 의해 결정하며,
그 다음 그 상수와 행운 상수의 진화를 전개해야 한다.
如能捉住五行歸陰陽這個要點,學習運用起來,六爻斷則惟簡惟易了。
如果對此困惑不解,使用起來就會越來越繁難,六爻斷就會總是徘徊在“雲深不知處”的境界中。
음양으로 돌아가는 오행의 핵심을 파악하고 사용법을 배우면 육선은 간단하고 쉬울 것입니다.
이것에 당황하면 점점 사용하기 어려워지고, 6 개의 선은 항상 "구름이 깊고 어디로 가야할지 모르겠다"의 영역에 머무를 것입니다.
學習六爻快速推斷,都有一個由必然王國向自由王國過度的過程,
不注重六爻五行旺弱、生克制化、沖合刑害的陰陽法則,不打好這個基礎,
就想用六爻推斷好人事是不容易的。
육효 쾌속추단 학습은, 모두 유일하게 필연 왕국을 향한 자유 왕국의 과도한 과정이며,
육효는 오행왕약, 생극제화,충합형해의 음양법칙을 주의하지 않고, 좋은 기초를 닦지 않으면,
상용 육효 추단에 좋은 사람일은 쉽지 않다.
凡學習六爻推斷的預測者,
在最先學習六爻推斷時就應該只把握住六爻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互換的平衡與變化的病藥處這條簡理。
보통 육효 추단의 예측을 학습에는,
가장먼저 육효추단 학습 시는 응해는 오직 육효 파악에 가서 오행 생극제화중의 음양이 호환한 평형과 변화의 병약있는곳 으로 이는 간단한 이치이다.
只把握住五行陰陽即可,這種只把握最根本的方法才具有直觀性,
一看就懂,一學就會,學習量少,節費了大量的學習和推斷時間,
且信息量大,應用範圍廣,適應性強,
因此對學習、推斷和普及六爻因很有幫助。
오직 파악에서 오행 음양 즉 가능하고, 이것은 오직 가장근본적 파악의 방법으로 비로소 갖춘 직관성이며,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고, 한번에 학습하며, 학습량이 적고,대량의 학습과 추단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정보의 양이 많고, 응용 범위가 넓으며, 적응성이 강하고,
이유는 이에 대해 학습하고,추단하고 대중화고그리고 육효는 매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六爻不論何法均宗源於陰陽五行,均是陰陽五行的延伸、推演或變相。
六爻推斷一但把握了陰陽五行的病藥處,由理尋象,象數則就很直接很明瞭的“懸象以明”了。
육효는 어떤법을 사용하든 음양 오행에서 비롯된 것으로, 모두 음양의 오행의 연장이며, 추리연역, 상의 변이다.
육효 추단은 일단 음양오행의 병약 장소를 파악하고, 이치로 형상을 찾기에, 형상의 수가 매우 직접적이고 매우 명확한 "현상으로 확실"하다.
對六爻快速推斷入手而言,應以陰陽五行為根本,具體的象數為枝為節。
任何一個事物,只有處在相對穩定相對平衡的時候,才能夠認識清楚它的規律,
五行陰陽就是這樣一種相對穩定相對平衡的規律,
因此五行陰陽像似“芝麻開門”的咒語,
借著它的規律能使象數變得清澈透明。
육효괘속 추단에 대해 입수한 말은, 응에서 음양오행은 근본이 되고, 구체적 상수는 가지가 되고 마디가 된다.
어느 한 사물 책임은, 오직 있는곳이 상대은정에 있어 상대 평형의 시후인데, 비로소 인식이 청초한 그의 규율이고,
오행음양은 이런 일종의 상대 안정이고 상대평형의 규율이고,
이유는 이 오행음양 상은 '참깨 개문'의 주문과 같아서,
빌린 그의 규율은 상수를 사용 변을 얻어 선명하고 투명하다.
四:六爻學表面看來是很繁雜的,例如起卦斷卦,
例如有十至數十種諸多的分類預測,
每一種分類預測都可以不斷的擴展其運用與深入的範圍,
每一種斷法和分類預測都可以搞得極為繁雜,玄之又玄,
使人難以學習和掌握。
4 : 육효학은 표면적으로 매우 복잡하게 보이는데, 예를들면 기괘 단괘와 같고,
예를 들면, 10에서 수십 개의 많은 종류의 분류 예측이 있는것 처럼,
매 종류 분류 예측 모두는 부단한 확장할수 없고 그 운용과 심층적 인 범위를 계속 확장 할 수 있으며,
매 종류 판단법과 분류 예측 모두는 매우 복잡하고 신비하고 또 신비할 수 있고,
사람들이 배우고 마스터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實質上六爻預測術,只要分清體用、病藥、緊扣行運應期的觀念,
注意五行生克制化的陰陽消長(策劃解化)和其具體演變出來的象數即可。
- - ㅡ 실질적으로 육효 예측술은, 오직 중한것은 체용, 병약을 구별하고, 행운 응기의 관념을 면밀히하며,
오행 생극제화의 음양 소장과(책획해화) 그 구체적인 진화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된다.
不要把精力過多的用在斷語的死記硬背上,首先應該從六爻的根點和理上出發,
把基本的知識掌握好,用久了,到時候這些斷語就能自已基本上都能推導出來。
不必搞得那麼複雜,至少開頭不必搞得那麼複雜,
若妄追萬彙之繁,必然迷困於六爻學的“圍城”之中。
판단어의 암기에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지 말고, 우선 6효의 근본과 이치에서 시작하여,
기본 지식을 잘 습득하고 오랫동안 사용하며, 때가 되면 이러한 주장은 기본적으로 스스로 추단할 수 있으며,
그렇게 복잡할 필요도 없고, 적어도 처음에는 그렇게 복잡할 필요가 없고,
만일 만휘의 사의 복잡성을 쫓으면, 필연적으로 육효학에의 "포위"에 갇히게 될 것입니다.
五:斷卦內容太繁雜,就會存在不少弊端。
5: 괘 판단의 내용이 너무 복잡하면 단점이 많습니다.
推斷系統越複雜,規律就越難找,
推斷系統越簡單,規律就越好找。
추단 시스템이 복잡할수록 규칙을 찾기가 더 어렵고,
추단 시스템이 간단할수록 규칙을 찾기가 더 쉽습니다.
六爻推斷 육효 추단
應追求大道至簡,執理而入,由理演象。
不應將簡變繁,而應將繁變簡。
응은 대도지간을 추구해야 하고, 이치를 고집하며 들어가고, 이치에 따라 연상합니다.
불응은 대쪽이 변해 번성하며, 응은 번성이 변해 대쪽입니다.
六爻預測學說透了就是仔細推斷六爻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體用互換的平衡與變化的病藥處
(天機盡泄於有病之間,斷法總在醫藥之處),盜其機而用之。
其他具體的六親、六神、卦爻辭、神煞等象數不過均屬綠葉罷了。
육효 예측학설은 육효 오행 생극제화중의 음양 체용 추단을 호환하는 평형과 변화의 병약의 곳을 세심하게 추단
(병사이에서 천기 진설하고, 단법은 항상 의약이 있는 곳에 있다)하여, 그 기회를 훔치며 사용하는 것이다.
기타 구체적 6친, 6신, 괘효사, 신살등 상수는 불과 녹색 잎에 속합니다.
只有把握六爻中的五行陰陽而不去過多的顧及卦爻辭、神煞、外應等等比較繁雜的玄機,
只有把握住五行陰陽這條最根本的六爻學規律,六爻推斷才會最直觀,快速而簡易。
오직 육효중의 5행 음양 파악하면 과다하게 돌아보지 않거나 괘효사, 신살, 외응 등 비교적 복잡한 현기이며,
오직 오행 음양으로 가서 가장 근본적 6효학 규율을 파악 하면, 6효 추단은 비로소 최고의 직관, 쾌속이며.쉽다.
- - -這也就是說暫勿用深層的玄機而直究本源,六爻推斷要想快速,就要極少運用那些比較複雜的運算。
否則越演越繁難,考慮的越多越複雜,就越容易為表面的現象所迷惑和越容易出錯。
- - ㅡ 이것은 당분간은 근원에 도달하기 위해 깊은 미스터리를 사용하지 말라는 것을 의미하며, 6효 추단이 빠르기를 원한다면, 더 복잡한 계산을 거의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추론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려울수록 고려가 복잡하고 피상적인 현상으로 혼란스러워지기 쉽고 실수하기 쉽습니다.
六親、六神、卦爻辭、神煞、外應等等比較繁雜的象數理義
我們在斷卦時可以僅把它們當作次要的參考物(雖然它們皆有一定重要的意義),
我們可以把它們放在斷卦的後半個過程中去解決,
或暫時可以不去管它們或從根本上拋棄它們(我們可以以後再進行深入細緻的研究),
在六爻推斷中我們可以暫時拋開這些比較複雜的計算而直搗本源,
捉住最根本最實質的東西我們就可以拋棄很多比較次要的技節。
按照循序漸進的原則,我們可以找到一條學習和運用六爻的快速途徑。
육친,육신,괘효사,신살,외응등등 비교적 번잡한상수 이의에서,
우리는 단괘시 괘를 거의 판단할 때만 2차 참조로 사용할 수 있고(비록 그들 모두 중요한 의미가 있지만),
우리는 그들 방은 단괘의 후반 과정중에서 해결할수 있으며,
또는 당분간 무시하거나 근본적으로 포기할 수도 있습니다(우리는 나중에 심층적이고 자세한 연구를 할 수 있음),
육효 추단에서 우리는 이러한 더 복잡한 계산을 일시적으로 제쳐두고 소스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장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것들을 파악함으로써, 우리는 더 많은 사소한 기술들을 버릴 수 있습니다.
단계별 원칙에 따라 우리는 한 조 학습과 운용에서 6효의 쾌속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古往今來,學易者眾多,然不乏中途卻步者。
研易者非寡,然眾說紛紜,仁者見仁,智者見智。
시대를 통틀어 배우는 사람은 많았지만, 낙담한 사람도 많았다.
공부하고 변화시키는 사람은 적지 않지만 의견이 다르며 자비로운 사람은 자비로운 사람을,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을 봅니다.
我以為,六爻快速推斷當以“易簡”為先,如若有看過梅易張延生、
黃鑒之梅易之道與運用者,就會從中發現他們屢經困惑之憂及頓悟之喜,
終於暫棄傳統之法而不用,自拓學徑。
即不從訓詁、古經文辭句入手,而由五行陰陽象數開竅。
於占中尋理,反窺經文辭句領悟,反復如是。
因此突飛猛進、易斷神速。
나에게는, 6효쾌속 추단은 당연히 "이간"으로 우선이 되며, 만일 매역의 장연생을 보고 있으면,
황염의 매역의 도와 운용은, 혼란의 걱정과 깨달음의 기쁨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고
마침내 전통적인 방법을 버리고 자신의 배움을 확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주석과 고대 경전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음양오행 상수에서 출발한다.
점에서 이성을 찾고, 경문사구 단어와 문장의 이해를 깨닳아 반복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역 판단은 신이 빠릅니다.
而解古經文卦爻辭等,不但需要極其精細嚴謹的頭腦,而且研究功夫要很深,不是一朝一夕可以學會和貫通的。
因此善易占者不由此強行入手,而由五行陰陽象數開竅,於占中尋理,由簡易入手,以理演象。
고대 경전, 육각형 등을 해석하는 것은 매우 섬세하고 엄격한 마음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하룻밤 사이에 배우고 꿰뚫을 수 없는 매우 깊은 연구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선한 역점은 억지로 여기서부터 시작하지 않고, 오행의 음양상수에서 마음을 열고, 점에서 이치를 찾고, 간역의 이치를 연상 합니다.
並且在六爻推斷中我們應注意到應該由五行陰陽等於簡易方面入手,從而從比較抽象的爻象、
卦象分析和較高難度的卦爻辭中擺脫出來,使推斷走向簡易和本質化。
然後再在這個認識的基礎上展出一系列現實象數的追蹤。
使之象數一目了然,更易於把握和深研。
아울러 그 육효의 추단에서 우리는 음양이 같은 오원소의 단순한 측면에서 시작하여 더 추상적인 효상,
괘상 분석과 비교적 어려운 괘효사를 제거하여 추론을 단순화하고 본질화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현상의 수에 대한 일련의 흔적이 표시됩니다.
한 눈에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고 공부하기 쉽습니다.
對於六爻象數的推斷,我認為適宜於從五行陰陽生克法過渡,
在此基礎上步入爻象、卦象、卦爻辭象、神煞等象數的擴展與研究。
여섯 가지 상징의 수를 추론하기 위해서는 음과 양의 다섯 가지 요소에서 전환하고, 이를 바탕으로 코끼리, 육각형, 육각형, 신의 수를 확장하고 연구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若一開始就進行爻象、卦象、卦爻辭象、神煞等象的追究,而不先從五行陰陽這最本質的方面著手,六爻推斷就很容易走向迷途,推斷者就很容易陷入博大精深、萬象森羅的六爻現象中,撲迷離蹤。
코끼리, 육각형, 육각형, 신을 처음부터 조사하면 오행의 가장 본질적인 측면인 음양에서 먼저 출발하지 않고 육선의 추론이 빗나가기 쉽고, 추론은 넓고 심오한 육선의 현상에 빠지기 쉽고, 육선의 현상은 매우 심오하여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은 혼란스러워할 것입니다.
可以說神煞、卦爻辭等是比較抽象的象數,對於一般易學愛好者
(研究深度與力度不夠)來說是一個易學的“死”角。
它們也還末走向成熟,初學者最易迷失真途。
신살,괘효사 등을 말하는 것은 비교적 추상적인 상수이며, 일반 역학 애호가에 대해
(연구의 깊이와 강도가 충분하지 않음)하나의 역학의 "사" 각이란 말입니다.
그들은 또한 아직 성숙 중이며 초보자는 길을 잃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故善易者大多不由此強行入手,而由五行陰陽象數開竅,於占中尋理,執理而入,由理演象。
由簡易入手,最後再作深求。
그러므로 선하고 쉬운 사람들은 대부분 억지로 시작하지 않고 음양의 오행(五行)에서 벗어나 직업에서 이성을 구하고 이성으로 들어가 이성으로 행동한다.
단순함에서 시작하여 더 깊이 파고들기.
六:“大匠誨人以規矩”,在我看來,
六爻諸神(用原忌仇泄)諸辭(卦爻辭)諸煞(諸多神煞)
何如太極陰陽四象之一理?
6 : "스승은 사람들에게 규칙에 따라 지칠 줄 모르라고 가르친다", 내 생각에,
육효 여러 신 (용원기구설), 모든 단어 (괘효사) 여러 살 (여러 많은 신살)은,
태극 음양 사상의 한 이치이면 무엇입니까?
六爻預測法卦不過八,爻不過六,
氣不外四時陰陽消長,用不外天地人三才,
六爻中的生克沖合刑害等等的成立與否全須五行陰陽強弱來決定。
簡簡單單,無玄無虛,六爻推斷只不過是“太極、陰陽、四象”六字而無它。
육효예측법에서 괘는 8을 넘지 않고, 효는 6을 넘지 않으며,
기는 사시 음양소장 외에는 없고, 사용은 천지인 삼재 외는 없으며,
육효중의 생극충합형해등등의 성립여부는 반드시 오행 음양 강약에 의해 결정합니다.
매우 단순하고, 수수께끼도 없고, 허함도 없는, 육효추단은 오직 "태극, 음양, 사상" 6글자일 뿐, 그외는 없습니다.
熟背千萬條斷語,不如掌握“易簡”這條思路。
不要死扣千萬條斷語和卦爻辭,
不要死在千萬條斷語和卦爻辭之下(死在句下),
死扣斷語與卦爻辭,《易經》就沒有了生命力。
천만 개의 판단어를 암기하는 것은, "이간" 을 장악하면 생각이 없습니다.
죽은 천만 개의 판단어와 괘효사는 불요하며,
죽은 천만 개의 판단어와 괘효사에서 불요하고(사는 문장 아래에 있다),
죽은 판단어와 괘효사는, "역경"에서 생명력이 없는 것이다.
六爻推斷之根本就在於仔細推斷六爻五行生克制化中的陰陽體用互換的平衡與變化的病藥處,然後展開其行運象數之真實演變。
其中包含著只有“太極、陰陽、四象”六字。
筆者對六爻推斷多年的認識和實踐的體會是只有緊緊扣住“太極、陰陽、四象”
這《易經》三大原理和易斷的三大法寶,六爻易斷才能快、穩、准。
有道是“太極陰陽生四象,玄機盡在此中求。”
육효를 추단하는 근본은 육효 오행의 생극제화중에서 음양체용의 호환의 평형과 변화의 병약장소를 세심하게 추단하고, 다음 그 행운 상수의 진실 연변을 전개하는 데 있습니다.
그중 포함되어 나타남은 오직 "태극, 음양, 사상"의 6 글자 만 있습니다.
저자가 오랜 세월 육효추단을 인식하고 실천한 경험에 의하면 오직 '태극, 음양, 사상'이며
이는 '역경'의 3대 원리와 역단의 3대보법을 꽉 붙잡으며, 육효역단은 비로소 빠르고 안정적이며 정확할 수 있습니다.
도가 있는것은 "태극 음양이 사상을 낳는다, 현기는 모두 이중에서 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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