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은 지난 16일 동신대학교 혁신융합캠퍼스 대강당에서 2024 나주시 올해의 책 일반 문학 선정도서인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의 작가 윤정은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나주시 올해의 책 사업은 나주시립도서관과 동신대학교 학술문화정보원, 나주도서관과 남평도서관이 공동주관해 나주 시민이 함께 읽고 공감할 수 있는 도서를 선정해 지역사회가 책으로 소통하는 건전한 독서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강연을 진행하는 윤정은 작가는 제11회 동서문학상 소설부문 은상을 수상 △메리골드 마음세탁소 △메리골드 마음 사진관 △하고 싶은 대로 살아도 괜찮아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독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네이버 오디오클립 ‘윤정은의 책길을 걷다’를 진행해 더욱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마음에게 말을 거는 시간, 메리골드 마음세탁소와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작가는 소설 속에 담긴 따뜻한 위로와 공감의 메시지를 나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작가는 독자들과 작품 속에 전하고 싶었던 진심을 나누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나주도서관은 지역 주민의 문화적 수준 향상과 인문학적 지식 공유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을 진행하는 목사골 인문학 아카데미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