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5 20:50분경 덕양구 관산동-산내마을2단지 30k(콜마너-카카오 제휴콜) 콜을 잡고 5분만에 손님과 도킹후
제 전동휠을 뒷 트렁크에 싣는 것에 양해를 구하고 탑승 함. 손님을 포함한 일행이 3명이어서...
손님께 기사 왈 '손님, 산내마을 2단지로 바로 가시죠?' 손님'아~네~가는길에 2사람 내릴겁니다.'
기사 '가는 길 어디를 애기하시는 건데요?' 손님 '봉일천 사거리 명륜진사갈비에서 떨궈주고 가시면 됩니다'
물론 사전에 경유 애기가 없는 상태에서의 경유지만...일자로 가는길에 내리는 거라 추가요금 애기없이 그대로
출발 함. 그런데, 역시나 문제는 봉일천 사거리에 다 왔을때 였습니다. 앞에 앉은 차주가(직장 선배로 보임`)
뒷자리 일행에게 '여기 세워주면 되지?''라고 하니...뒷자리 일행중 한사람이 '여기서 우리집은 좀 먼데요`'라고 하니까...
갑자기 차주는 제게 '기사님!여기사 죄회전 해주세요~'라고 말 하시길래...기사 '손님~그건 처음 애기하고는 좀 다르신데요...
그냥 원래대로 산내2단지로 가시죠~'라고 말하니...차주 '돈 더 드릴께요~'라고 말 하시길래...(제 생각에서는 이사람들은
자기들끼리 애기로 일행중 차주를 포함한 2사람은 대리를 지금 현제도 투잡으로 하고 있는 사람들로서...처음부터 "경유" 애기를
안했던 이유도 의도적으로 나중에도 결국은 제 값을 주지 않기 위한 꼼수로 보이기 때문에...차주가 추가로 돈을 더 준다는 말이 전혀 신뢰가 가지 않는 상황이었음~)
기사 '아니요. 괜찮습니다. 바로 목적지로 가시죠~'라고 말하는 순간 그때부터 차주는 언성이 높아지고 눈을 부라리면서 제게
'차 세워요...그럼..' 기사 '네~~그럼, 요금은 어떻게 하시겠어요?'라고 물으니 차주(성질을 부리며...)'원래대로 하면 되잖아요~'
기사 '네~감사합니다' 하고 내렸지만...어딘가 모르게 찜찜한 나머지 카카오 센터에 바로 연락을 취함. 그러나, 황금 시간대라 무려 7번의 시도끝에 상담원과 통화가 연결 됨. 상담원에게 위와 같은 자초지종을 애기하고 꼭 기록에 남겨달라 부탁하고 통화 종료 후
콜마너를 확인해 보니 '콜 내역' 자체가 사람짐.
카카오에 다시 확인해 보니 손님이 '오더'를 취소 시켰다고 함. 그 이후 총 4명의 카카오 상담사와 통화를 해보았으나 이에 대한 결과를 연락 받지 못함. 그 와중에 이 글을 쓰기전 제가 다시 전화를 걸어서 카카오 상담사와 통화 성공. 이 상담사 애기로는...
손님과 어제(03-26)통화 연결을 한 내용을 들었습니다.일단, 어제 1차 손님과 통화에서는 손님 왈'기사가 경유 문제로 그냥 차에서
내렸다~'고 했으나 2차 통화에서는 '원래 30k 금액은 인정하지만, 기사의 전동휠로 인해 차가 기스가 나고 더럽혀졌기 때문에 세차비를 청구 하겠다고 함.
본인은 카카오 상담사에게 '손님 말대로 기스가 났다면 이것은 보함접수 대상이기 때문에 손님에게 그에 따른 중거를 꼭 달라고 부탁 함. 그러나, 이 손님이 허위증거나 거짓으로 카카오에 애기 하였다면...이것은 기망에 의한 명예훼손 및 사기에 해당 하므로...
반드시 손님에게 해당 증거목록을 요구해 달라고 요청함.
*회원님들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저처럼 대리 짬밥을 10년이상 먹다 보면...손님들의 연령/생김새/말투 등을 유추해 봤을때 제 경우는 80-90% 확률로 이손님이 '경유'
비용을 제대로 줄 사람인지 아닌 사람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되더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경유"에 대해서는 조심 또 조심 했건만
새로운 수법의 악질적인 쓰래기를 만나고 말았습니다. 정말 제 심정은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그저 발만 동동 거리는 상황이란 것이
너무 열받고 분합니다. 여러분들이라면...이런 상황에서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 하시겠습니까?...
첫댓글 10년이상 대리를 해봤다는분이 그런 이유로 운행도중 고객을 버리고 옵니까?
(개카오 해지사유)
어떤 굴렁쇠는 깔판용 담요도 가지고 다닌다는데..
법인콜 잡고 상황실에 거짓말 하는놈
또 고객이 거부했다고 콜취소비용 달라고 지랄염병을 떠는놈들 (아주 가지각색 인간말종)
거기에 똥콜처리반까지..
제가볼땐 굴렁쇠들 대부분이 양아치라고 봅니다
내 일행을 중간에 버리고 간다하면 내가 차주래도 개빡치겠는데요? 속은 쓰리더라도 일행을 데려다 주고 경유비 받겠습니다
양아치놈들이네요
빨리 잊어버려야
새 콜 탑니다!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운행 중 시시비비로 중간에 하차 할 경우 분명 문제는 생깁니다
이럴 때는 반드시 경찰 112 신고 후 경찰 입회하에 현장 이탈이 맞습니다
손님은 주취자로 기사에게 책임을 묻기 좋거든요
만약 사건사고가 발생하면 추후 기사에게 민형사상 책임이 발생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시시비비 후에는 기사에게 책임을 떠넘기는게 거의 당연하고(콜센터도 나몰라라 함) 카카오에서도 문제(잠에서 안깸, 위와 같은 경우 등등) 발생 시 112신고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리겠지만 대리는 1회성이기에 현장에서 해결(112, 동영상 또는 음성녹음 등)하고 바로 콜센터에 이력 남기는 등 자신을 위해서 한번 더 생각하고 행동해야 후에 분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저도 고민했던 부분이 '112'신고 부분인데요...당시에는 손님이
콜 가격도 인정했고 다른 문제도 삼지 않았기 때문에 경찰에 신고할
사유가 없었습니다. 또한, 위의 제 글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당시 저 역시 찜찜해서 카카오에 이에 대한 사항을
꼭 메모해 달라고 바로 전화 드렸습니다.~~
@신촌나무 님께 뭐라할 의도는 아닙니다
유사한 사례를 기사분들에게 경험하실 때 참고 하시라고 하는 부분입니다
112는 권고사항이구 그렇다면 선택은 본인 몫이지만, 알고 안하는 것과 몰라서 못하는 것은 차이가 크니까요
저는 손님과 시시비비 발생하면 바로 동영상 또는 음성녹음 어플 바로 눌러버립니다
앞 화면에 두개의 어플 옮겼구요
통화중 녹음은 당연하구요
바디캠 또한 선택인데 저는 안합니다
즉 본인의 선택에 따른 결과도 본인의 책임으로 오는 부분이기에 알려만 드리는 것 입니다
살기가 더 퍽퍽하면 일부 사람들은 극단적으로 행동하는 양상이 행동심리학에 나옵니다
모쪼록 좋은 손님과 좋은 요금, 착지로 하루하루 웃는 퇴군길 되시길...
@Mainz 다시 한번 좋은 말씀 해주셔서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꾸벅~~
mainz님의 조언은 한번더 제 마음속에 새겨 놓겠습니다~~^^
남자새끼가 지지베도 아니고 두세명 있을때 가오잡다가 집에 오면 깨갱하는 것들 많음. 일단 경유해주고 나중에 일대일로 받아내야죠. 그리고 킥도 마찬가지로 세차비 스크레치 핑계로 몇일후에 대리회사에 지랄하는것들 있어요.물론 킥거부로 다음에 콜올라오는콜이 되지요.
보험처리 사유는 아닌걸로 보구요. 양아방이면 세차비 자비로 주라고 하면서 락건다 하겠죠.....
이눈치 저눈치 보면서 왜 휠을 타시는지요. 공유킥이라면 모를까.....
전 한번도 공유킥마저도 탄적없어요. 진득하게 기달리면 좋은콜 올라옵니다. 10년이상하신분이라면 대부분 저처럼 일하시던데....
좋은 말씀 감사 드립니다~~
저 또한 10년중 8년 이상은 뚜벅이로 일 했습니다. 평균 1-1.5km거리는
무조건 뛰어 다니기도 했습니다.^^
참고로 카카오콜인데 카카오로 잡았으면 가는길 내리더라도 경유버튼 누르면 조금나오든 많이 나오든 맘이라도 편할텐데요. 콜마너로 잡게 되니 이런문제 발생했을수도 있네요.
양아치 손 이네요
위로 드립니다. 좋은 손 만나 더 많은 보상 받을 겁니다. 확 버리시고 화이팅 하세요.
감사합니다~꾸벅~~
불경기라 법인콜들도 경유하자는거많아지네요
일반콜은 진짜 경유 시비 문제로 저도 한두번겪어봐서 그맘이해합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쏜당화'님도 좋은 콜만 타시기를
두손모아 기도 드립니다~~
양아치들
고생많으셨습니다
꾸벅~~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