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에 직접 메일을 보내 한글 폰트를 출력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워해머 커뮤니티는 따로 하는 곳이 없어 이 곳에 올리네요. ㅎ~ㅎ
스팀 창작마당 링크 -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2122903176
아직 게임내에서 한글 타이핑은 안되지만 이는 메일을 보낼예정이고, 어제 한글 폰트 업데이트가 되어 이틀동안 야금야금 작업했습니다.
네크론 기준으론 임무와 로어를 제외하면 대부분은 번역되어 무리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제가 네크론으로 플레이했거든요. 다만 제가 워해머 40K를 가볍게 즐기는 수준이기 때문에 커뮤니티에서 사용하는 용어와 다른 번역이 많을 수 있습니다.
유닛 명칭 같은 것은 위키나 커뮤니티를 보며 최대한 맞추려했지만 다른 것들, 특히 이 게임에서만 나오는 명사들은 직역했습니다. '어떻게 수정되면 좋겠다.'라고 댓글을 남겨주시면 최대한 반영해보겠습니다.
일단 모드는 오픈베타버전에서 동작합니다. 아래 제작사와 주고 받은 메일사진을 첨부해 방법을 첨부해두겠습니다.
베타버전 설정 후 게임을 키셔도 바로 한글 모드 적용이 안됩니다. 이것도 이번에 문의할때 처리하려하는데 언어파일을 원본을 계속 바라봅니다. 그러니 모드 파일의 Korean폴더를 여기에 넣어주세요. XML수정은 필요없습니다. 아마?
경로는 이렇습니다. steamapps\common\Warhammer 40000 Gladius - Relics of War\Data\Core\Languages
모르는 분들을 위해 이 게임은 워해머 40K의 IP만들어진 게임으로 문명스타일의 게임입니다.
보통 문명스타일의 게임이 으레 4X라 하듯 이 게임도 4X인데...
1. EXPLORE
2. EXPEND
3. EXPLOIT
4. EXTERMINATE
짜란 다죽이면 됩니다. 외교란 없어요. 팀전은 있지만요.
아래부턴 미숙한 실력으로 찍은 인게임샷 밖에 없습니다 ^~^
첫댓글 오~ 워해머인데 문명식 4X라니. 관심이 갑니다.
영웅급 캐릭터가 많을테니 엔드리스 레전드 시리즈 느낌에 더 가까우려나ㅎ
플레이 해본 결과 네크론만 이었지만 딱히 네임드 유닛이 등장하진 않았습니다만 영웅이라며 로드와 크립텍을 생산할 수 있었고, 모든 유닛에는 사용자가 명칭을 짓거나 전투 중 스스로 붙더군요.